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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의 맥] 급성장하는 LCC, 안전부문 외 시장규제는 풀어야 2017-03-14 17:33:18
대만, 11개 대형사와 lcc 외에도 17개 지역 항공사와 전세항공, 화물항공과 소형 항공사가 경쟁하는 일본의 시장 세분화는 발 빠르다. 안전을 확보하면서 공급력과 경쟁력을 강화할 규제와 탈규제의 구분이 중요한 시기다. 항공 규제의 대상과 방법이 적절한지를 다시 생각할 때다.허희영 < 한국항공대 경영학부 교수 >
[기고] 갈 길 바쁜 인천공항 발목 잡는 지역이기주의 2016-09-07 17:47:31
투자 절실 당장의 세수(稅收) 위한 경쟁력 훼손 안돼"허희영 < 한국항공대 교수·경영학 > 인천공항공사의 흑자행진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7700억원을 벌어 정부배당금과 법인세로 5000억원 넘게 정부에 납부했다. 지방세 493억원은 인천시 재정으로 쓰였다. 공기업 최고의 재정기여만으로도 ‘국민의 기업’...
['제3의 선택' 김해 신공항] 긴장했던 인천공항 "동북아 허브 전략 집중" 2016-06-22 17:48:35
분석이다. 허희영 한국항공대 경영학부 교수는 “지역 거점공항으로서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김해공항만의 차별화된 발전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인천=김인완 기자 iykim@hankyung.com급등주 싹쓸이! 인공지능 로봇이 추천하는 6월 상승 1순위는?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영남권 신공항 '제3의 선택'] 김해공항 확장 '수익자 부담원칙' 적용을 2016-06-21 17:37:35
허희영 한국항공대 경영학부 교수의 제언지자체가 공항 건설·운영 정부는 교통 인프라 지원 미국·유럽 등 사례 참고해야 김해공항 확장에 대한 사업성은 앞으로 면밀히 따져봐야 한다. 신공항 입지평가 용역을 맡은 공항건설 엔지니어링 회사(파리공항공단엔지니어링)의 의견이 사업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기...
450억 투자하고…'느림보'로 전락한 김포 전용기터미널 2016-06-14 18:38:40
밟을 수 있게 됐다.허희영 한국항공대 교수는 “급한 일정에 쫓기는 기업인들이 방문 하루 전에 한국 방문을 결정하면 비즈니스 항공센터가 아니라 기존 국제선 청사를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세 명의 ciq 직원을 충원하지 않아 450억원을 투자해 세운 항공센터가 유명무실해질 수 있다”고...
저비용항공 '몸집' 아시아나 추월한다 2016-04-04 17:43:14
빼앗기고 있다”고 설명했다.허희영 한국항공대 교수는 “낮은 항공권 가격을 무기로 lcc들이 국제선 수요를 빨아들이고 있다”며 “lcc들은 덩치를 더욱 키워나가며 공세를 지속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스타항공은 다음달 신규 항공기를 들여올 예정이다. 제주항공과 티웨이항공도 6월까지...
5개 LCC 덩치, 아시아나만큼 커졌다 2016-03-27 20:14:15
대만, 괌, 사이판, 베트남, 하와이 등지에 비행기를 띄우고 있다.허희영 한국항공대 교수는 “낮은 항공권 가격을 무기로 lcc가 국제선 수요를 빨아들이고 있다”며 “현재 공급능력으로는 노선 확장에 한계가 있어 lcc는 덩치를 더욱 키워나가며 공세를 지속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lcc는 연말까지...
"이란 하늘길 잡아라"…대한항공-아시아나, 중동 경쟁시대 열리나 2016-03-09 19:14:13
실어주고 있다. 허희영 한국항공대 교수는 “저렴한 항공권 가격으로 국내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중동 항공사를 이용하는 여행객들이 2011년 50만명 수준에서 지난해 70만명 가까이로 늘어났다”며 “중동 지역에 취항하는 국적사를 늘려 국내 항공사의 경쟁을 유도하고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하는 것이...
대한항공·아시아나, 환율 상승·노사갈등 `이중고` 2016-02-20 10:38:09
늘어나는 구조다. 허희영 한국항공대 교수는 "항공사는 해외 기업에서 달러로 항공기와 항공유 등을 사오기 때문에 달러가 강세를 보이면 경영 실적이 악화될 수밖에 없다"며 "외화 부채가 많은 대형 항공사들의 이자 비용도 늘어난다"고 말했다.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 등으로 1년 전 1달러에 1,070원대이던 원·달러...
환율 상승도 버거운데…대한항공·아시아나, 노사갈등에 '울상' 2016-02-19 18:00:50
있다. 달러가 강세를 보이면 그만큼 부담이 늘어나는 구조다. 허희영 한국항공대 교수는 “항공사는 해외 기업에서 달러로 항공기와 항공유 등을 사와야 해 달러가 강세를 보이면 경영 실적이 악화될 수밖에 없다”며 “외화 부채가 많은 대형 항공사들의 이자 비용도 늘어난다”고 말했다.미국 기준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