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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 "M&A자문 독보적" 정영채 2년째 톱…김병주, 4계단 뛰어 2위 2013-02-12 16:45:35
ibk투자증권 ib사업부문장 △성주영 한국산업은행 인수합병부장 △송병운 한국신용평가 평가정책본부장 △신경철 삼정kpmg fas 전무 △신응식 노무라증권 전무 △신정호 메리츠종금증권 ib사업본부장 △안성욱 보고인베스트먼트그룹 상무 △양두승 ktb투자증권 ib본부장 △염호 유진투자증권 전무 △오희열 한화투자증권...
[이슈 & 포인트] 재무제표를 활용한 창업지원 2013-02-11 16:02:17
회계정보는 기업의 발자취를 기록해 놓는 기초데이터다. 이런 데이터가 모여 최종적으로 기업의 ‘의사결정’으로 연결된다. 또 담보대출이 아닌 신용에 기반한 금융시스템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도 재무제표 작성과 이에 근거한 금융시스템은 자본주의 경제에서 요구되는 최소한의 인프라다. 재무제표 작성 초기에는 노력과...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안택수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2013-02-11 15:51:02
취업이 어려운 것은 기업에 대한 정보 부족 탓도 있겠지만, ‘구직자의 눈높이’도 큰 몫을 차지합니다. 남들의 시선과 체면을 중시하는 문화에 익숙해져 정작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일을 찾아 나서지 못하는 것은 아닌지 되돌아 볼 일입니다. 다소 시간이 걸리고, 시행착오를 겪는다 해도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으시기...
금융硏 "고위험 다중채무자 14만명…정책지원 필요" 2013-02-10 12:00:05
나아가야 한다는 주장이 나온다. 한국금융연구원 서정호 연구위원은 10일 '다중채무자문제 해결을 위한 네 가지접근방법'이란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히며 국민행복기금을 저소득층 자활지원기구로확대할 것을 제안했다. 서 위원은 나이스신용정보의 자료를 토대로 우리나라 다중채무자의 현황을 분석...
신용카드·마이너스통장·대출…내 빚이 계속 늘어만 가는 이유 2013-02-08 16:33:55
걸쳐 보험, 부동산, 마이너스통장, 신용카드 등 우리 생활 속에 밀접한 부채들이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이를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조언한다. 이를 테면 보험의 본질은 투자성이 아니라 보장성인데도 불구하고 다양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우리는 곧잘 본질을 잃는다. 손봉석 회계사는 대비하지...
[맞짱 토론] FIU 금융거래 정보, 국세청에 제공해야 하나 2013-02-08 15:46:04
현찰에 대한 수요가 대폭 확대돼 한국은행에서 바로 파악이 가능하다. 미국과 호주는 과세당국이 고액거래와 관련한 금융정보를 제한 없이 받을 수 있다. 캐나다와 대만의 경우 제한적으로 제공된다. 한국은 이스라엘, 태국 등과 같이 접근이 허용되지 않는 나라에 속한다. 범죄자금 등 특정 혐의가 있는 사안에 대해...
'아이사랑카드' 과열…현금주며 고객잡기 2013-02-08 15:10:48
카드사들은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2종으로 발급받는 아이사랑카드 중 ‘아이사랑 신용카드’에만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해 신용카드 남발을 부추기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아이사랑카드’를 발급하는 곳은 우리은행과 kb국민카드, 하나sk카드 등 세 곳이다. 정부에서 보육료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아이사랑카드가 반드시...
[신설법인 현황] (2013년 1월31일~2013년 2월6일) 739社 2013-02-08 09:31:04
2주 전(1월24일~30일)보다 17곳이 줄었다.한국경제신문과 나이스신용평가정보가 조사한 신설법인 현황에 따르면, 지난주 서울 지역의 신설법인은 471개였으며, 부산(71개) 대구(52개) 인천(49개) 광주(41개) 대전(40개) 울산(15개) 등 순이었다.업종별로는 서비스기타(244개) 유통(151개) 정보통신(80개) 건설(49개)...
NICE평가정보, 107억 규모 신규시설 투자 결정 2013-02-07 15:34:05
nice신용평가정보(nice평가정보)는 신규 시설에 107억5500만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고 7일 공시했다.회사 측은 사무공간 재배치와 안정적인 전산센터 이용을 위한 투자라고 설명했다. 이번 투자 규모는 자기자본의 11.94%에 해당하며, 투자기간은 내년 2월 말까지다.nice평가정보는 "nice홀딩스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각각...
'카드 꼼꼼히 챙기세요'…정보 제공 부실 2013-02-07 12:01:00
등 주요 정보를 소비자에게 명확히 제공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소비자원이 2009~2012년 접수된 신용카드 피해 702건을 분석해보니 '연회비ㆍ포인트 결제 조건 등 주요 정보 제공 부실'로 인한 피해가 전체의 31.9%(224건)로 가장 많았다. '철회ㆍ항변 처리 불만'(20.5% 144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