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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형준 부산시장 "車반도체 팹 기업에 8000억 지원" 2022-11-16 18:45:39
국내에도 반도체 업체와 자동차 기업, 부품업계를 아우르는 차량용 반도체 생태계를 새롭게 조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10배 이상 성장이 기대되는 차량용 반도체 시장의 필요성을 간과하는 것은 K반도체의 경쟁력 약화로 이어질 수 있어 우려된다”며 “코로나19 사태 당시 차량용 반도체 공급난으로 완성차 생산에...
"韓 산업계, 디지털 데이터로 비즈니스 모델 혁신 나서야" 2022-11-16 15:36:43
박 사장은 "자동차 부품업계는 R&D와 제조 영역 간의 연결성이 부족한 탓에 전기차, 친환경 제품 분야에서 해외 업체에 기회를 뺏기는 경우가 생기고 있다"고 밝혔다. 이 과장은 "국내 DX 관련 공급기업의 기술 수준은 선진국 대비 70~80% 수준까지 올라왔다"면서도 "아직 중소기업 CEO와 직원들 사이에선 DX 필요성에 대한...
"미래차 전환으로 부품업체 43% 영향…2·3차 협력사 지원해야" 2022-11-13 17:21:11
부품업계의 43.4%에 달한다. 이들 기업의 고용인원 수도 10만8천명(44.1%)이나 된다. 반면 미래차로 바뀌며 혜택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는 사업체와 고용인력은 각각 104개, 3천명에 불과했다. 감소가 예상되는 부품 관련 직무별 종사자 수는 품질과 생산 분야가 18만7천명으로, 비중이 76.6%나 됐다. 반면 연구개발(R&D)은...
車부품업계, 美정부에 IRA 우려 의견서…"차별조항 삭제 요청" 2022-11-03 14:38:37
車부품업계, 美정부에 IRA 우려 의견서…"차별조항 삭제 요청" 미 재무부 의견 수렴 기간에 업계서 첫 서한 전달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국내 자동차 부품업계가 한국산 전기차의 세액 공제 혜택을 제외한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대한 우려를 미국 정부와 의회에 전달한다. 현대모비스[012330], 만도,...
[기고] 미래차 주도권 확보에 국가 역량 집중해야 2022-11-02 17:52:05
연계된 지원체계가 필요하다. 이를 통해 부품업계 전환 지원, 미래차 클러스터 조성, 규제 특례 등을 마련해야 한다. 둘째 미래차에 대한 기술 개발 및 투자 지원 확대가 필요하다. 정부는 반도체, 배터리, 백신의 3개 분야 기술을 국가전략기술로 지정하고 세액공제를 확대했다. 국가 경제에 차지하는 비중과 공급망 등...
대만, 전기차 핵심부품 개발 등에 4년간 2천200억원 지원 2022-10-26 11:52:13
일부 부품업계가 2026년 이후 글로벌 전기차 업체의 부품 주문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만 정부 연구기관인 공업기술연구원(ITRI)은 전날 캉수(康舒·AcBel) 테크놀러지와 탄화규소(SiC)를 이용한 차세대 전기차의 핵심 동력 시스템 개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경제부의 한 관계자는...
"테슬라, 아직 10위권 밖"…韓 자율주행의 미래 `데이터`에 달렸다 2022-10-25 13:23:07
할 수 있게 교육도 해주는 등 지원해야 한다. 정부에서 이 부분을 제일 크게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 한 가지는 전기차 시대가 오면서 기존 하드웨어적인 부분과 소프트웨어 부분이 많이 차이가 난다. 인력을 얼마나 기존에 부품업계에 종사하던 인력들을 재배치하고 또 새로운 소프트웨어에 대한 인력 양성...
[자금경색 비상] ⑤부동산 PF 부실 '시한폭탄'…산업계도 휘청 2022-10-23 05:43:05
공급자 우위시장이 지속되고 있음에도 자동차 부품업체들은 치솟은 원재료비, 운송비 등 비용부담을 판매가에 반영하지 못해 실적이 악화되고 있다"며 "최근 급격한 금리인상에 따른 이자비용 증가, 회사채시장 위축 등으로 자동차 부품업계 전체적인 자금경색이 우려된다"고 말했다. sms@yna.co.kr (끝) <저작권자(c)...
현대차, 동절기 특별 점검 시행 2022-10-20 08:43:06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제네시스 소비자도 이번 점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iv>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한국지엠, "내년 생산 최대 가동, 흑자전환 확신" ▶ 기아, 내년 4월 스팅어와 작별 ▶ 포드 머스탱, 끝물인데도 잘나가는 이유는? ▶ 현대차그룹, 정부와 부품업계 전동화 전환 나선다
현대차그룹, 정부와 부품업계 전동화 전환 나선다 2022-10-19 20:29:03
및 미래차 시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5조2,000억원 규모의 손익 지원, 유동성 지원, 경쟁력 향상 지원 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히 현대차그룹은 1차 협력사는 물론, 직접 거래가 없는 5,000곳 이상의 2·3차 협력사에도 지원을 넓혀 부품업계의 전동화 전환 가속을 돕는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