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장수돌침대, 원적외선·음이온으로 숙면…건강침대 시장 선두주자 2013-03-26 15:31:30
시장 규모 1500억원에 달하는 건강침대 시장은 최창환 장수돌침대 회장의 ‘아내사랑’에서 시작됐다. 산후조리를 하지 못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고생하는 아내를 위해 온열침대를 개발한 것이 계기였다. 아내의 건강이 회복되는 것을 보고 본격적인 연구개발과 마케팅에 뛰어들었다.장수돌침대의 원리는 천연석이나...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하이트진로, 호주 최상급 맥아 원료 '강렬한 첫 맛' 2013-03-26 15:31:22
하이트진로는 맥주 부문에서 4년 연속 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하이트진로의 새로운 주력 상품은 2010년 8월 출시한 ‘드라이피니시d’다.드라이피니시d는 덴마크 맥주연구소 댄브루와 기술제휴를 통해 5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나온 신제품이다. 호주 청정지역의 최상급 맥아와 북미산 아로마 호프를 원료로 강렬한...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태양자동문, 국내 자동문 50% 이상 점유 2013-03-26 15:31:09
‘제9회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에서 건축자재·자동문 부문 대상 수상사로 선정됐다. 1992년 창사 이래 기술 최우선주의를 표방하며 고객의 눈높이에서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설계에서 납품, 시공, 철저한 사후 관리까지 국내 자동문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해 온 것이 인정을 받았다.태양자동문은...
유러피안 감성의 아이웨어 ‘베디베로’ 론칭 행사 성료 2013-03-25 12:09:35
또한 명품 가죽공방으로 유명한 조르지오 페동에서 생산한 고급스러운 케이스를 더해 세련되고 섬세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세원i.t.c 관계자는 “베디베로는 시대 흐름에 발맞추어 이태리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가치 브랜드를 선사 할 것이다. 최고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아이웨어 시장을 주도하도록...
<대·중소기업 불공정거래 관행 손본다>(종합) 2013-03-25 11:44:36
시장 개척을 주도할 인재를 키우기 위해 5월 중 헬스케어, 미디어, 나노·바이오 소재 등 미래 유망산업 특성화 대학 3곳을 지정함으로써 연간 70명의 석사급 융합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또 IT(정보기술) 주관부처인 미래창조과학부와 공조해 스마트카, 해양플랜트 등차세대 주력제품의 IT융합을 촉진하는 한편...
불황에 루이뷔통마저 매출 감소… '불패신화' 깨졌다 2013-03-25 07:59:51
명품 선택폭 넓어졌고 경기침체·'엔저'도 영향 불황에도 불패 신화를 이어온 해외 고가 브랜드의 대명사 루이뷔통이 20여년 만에 처음으로 국내 매출이 두자릿수 감소했다.25일 업계에 따르면 루이뷔통은 지난해 일부 매장에서 전년 대비 매출이 20%대 감소하는 등 매출 부진을 겪었다. 1991년 국내 시장 본격 진출...
루이뷔통 지난해 매출 두자릿수 감소 2013-03-25 06:11:05
소비자들의 명품 소비 성향이 변한 것도 한몫했다. 이전에는 루이뷔통이 고가 수입 브랜드의 대명사로서 고객 충성도가 높았지만,최근 몇 년 사이 수입 브랜드 선택의 폭이 급격히 늘어나며 이전과 같은 독보적 지위를 유지하지는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패션 업계 관계자는 "예전에는 루이뷔통이 프리미엄...
<대·중소기업 불공정거래 관행 손본다> 2013-03-25 06:00:51
시장 개척을 주도할 인재를 키우기 위해 5월 중 헬스케어, 미디어, 나노·바이오 소재 등 미래 유망산업 특성화 대학 3곳을 지정함으로써 연간 70명의 석사급 융합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또 IT(정보기술) 주관부처인 미래창조과학부와 공조해 스마트카, 해양플랜트 등차세대 주력제품의 IT융합을 촉진하는 한편...
[Travel & Mice] 中 아웃바운드 급성장…씀씀이도 '시원시원' 2013-03-24 10:10:01
출국객의 증가가 아웃바운드(자국민 해외관광) 시장의 양적 성장을 실질적으로 주도하고 있다. 중화권 국가를 제외한 주요 해외 여행 목적지는 한국 태국 일본 캄보디아 미국 말레이시아 순이다. 중국 아웃바운드 시장은 최근 5년간 연평균 15.7%의 고속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한국은 2011년 처음으로 일본을 제치고 최대...
[Travel & Mice] "일본 부유층·여성 사로잡을 국내여행상품 만들 것" 2013-03-24 10:08:52
변수가 많은 여행 시장인 만큼 노심초사했던 기억이 대부분이었다. 최근에는 용산개발사업 좌초로 큰 타격을 받은 롯데관광개발과 롯데jtb를 혼동하는 고객들이 있어 이래저래 마음고생을 했다. 성과는 없었을까. “취임 이래 조직을 안정시키고 일본 jtb 본사와 결속을 공고하게 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그 결과 jtb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