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작 게임으로 승부수 던지는 중견게임사 2015-12-27 19:49:02
초기에 윈드러너, 캔디팡 등으로 모바일게임 시장을 선도했던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등도 내년 상반기에 새 모바일게임으로 잠재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nhn엔터테인먼트, 게임빌 등도 유명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을 개발해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포석이다. 대작 게임 개발 지연, 웹보드게임 규제로 인한 매출 감소로...
[서동민 기자의 깨톡] 블리자드 빅딜, 질럿크러쉬사가 나올까 2015-11-04 07:22:58
매출순위 top 5에 '캔디크러쉬사가', '캔디크러쉬소다사가' 2개의 게임을 포함시키며 저력을 과시중인 신흥 강자다. 뉴주의 연매출 순위에서도 쟁쟁한 기업들을 제치고 10위에 이름을 올렸다.모바일게임 개발사로서는 최고로 높은 순위다. 이는 넥슨(11위)과 닌텐도(12위)보다 높다. 최근에는 한국기업 상대로...
[핫] 블리자드 '캔디크러쉬사가' 킹닷컴 인수 '슈퍼빅딜 2015-11-03 14:10:59
갖추게 됐다. '캔디크러쉬사가'는 킹닷컴의 대표적인 퍼즐게임으로, 월간 사용자 접속횟수가 3억회 이상 달한다. 바비 코틱 액티비전 블리자드 대표는 "5억 이상의 유저가 활동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우리의 잠재력은 전 세계에 훌륭한 게임을 전달할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한편 소프트뱅크는 2013년...
올 가을, 여심저격한 캐주얼 모바일게임 '봇물' 2015-10-07 11:57:01
소프트의 '그래뿌까'는 출시된 지 5일만에 다운로드 수가 50만을 돌파했으며, 각종 인기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이 게임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유쾌하고 직관적인 게임성, 그리고 쉬운 조작으로 짜 늡?손맛을 느낄 수 있는 액션성 등은 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에게도...
스쿨룩의 정석 ‘네이비’ vs 달콤한 새학기 ‘핑크’ 2015-08-21 18:07:16
‘캔디 핑크 컬러’도 신학기를 달콤한 핑크빛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각 브랜드에서 여아를 겨냥해 다양한 ‘핫핑크’ 컬러 아이템을 속속 내놓고 있다. 아놀드 파머 주니어의 ‘스트라이프 배색 카라 원피스’는 스트라이프와 솔리드 패턴의 배색에 소프트한 소재로 착용감이 편안해 스쿨룩으로 제격이다. ‘아웃포켓 밴딩...
[핫] 한국 게임판 흔들 모바일 AOS '난투' 납신다' 2015-07-28 14:22:56
소프트의 '디즈니 틀린그림찾기', 3월 출시했던 킹닷컴 '캔디크래쉬소다'도 8위에 올라있다.'난투'와 함께 모바일 e스포츠를 선언한 '스타크래프트' 같은 rts 장르 넥슨 '광개토태왕'도 주목대상이다.'난투'는 중국 대표 게임사 넷이즈에서 자체 개발한 네오엑스(neox) 엔진을 이용해...
[핫] '디즈니 틀린그림찾기' 한달만에 200만다운로드 2015-07-22 18:26:59
루노소프트(대표 김복남)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캐주얼게임 '디즈니 틀린그림찾기'가 양대 마켓 통산 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지난달 16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된 '디즈니 틀린그림찾기'는 '라이온킹', '미녀와 야수', '인어공주', '겨울왕국'...
'아이온', 대규모 서버 대전…'판게아 최강자 가린다' 2015-07-10 16:48:59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장수게임 '아이온'이 대규모 서버 대전 '판게아 2015 시즌2'를 12일 시작한다.판게아는 '아이온'의 서버 대 서버(server vs server)간 대규모 점령전으로, 엔씨소프트는 지난 4월 '판게아 2015 시즌 1'이 성황리에 치른 바 있다.판게아 전투는 7월 12일부터 8월...
'리니지', 접속하면 희귀 아이템의 행운이! 2015-04-15 22:06:59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장수 온라인게임 '리니지'가 15일부터 8주 간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의 이번 이벤트 타이틀은 '독하게 접속해, 그래야 네가 살아'로, 배우 박성웅과 함께 하는 '훨신세계' 프로모션의 네 번째 이벤트다. '리니지' 유저는 매일 1시간 이상 게임에...
CJ 케이블 요리 프로 月·木에 방송하는 까닭 2015-04-01 21:27:45
출시돼 250억원어치가 팔린 롯데제과의 소프트캔디 ‘말랑카우’도 비슷한 사례다. 달콤한 소프트캔디를 즐기면서도 치아에 달라붙는 점을 싫어하는 데 착안해 말랑한 식감을 강조한 게 구매로 이어졌다.유통업체들도 빅데이터 마케팅에 적극적이다. 이마트는 할인행사 등을 알리는 메시지를 오전 11시~낮 12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