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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조선 '수주 절벽'] 중·일 '저가·엔저' 공세에...중소형 조선사 '벼랑 끝' 2016-03-04 18:22:23
운영자금을 마련하는 게 쉽지 않다. 한 중형 조선사 관계자는 “대형 조선사는 1~2년 자금이 들어오지 않아도 버틸 수 있겠지만, 중형 조선사는 수주가 계속 이뤄져야 건조 비용을 마련할 수 있다”며 “금융권의 지원이 없으면 운영이 어려운데 수주마저 끊겨 심각한 위기에 빠졌다”고 말했다....
"기술개발 돕고 수출 지원"…'R&D 해결사' 대구TP 2016-03-01 22:50:13
1명이 자금조달, 기술개발, 인재영입, 기업경영 컨설팅, 시장정보 조사 등을 밀착 지원하는 게 핵심이다. 대구테크노파크는 2007년부터 한국광학산업진흥원, 한국섬유개발연구원 등 11개 기관과 협력해 157개 대구 스타기업을 대상으로 전담 프로젝트 매니저를 지정해 지원하고 있다.최근에는 주름개선용 필러와 수술용...
네트, "운항중인 선박과 승무원 실시간 위치인식 기술 개발" 2016-02-29 01:17:42
시험을 거쳤다.시험환경은 대우조선해양에서 건조하는 선박에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는 wi-fi 무선네트워크 기반에서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으로 시험하여 4m 이내의 오차를 보여 육상보다 더 정밀하게 위치인식을 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됐다.이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네트 권혁순 부사장은 “산업통상자...
이동걸 산은 회장 "대우조선, 성공사례로 만들어보겠다" 2016-02-18 17:20:20
부문이다. 이 회장은 "현재 3천t급 이상의 잠수함 건조에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 영국과 노르웨이 해군이 대우조선에 주문했다"며 "영국은 해군 창설 후 처음으로 해외에선박을 발주한 사례"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런 강점이 있으므로 과거 포트폴리오가 해양플랜트 50%, 선박 10%, 방위산업 10%였다...
[biz칼럼] 해운업 지원 시점을 놓치지 말아야 2016-01-27 17:47:26
초점이 맞춰져 있다. 선박을 건조하는 데 2년 이상이 걸리는 점을 감안하면 지금 당장 유동성 위기를 겪는 국적선사들의 자금난을 해소하기에는 명백한 한계가 있다. 금융위기 이후 지속된 세계적인 해운불황 속에서 국내 해운업계는 제대로 된 금융권 지원 없이 자체적인 유동성 해소 노력만 강요받아 왔다. 고금리 및...
오류동 솔리스타 3월 말 준공!70% 융자! 2500만원 투자로 오피스텔을 소유! 2016-01-20 12:20:00
깊은 붙박이장과 수납장, 식탁 및 건조대를 설치해 세심한 부분까지 생활의 편의를 더했다. 창호는 이중창 설치로 방음, 단열에도 신경을 썼다. 솔리스타가 위치한 구로구는 서울에서 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 임대수익률이 가장 높은 곳으로 꼽힌다. 구로구는 가산디지털단지, 온수산업단지, 여의도, 마포, 인천...
SPP조선, 신규 수주 길 열려 2016-01-17 20:25:07
제때 건조하지 못하거나 파산할 때, 배를 주문한 선주가 지급한 선수금을 은행이 대신 물어주는 지급보증이다. 선주는 rg 발급을 확인한 뒤 대금을 지급하고, 조선사는 이 자금으로 원자재를 구매해 선박 건조를 시작한다.rg가 발급되지 않으면 선박 수주가 이뤄지지 않는다. spp조선은 지난해 하반기 유조선 8척을 사실상...
일산 두산위브더 제니스 전세상품 전격 출시 2016-01-15 15:15:13
자금 대출도 가능해 초기부담이 경감된다. 2년간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가 주목 받는 이유는 규모별로 파격적인 금융지원혜택이 제공되면서 입주문턱을 크게 낮췄기 때문이다. 전용 59㎡ 매매의 경우 1억5000만원이면 입주 가능하다. 대출이자도 2년간 지원된다. 소형주택을...
수주 물량은 중국 절반·영업 적자 8조…한국 조선 '벼랑 끝 위기' 2016-01-07 17:59:45
클락슨에 따르면 한국 조선사들은 지난해 1015만cgt(표준환산톤수·건조 난이도 등을 고려한 선박 무게)를 수주했다. 1위 중국(1025만cgt)보다 10만cgt 적었다. 일본은 같은 기간 914만cgt를 수주해 3위를 기록했다. 중국과 한국, 일본의 시장점유율은 각각 30.3%, 30%, 27.1%였다. 중국은 2012년부터 4년 연속...
[해운업 구조조정] 정부 "선박펀드 지원 받으려면 부채비율 400% 이하로 낮춰라" 2015-12-30 19:02:52
이자갚기 급급…해운사 "증자 여력 없다" 정부 "배 건조는 국내에 맡겨 조선사도 살릴 수 있다" [ 박동휘/김보라 기자 ] 정부가 위기에 처한 해운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조건부 방안을 내놨다. 현대상선, 한진해운 등이 글로벌 해운사들과 경쟁할 수 있도록 정부와 은행이 펀드를 조성해 초대형·고효율 선박을 건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