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푸드컬쳐랩 ‘김치시즈닝’, 그램퍼스 ‘마이리틀셰프’와 제휴 맺어 2020-09-03 13:52:50
김치시즈닝의 창의적인 행보가 앞으로도 계속된다면 한국의 넘버원 시즈닝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램퍼스 심혜민 매니저는 “북미와 아시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김치시즈닝과의 협업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비건 혹은 유기농 브랜드와의 제휴를 오랜 기간 준비했다”고 밝혔다. 두...
삼성전자·대한항공·자이·하이카·신한은행 '꾸준히 사랑받는' 1위 2020-09-02 15:42:54
올해 4월 제7차연도 GBVA(글로벌 브랜드고객가치) 조사 평가를 시행해 브랜드에 기반한 무형자산 평가 지수를 발표했다. 이를 기반으로 10여 년간의 GCSI 빅데이터를 융합한 ‘고객부가가치평가제도(CVA:Customer Value Added)’를 새로이 구성해 평가인증제도로 개편할 계획이다. 김지원 기자 jiame@hankyung.com
오뚜기 즉석밥 8% 인상…집콕족 밥상물가 줄줄이 뛴다 2020-09-01 14:26:59
가격을 3% 인상했다. CJ제일제당의 김치 가격 인상은 하선정김치까지 포함하면 10년 만이다. 최근에는 간식류 가격 인상도 이어졌다. 롯데제과는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목캔디와 찰떡파이의 가격을 평균 10.8% 올린다. 갑 타입의 목캔디의 권장소비자가격은 800원에서 1000원으로 올랐다. 목캔디 대용량 제품의 경우...
칸타, 가공 식품 시장 분석…우뚜기, 풀무원, 삼양라면 1위 추격 박차 2020-08-31 15:07:49
김치가 그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칸타 월드패널 디비젼 김지원 이사는 "가구 내 대표적인 간편식 시장만 살펴봐도 1위 외 다양한 신규 브랜드와 제조사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이 성과로 나타나고 있으며, 최근 코로나로 인한 가정 내 취식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HMR 카테고리 상품들의 성장이 지속될 것"이라며,...
김치냉장고도 비스포크…삼성전자,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 출시 2020-08-31 14:49:36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김치냉장고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31일 발표했다. 김치플러스는 삼성전자가 2017년 처음 선보인 김치냉장고 브랜드다. 지난해부터 비스포크 디자인을 입었다. 소비자가 자신의 취향에 따라 패널 디자인을 고를 수 있다.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은 도어 패널이 1...
'19가지 패널' 삼성, 비스포크 김치냉장고 신제품 출시 2020-08-31 11:00:05
삼성전자는 김치냉장고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을 31일 출시했다. 비스포크는 가족 수, 식습관, 라이프스타일, 주방 인테리어 형태 등에 따라 최적의 모듈로 색상과 패널을 조합할 수 있는 삼성전자 '맞춤형 주문제작' 브랜드다. 신제품은 19종의 도어 패널을 선택할 수 있다. 프리스탠딩 4도어와...
집콕 늘어나며 '집밥 가전'도 진화 2020-08-27 17:00:44
밥을 짓거나 파스타·라면·김치찜 등을 조리하는 게 가능하다. 재료를 넣고 버튼만 누르면 몇 분 만에 요리가 완성되는 것이 강점이다. 쿠첸 관계자는 “구매자는 1인 가구부터 4인 가족까지 다양하다”며 “코로나19를 계기로 간편하게 집밥을 해결할 수 있는 관련 주방가전 수요가 늘어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미국...
치킨맛집의 족발…bhc '마초족발' '뿌링족발' 나왔다 2020-08-25 14:05:45
브랜드 bhc가 족발브랜드 ‘족발상회’를 열고,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1호점인 ‘역삼점’ 운영에 들어갔다고 25일 밝혔다.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는 ‘족발상회’ 역삼점은 총면적 약 230㎡에 124석 규모를 갖춘 매장이다.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젊은 감각에 맞는 우드 톤과 은은한 조명을 사용해 일반 족발 매장이 아닌...
세계 입맛 사로잡은 K라면 삼총사…4년 만에 수출 3배↑ 2020-08-25 09:03:12
너구리, 짜파게티, 육개장 사발면, 김치 사발면 등이다. 삼양식품의 해외사업도 순풍을 탔다. 삼양라면의 면 사업부 수출 현황은 2015년 294억원, 2016년 916억원, 2017년 2천36억원, 2018년 1천985억원 2019년 2천657억원으로 급성장했다. 삼양식품은 해외 현지법인이 없어 대부분 국내에서 수출한 물량이다. 2018년에...
K라면 수출 4년 새 3배 폭증…코로나에 더 펄펄 끓는다 2020-08-25 08:31:59
농심의 대표적인 수출 품목은 신라면, 너구리, 짜파게티, 육개장 사발면, 김치 사발면 등이다. 삼양식품의 해외사업도 순항 중이다. 삼양라면의 면 사업부 수출 현황은 2015년 294억원, 2016년 916억원, 2017년 2036억원, 2018년 1985억원 2019년 2657억원으로 급성장했다. 삼양식품은 해외 현지법인이 없어 대부분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