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정수 삼양라운드 부회장 "초격차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 도약" 2024-01-02 10:45:38
미래로 내다봤다. 계열사별로는 삼양애니 푸드컬쳐 콘텐츠 및 플랫폼 성장, 삼양스퀘어랩 노화예방 연구 성과, 삼양라운드힐 웰니스 사업 안착, 삼양스퀘어밀 HMR 글로벌 푸드 카테고리 확장, 삼양로지스틱스 글로벌 물류 전문기업 성장 등을 언급했다. 김 부회장은 "불닭볶음면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들어내면서 배운...
청소년 창업축제 '청소년비즈쿨 페스티벌' 경주서 개최 2023-11-02 12:00:08
K-푸드 아이템을 성공적으로 글로벌화한 안태양 푸드컬쳐랩 대표의 기조연설과 함께 선배 창업자와의 대담 등이 진행된다. 또 전국 5개 권역에서 선정된 68개 비즈쿨 운영학교가 그간 성과를 전시·홍보하는 '학교관'과 롯데케미칼, 네이버, 야나두, 경북대 등과의 협업으로 4차 산업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서울시스터즈, 아마존에 이어 일본 돈키호테에 입점 2022-11-23 09:59:01
푸드컬쳐랩의 서울시스터즈 김치시즈닝이 일본 잡화점 프랜차이즈 돈키호테에 입점한다. 아마존을 통해 미국인들의 입맛을 먼저 사로잡은 김치시즈닝의 발걸음이 이제 일본으로 향한다. 푸드컬쳐랩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며 직접 발로 뛰어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그 중 가장 먼저 일본의 유명 잡화점 체인...
CJ제일제당 "5년 내 유럽서 매출 5천억원…만두부터 공략" 2022-07-05 10:55:44
늘려 유럽에서 ‘K-푸드’를 포괄하는 ‘아시안 푸드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다. 필요시 유통망과 인프라를 갖춘 현지 식품업체 인수합병(M&A)도 검토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근 아시안 푸드와 K-컬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회 요인이 많아졌다"며 "유럽에서도 ‘비비고’ 브랜드로 K-푸드의 우수성을...
푸드컬쳐랩, 맛의향연에 투자…"K-푸드 해외 수출 박차" 2022-06-28 09:45:37
설명했다. 푸드컬쳐랩의 맛의향연 투자를 시작으로 제품 공동 개발과 해외 수출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대기업과 대형 공장 위주의 기존 식품 시장에서 양사는 다품종 소량 생산을 통해 국내 식품 업계를 혁신할 예정이다. 물류센터도 양사 공동으로 만든 후, 자체 물류 시스템을 통해 제품 기획부터 물류까지 한곳에서...
한국인은 왜 매운맛에 열광하나…'불닭볶음면' 챌린지도 화제 2022-05-24 16:08:19
칠리 파우더 카테고리에서 1위에 오른 푸드컬쳐랩 안태양 대표의 성공스토리를 조명하며 세계 속 ’한국의 매운맛‘의 위치를 확인한다. 한국 사회의 다양한 이슈와 상황, 그리고 인물들을 PD의 시각에서 집중 조명하는 본격 PD리포트 는 수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인터뷰] 이상진 주뉴질랜드 대사 "올해가 양국관계 심화의 시작점" 2022-03-23 14:00:00
K-푸드 등 다양한 분야가 세계무대로 뻗어나가고 있는데 뉴질랜드에서의 상황은. ▲ 우리나라의 문화 소프트파워는 뉴질랜드에서도 유감없이 발휘되고 있다. 이곳 수도 웰링턴의 수많은 외교단과 뉴질랜드 정부 인사들도 만나면 대화의 첫 소재로 한국 문화 얘기부터 꺼내는 등 한류 콘텐츠가 크게 확산하고 있다는 것을...
푸드컬쳐랩, MSG 없는 순식물성 `서울시스터즈 고추장 핫소스` 출시 2021-05-31 17:16:32
구매 가능하다. 푸드컬쳐랩은 국내 판매를 시작으로 미국, 싱가포르, 대만 등 해외로 수출할 계획이다. `서울시스터즈 고추장 핫소스`를 구매한 김동규(25)씨는 "서울시스터즈 김치시즈닝과는 달리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춰 만들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주문하게 됐다"며 "제육볶음, 삽겹살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하고...
김치시즈닝, 리치푸드와 콜라보... 식품업계 프랜차이즈 기업·스타트업 서로 윈윈한다 2021-02-10 10:11:27
먹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푸드컬쳐랩 안태양 대표가 최근 tvN 예능프로그램 `유퀴즈 온더 블록`에 출연해 김치 가루 김치시즈닝을 소개하면서 국내외 누적 판매량 10만 개를 돌파했다. 푸드컬쳐랩 측은 신세계백화점, 미니스톱, 이마트 등에 입점할 뿐 아니라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포르, 홍콩, 중동 두바이, 인도 등...
세계인에게 매운맛 보여줬다…작년 소스류 수출 '역대 최대' 2021-02-05 08:33:20
김치맛 가루인 푸드컬쳐랩의 '김치시즈닝'은 2019년 5월 미국 전자상거래(e커머스) 플랫폼 아마존에서 처음 판매된 지 2주 만에 시즈닝 신제품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일본의 '시치미'를 제친 것이다. 해당 제품은 6개월 만에 국내외에서 누적 10만 개가 팔렸다. # 삼양식품은 지난해 12월 스틱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