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친푸틴 지휘자 게르기예프, 서방 공연 재개 논란 2025-07-08 11:37:22
필하모닉 수석지휘자, 베르비에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음악감독, 스웨덴 왕립음악아카데미 외국인회원 등 직책을 그만뒀으며, 그 후로는 러시아와 중국에서 주로 공연했고 서유럽과 북미 등 서방권에서는 공연을 하지 못했다. 다만 스페인 기획사 이베르카메라는 내년 바르셀로나에서 게르기예프와 마린스키 극장 오케스...
비비, 美 NBC '투데이쇼' 출연…한국 여성 솔로 가수 최초 2025-07-02 13:54:33
이뤄졌다. 비비는 6월에만 시카고, 토론토, 보스턴, 뉴욕, 워싱턴, 애틀란타, 오스틴, L.A 등 북미 주요 11개 도시를 순회했다. 8월부터는 홍콩을 시작으로 아시아 지역에 초점을 맞추고 23개 도시 월드투어 대장정을 이어간다. 앞서 비비는 한국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대형 뮤직 페스티벌 '코첼라'에 두...
'K팝 아이돌을 꿈꾸다'…뉴욕 한복판서 글로벌 오디션 2025-07-01 13:43:03
'K팝 아이돌을 꿈꾸다'…뉴욕 한복판서 글로벌 오디션 'K-FAN 페스티벌' 개최, 10개팀 본선 경합…국내 기획사 10여곳 인재발굴 참관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미국의 K팝 아이돌 지망생들이 한국의 연예기획사 관계자들 앞에서 실력을 뽐내는 오디션 무대가 뉴욕 맨해튼 한복판에서 열렸다....
[영상] 끝나지 않은 전쟁…숨은 키워드 5가지 2025-06-27 18:57:21
이유와 이번 사태가 중동 내 핵 개발 움직임에 미칠 영향 등을 묶어 5가지 키워드로 정리해봤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기획·구성: 고현실 편집: 황지윤 영상: 로이터·AFP·유튜브 CSR 필름 페스티벌 어워드·Nezar Al Balkhi·Boeing·Daniel Davis / Deep Dive·Michigan Engineering okko@yna.co.kr (끝) <저작권자(c)...
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 "극장은 도시의 정신" 2025-06-26 17:22:53
미국 뉴욕 링컨센터 무대에 올랐다. 자체 제작 공연의 연이어 흥행하면서, 세종문화회관은 2023년 극장 자체 수익 219억 원을 기록했다. 법인화 이후 24년 만의 첫 200억 돌파이자 역대 최고 수익이다. 문화적으로도 혁신의 바람을 일으켰다. 실험적인 시도를 담은 ‘싱크 넥스트 24’는 공연 2편이 영국과 캐나다 주요...
대구치맥페스티벌, K-POP과 함께 글로벌 축제로 2025-06-25 14:35:51
대한민국 대표 여름 축제 ‘2025 대구치맥페스티벌’이 ‘치맥 센세이션’(CHIMAC SENSATION)을 주제로 한층 더 새로워진다. 해외 관광객 유치와 K-POP 공연을 앞세워 글로벌 축제로의 도약을 본격화하고 있다. 올해 대구치맥페스티벌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여행상품을 준비했다. 클룩(Klook), KKDAY 등...
윌휴 콤비가 창작한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토니상 휩쓸다 2025-06-19 15:55:54
이후 DIMF의 지원으로 2009년 뉴욕뮤지컬 페스티벌(NYMF)에 초청되었고, 최우수 뮤지컬상과 최우수 연기상 2개 부문을 수상했다. ◇ 5개국 29편의 작품, 104회 공연올해 DIMF는 헝가리·프랑스·대만·중국·일본 등 세계 각국의 대표작을 비롯해 창작뮤지컬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는 창작지원작까지 29편의 작품, 총...
K뮤지컬 '토니상' 6관왕에…한국의 '대구' 관심 폭발한 이유 2025-06-15 15:00:02
대구는 세계 최초의 뮤지컬 축제인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개최지이자 아시아 뮤지컬 산업의 거점 도시로 꼽힌다. 뮤지컬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공연 장르 중 하나다. 뮤지컬업계에서도 티켓 수요가 확실히 보장되는 한국을 중요한 시장으로 인식한다. 팬데믹 기간에도 글로벌 유명 뮤지컬인 '오페라의 유령'...
한양증권 혁신 담은 브랜드북, '뉴욕페스티벌' 본상 진출 2025-06-11 18:17:36
중 하나인 ‘2025 뉴욕페스티벌’ 본상에 진출했다. 1957년 시작된 뉴욕페스티벌에는 매년 70여 개국에서 수천 개 출품작이 응모한다. 약 350명의 글로벌 심사위원단이 창의성과 완성도, 브랜드 표현력 등을 기준으로 본상 진출작(쇼트리스트)과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한양증권 는 지난 7년간의 회사 변화와 혁신을 담은...
한양증권, 자체 브랜드북으로 세계3대 광고제 ‘뉴욕페스티벌’ 본상 진출 2025-06-11 10:03:02
증권사가 뉴욕페스티벌에서 자체 제작·출품작으로 Shortlist에 이름을 올린 사례는 이번이 최초”라고 강조했다. 임재택 한양증권 대표이사는 “이번 뉴욕페스티벌 쇼트리스트 선정은 단순한 디자인 성과를 넘어, 한양증권이 오랜 시간 축적한 브랜드 전략과 콘텐츠 기획 역량이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은 결과”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