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부 PVC 바닥재 유해물질 노출 우려" 2013-12-19 12:00:44
측정한 결과에서는 조사대상 전 제품 모두 검출량이 없거나 기준치를 만족했다. 가격 대비 품질이 우수한 비닐장판 제품은 진양화학의 황토펫트(3.3㎡당 1만4천204원)였다. 비닐바닥시트의 경우 1.8㎜ 두께 제품 중에는 KCC의 숲 그린(2만1천264원), LG하우시스[108670] 의뉴청맥(2만4천870원), 2.2mm 두께의...
태안군, 명품 소금 홍보 위해 팔 걷고 나섰다 2013-12-19 10:10:51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태안군은 소금 생산 관련 전문기술과 인력, 노하우 등의 인프라가 집결되어 있는 소금 특화지역이다. 천일염 외에도 전통 소금인 자염, 한국에서 유일하게 생산되는 송화염 등 다양한 소금이 생산되고 있다. 태안군은 태안소금명품화사업단을 발족, 태안 천일염을 브랜드화한 '미소지기'를...
한수원, 원전 관리·정비 인력 확대…간부 절반은 외부인사 2013-12-18 11:03:41
비리를 막기 위해 구매사업단이 원가를 조사하고 협력사를 관리하도록 했다. 품질보증실은 품질안전본부로 확대 개편한다.원전 설비의 안전 관리를 맡는 엔지니어링 본부를 새로 만들고 219명의 신규 인력을 발전소에 추가 배치할 계획이다.한전기술, 한전kps, 한전원자력연료, 두산중공업과 함께 원전운영협의회를 구성해...
"韓 이동통신사 매출액 성장률, 세계 최고 수준" 2013-12-18 07:51:44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는 17일(현지시간) 발표한 '이동통신사 3분기 실적 벤치마킹' 보고서에서 3분기 국내 이동통신 업계의 매출액이 작년 동기와 비교해 4% 상승했다고 밝혔다.같은 기간 미국과 일본 이통사들도 각각 3%와 1%의 매출액 성장률을 기록해 국내 업체들의 뒤를 따랐다.반면 서유럽...
"세계와 경쟁하길 기원합니다"…'2013 대한민국 굿앱 평가 대상' 시상식 개최 2013-12-17 15:19:02
대상을 받았다. 굿앱 평가대상은 완성도 높은 품질로 소비자를 만족시킨 굿앱을 선정해 건강한 모바일 생태계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 제정했다.모바일 전문가 6명과 전문 체험단 경력 2년 이상의 40여명으로 평가단을 구성해 평가작업을 진행했다. 추가로 소비자 설문조사를 실시해 유효 응답자 2200명의 평가를 반영했...
현대차, 아우토빌트 조사 품질만족도 2위 2013-12-17 11:04:45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가 실시한 ‘2013 품질만족도 조사’에서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의 주요 평가 지표는 내구품질 및 부품분해평가, 정비 서비스, 정기검사 결과, 보증 서비스 등으로, 아우토빌트는 "품질 만족도에서 소비자의 높은 점수를 받았고, 충성도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현대차를...
현대차, 독일 품질 평가서 벤츠·BMW 제치고 2위 2013-12-17 09:47:49
17일 밝혔다.아우토빌트의 품질만족도 조사는 2001년부터 실시됐으며, 올해 평가는 독일 내 주요 자동차업체 20개를 대상으로 실시됐다.주요 평가 항목으로는 ▲내구품질 및 부품분해평가 ▲정비서비스 ▲정기검사 결과 ▲보증 서비스 등이며 이에 대한 전문가의 평가를 종합해 결과를 발표한다.아우토빌트 전문평가단은...
현대차, 독일 전문지 품질 평가서 2위 올라 2013-12-17 09:37:53
전문지인 아우토빌트(Autobild)지(誌)가 실시한 품질만족도 조사에서 2위에올랐다고 17일 밝혔다. 2001년 시작된 아우토빌트지의 품질만족도 조사는 올해의 경우, 독일 내 주요자동차 업체 20곳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내구품질과 부품 분해 평가, 정비 서비스, 정기검사 결과, 보증 서비스 등을 채점 항목으로...
[2013 굿앱 평가대상] 올해 최고 모바일 앱 'KB스타뱅킹' 영예…'네이버 지도' 금상 2013-12-16 15:31:24
품질로 소비자를 만족시킨 굿앱을 선정해 건강한 모바일 생태계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 첫 제정했다. 시상식은 17일 오전 서울시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다. 대상을 받은 kb국민은행의 ‘kb스타뱅킹’은 사용하기 편한 메뉴 구성으로 전문가 및 일반인 체험단으로부터 최고점을 받았다. 자주 쓰는 메뉴를 ‘마이...
11번가, 2년 연속 소비자 만족 부분 4관왕 달성 2013-12-16 14:19:53
따르면 11번가는 올해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74점을 기록했습니다. 꾸준한 고객 지원을 통해 2011년(71점), 2012년(72점)보다 지수가 상승해 2년 연속 오픈마켓 부분 1위에 올랐습니다. 또 KS-SQI(한국표준협회주관의 서비스품질지수)는 6년,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와 KS-WCI(한국소비자웰빙지수)를 5년 연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