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3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스타트업 CEO] 글로벌 유통 지도를 그려나가는 '비버글로벌’ 2023-12-21 21:38:00
기자] 비버글로벌은 제조사와 이커머스 판매자를 연결하는 이커머스 B2B 플랫폼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주한결 대표(32)가 2021년 2월에 설립했다.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주 대표는 대학생 때부터 다섯 차례의 창업을 했다. 주 대표는 비버글로벌 이전 사업(이커머스)을 정리하고 유통 사업에 대한 배움을 얻고자...
"CJ대한통운, 이익 구조 개선…목표가 11.4만→14.5만"-NH 2023-12-19 08:11:34
등 이커머스 시장의 변화로 인해, 구조적인 택배 물동량이 증가하고, 고마진의 소형 택배가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풀필먼트 및 택배 서비스 고도화에 따른 추가 단가 인상 여력이 있고, 락인 효과도 증가하고 있으며, 자동화율 개선 등에 따른 마진 개선 여력이 중장기 밸류에이션(평가가치)을 높일 수 있는...
기업가치 1년새 4배로…1300억 투자 유치한 오케스트로 [Geeks' Briefing] 2023-12-04 15:18:37
카머스, 오토허브셀카 온라인 내차팔기 사업부 인수 핸들이 운영하는 중고차 이커머스 플랫폼 카머스가 오토허브셀카(구 AJ셀카)의 온라인 내차팔기 사업부를 인수함으로서 중고차 ‘사고 팔기’가 모두 가능한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카머스는 오랜 업력을 자랑하는 오토허브셀카의 네트워크와 인프라, 중고차...
'유통공룡' 롯데·신세계 바닥 다졌다…미래 성장전략 '가동' 2023-11-19 06:01:01
e커머스와 롯데홈쇼핑, 롯데면세점은 3분기에 각각 230억원, 80억원, 98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그나마 마트와 슈퍼가 상품 통합조달로 영업이익이 각각 57.3%, 146.6% 늘어나 체면을 유지했다. 신세계그룹 계열의 3분기 실적을 보면 백화점·면세점·이커머스 등이 매출이나 이익이 작년 동기보다 감소했다. 백화점의...
'첫 연간흑자' 눈앞 쿠팡의 질주…김범석 "대만 잠재력 커" [종합] 2023-11-08 08:59:05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사업부별로는 핵심사업인 로켓배송과 로켓프레시·마켓플레이스·로켓그로스(마켓플레이스 판매자 로켓배송) 등 제품 커머스 부분의 3분기 매출이 59억6602만달러(약 7조8178억원)로 20.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쿠팡은 로켓배송·로켓프레시와 마켓플레이스(3P)의...
소비위축에도 매출 신기록 쓴 쿠팡… '첫 연간흑자' 보인다 [상보] 2023-11-08 08:00:04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사업부별로 로켓배송과 로켓프레시·마켓플레이스·로켓그로스 등 제품 커머스 부분의 3분기 매출은 59억6602만달러(약 7조8178억원)로 20.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특히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쿠팡이츠와 대만사업, 핀테크 쿠팡페이 등 성장사업 부문의 매출은...
롯데쇼핑 "2026년 매출 17조, 영업익 1조 달성 목표" 2023-09-19 14:30:13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을 공개했다. 6대 핵심 전략을 통해 사업부별 시너지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트렌드에 대응해, '고객의 첫번째 쇼핑 목적지'라는 비전을 달성하겠다는 전략이다. 6대 핵심 전략은 기존 사업부 혁신을 중심으로 한 '핵심상권 마켓리더십 재구축', '대한민...
"2026년 매출 17조·영업이익 1조"…롯데, '쇼핑 1번지' 탈환 선언 2023-09-19 14:21:07
사업부별 시너지를 창출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트렌드에 대응해 '고객의 첫번째 쇼핑 목적지'란 비전 달성을 이루겠다는 방침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이 직접 중장기 목표와 전략을 공개했다. 정기 IR 행사 외에 부회장이 직접 나서 기관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중장기 비전을 설명한 것은...
롯데쇼핑, 1번지 명성 되찾는다…"2026년 영업이익 1조 목표" 2023-09-19 11:02:26
그로서리 1번지', '이커머스 사업 최적화·오카도 추진', '부진 사업부 턴어라운드', '동남아 비즈니스 확장', '리테일 테크 전문기업으로 전환' 등이다. 롯데는 우선 최근 체험형 매장 등이 떠오르고 있는 만큼 오프라인 매장의 강점을 살리기로 했다. 본점과 잠실점, 수원점 등...
이름 빼고 다 바꾼 쿠론…"내년 매출 600억으로 재도약" 2023-09-06 12:26:56
했다. 그러나 명품 시장 성장과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활성화 등으로 토종 잡화 브랜드가 타격을 입으며 함께 부침을 겪었다. 임세희 쿠론 브랜드매니저는 "(기준이 다소 모호하지만) 백화점 입점 국내 (잡화) 브랜드 시장 규모가 최대 2조원 수준에 불과하다"며 "치열한 시장 경쟁 속 국내 핸드백 브랜드들이 경쟁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