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발품팔아 싸고 좋은 제품 5만점 구비…하루 1500명 방문 '대박' 2013-04-11 15:31:03
나와 이우시장에서 국제무역 업무를 하고 있다. 이 사장은 “중형 마트가 대형마트와의 싸움에서 살아남으려면 자기 나름의 주특기를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김낙훈 중기전문기자 nhk@hankyung.com ▶ 신사업 성공 원한다면 '망하는 시나리오' 준비를▶ 일본은행 무차별 양적완화 뒤엔 자산거품·채권시장 붕괴...
세계적 건축자재회사 라파즈, 고객별 공략 차별화…매출 급신장 2013-04-11 15:31:02
시나리오' 준비를▶ 일본은행 무차별 양적완화 뒤엔 자산거품·채권시장 붕괴 '뇌관'이…▶ 부담없는 가격+혁신 디자인…'합리적 명품' 세계인 사로잡다▶ 급변하는 선진국 소비시장 대응법▶ [next week 경제·경영 세미나] 4월15일(월) ~ 4월19일(금)[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
ETF 순자산 年 30% 늘어…홍콩·싱가포르 증시에 교차상장 추진 2013-04-11 15:31:01
배 전무는 “아시아 지역에서 민간이 주도적으로 etf 시장을 만든 나라는 한국이 거의 유일하다”며 “그만큼 국제적으로도 경쟁력이 있다”며 자신감을 보였다.조귀동 기자 claymore@hankyung.com ▶ 신사업 성공 원한다면 '망하는 시나리오' 준비를▶ 일본은행 무차별 양적완화 뒤엔 자산거품·채권시장 붕괴...
융·복합시대 대응…전공외 분야 공부통해 사고 유연성 키워야 2013-04-11 15:31:00
시나리오' 준비를▶ 일본은행 무차별 양적완화 뒤엔 자산거품·채권시장 붕괴 '뇌관'이…▶ 부담없는 가격+혁신 디자인…'합리적 명품' 세계인 사로잡다▶ 급변하는 선진국 소비시장 대응법▶ [next week 경제·경영 세미나] 4월15일(월) ~ 4월19일(금)[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
부담없는 가격+혁신 디자인…'합리적 명품' 세계인 사로잡다 2013-04-11 15:30:58
살 수 있는 제품까지 가격대도 다양하다. ‘합리적인 명품’이라는 뜻의 ‘어포더블 럭셔리(affordable luxury)’라는 신조어까지 탄생시키며 대중적인 명품 시장의 선구자가 된 것. 지금은 연매출 48억달러의 명품 기업이 됐다. 프랭크포트 회장은 “럭셔리란 편안한 마음으로 구매할 수 있으면서도 혁신적인 가치를 지니...
강명구 신세계사이먼 대표 "파주서 롯데 꺾을 것…올 매출 목표는 8000억" 2013-04-11 13:04:17
1년만에 시장의 판도를 뒤집었기 때문이다. 롯데는 지난해 파주에서 3060억 원의 매출을, 신세계는 2530억 원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올 1분기 기존점 매출 증가율도 롯데(전년 동기 대비 33%)가 신세계(25%)에 앞섰다. 국내 프리미엄 아웃렛 시장을 개척해 온 신세계 입장에선 반격이 불가피한 것.강 대표는 파주 아웃렛...
직접 투자할 만한 해외 주식·ETF 뭐가 있을까? 2013-04-10 18:56:34
39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소위 '명품' 잡화업체인 프라다는 높은 로열티, 이머징시장의 중산층 증가 등에 힘입어 럭셔리 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높은 매출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2009년부터 최근 3년간 프라다의 매출 성장률은 19%에 달한다.p&g는 세계 최대 생활용품 제조회사로 질레트 면도기, 오랄비 칫솔 등...
루이비통 "유커 잡아라"…파리 한복판에 5성급 호텔 2013-04-10 17:36:27
말했다. lvmh는 글로벌 부동산 시장에 오랜 시간 눈독을 들여왔지만 유럽 내에 면세점을 만드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지금까지 lvmh의 면세점 입점은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등 아시아 지역과 아부다비공항, 뉴욕 존f케네디공항 등에 한정돼 있었다. 이 회사 관계자는 “단체 관광버스, 다국적 언어를 구사하는 직원,...
[신경영 20년…삼성 DNA를 바꾸다] 기술의 삼성이라고? 디자인도 본토에서 통했다 2013-04-10 17:34:16
참여하고 있다. 1961년 시작된 이 행사는 명품 가구뿐만 아니라 패션 자동차 정보기술(it) 등 디자인 관련 글로벌 기업들이 대거 참여한다.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어 매년 수십만명의 디자이너가 전 세계에서 몰려든다. 올해는 8일 오프닝 행사를 시작으로 9일부터 14일까지 밀라노 시내 전역에서 열린다....
[우리 결혼해요] 클래식과 심플의 만남…최고의 순간이 더 빛난다 2013-04-10 15:47:23
명품 커플 웨딩밴드는 실속파 소비자가 좋아해 시계도 취향따라 선택 최근 결혼예물 시장의 트렌드는 ‘실용성’과 ‘개성’이다. 화려한 디자인의 예물을 선택하던 과거와 달리 일상 속에서 여러 스타일에 맞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예물이 주목받고 있다. 남들과 비슷비슷한 정형화된 예물 대신 각자 취향에 맞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