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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물류 위협 '홍해 리스크'…45조원 화물 우회·운임도 올라 2023-12-20 11:38:22
많은 화주가 이런 길을 택할 것으로 보여 그 숫자는 더 늘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MDS 트랜스모달(Transmodal)의 수석 컨설턴트인 안토넬라 테오도로는 각 컨테이너의 대략적인 가치가 5만달러(6천500만원)라고 밝혀, 결국 총화물의 가치는 350억달러에 달한다고 CNBC는 전했다. 미국이 홍해를 통한 상업 교통을...
조현민 한진 사장 "中 직구 플랫폼 국내 진출에 적극 대응" 2023-12-20 09:00:00
도울 방법을 고민했고 4월부터 디지털사업본부를 신설해 이들과 동반성장을 모색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알리익스프레스 등 중국 해외직구 플랫폼이 국내로 진출하는 것에 대해서도 적극 대응하고 있다고 했다. 조 사장은 "쉬인, 테무, 알리익스프레스 모두 우리 화주"라며 "꿋꿋하게 열심히 우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부산항, 올해 물동량 '역대 최대'…내년 2.8% 늘려 2340만TEU로 2023-12-19 17:28:19
내년 일본 육상 운송비 상승에 따른 일본 화주의 부산항 환적 선호 강화, 부산항 신항 신규 터미널 개장에 따른 물류 환경 개선 등이 긍정적인 요인으로 꼽혔다. 부산항을 동북아시아 물류거점으로 활용하는 글로벌 A선사는 2021년부터 신항 1부두에 자가 터미널을 확보하면서 부산 신항을 환적 거점으로 삼아 신규 환적...
"홍해發 물류대란 막아라" 유가 초비상…美 '번영 수호작전' 창설 2023-12-19 09:51:25
화주들이 홍해지역 운항을 중단하면서 유가와 운송 보험료가 급등하고 있다"며 "BP의 운항 중단 결정 이후 다른 해운 및 무역회사들도 뒤따를 수 있다"고 보도했다. 지금까지 홍해 운항을 중단한 회사는 세계 2위 해운사인 덴마크 AP몰러 머스크와 5위인 독일 하파크로이트 등이 대표적이다. 글로벌 3대 해운동맹 중 하나인...
[르포] "작지만 강한 화물사업자"…제주항공 화물 2호기의 첫 비행 2023-12-19 06:00:08
'LCC 1위' 굳히기…노선 운항횟수 15회→27회로 화주·대리점 네트워크 신뢰 및 정시성 '우선' (김포·인천=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제주항공이 여객에 이어 화물사업에서 '저비용항공사(LCC) 1위 굳히기'에 나선다. 지난 14일 인천국제공항 화물청사에서 만난 화물 2호기는 이러한 제주항공의...
하림, 6조4000억에 HMM 품는다 2023-12-18 18:30:55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주 네트워크를 공유해 영업력을 강화하고 규모의 경제를 통해 연료비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원재료부터 가공식품까지 수직 계열화를 구축한 하림그룹에 HMM 인수가 큰 힘이 될 전망이다. 다만 해운업황이 고꾸라진 상황인 만큼 인수 이후 하림의 HMM 운영이 쉽지만은 않을 것이라는...
하림, HMM 경영권 품는다…단숨에 재계 10위권 등극 2023-12-18 17:56:16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주 네트워크를 공유해 영업력을 강화하고, 규모의 경제를 통해 연료비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원재료부터 가공식품까지 수직 계열화를 구축한 하림그룹에도 HMM 인수가 큰 힘이 될 전망이다. 다만 해운업황이 고꾸라진 상황인 만큼 인수 이후 하림의 HMM 운영이 쉽지만은 않을 것이라는...
인천항-인천공항, 해상·항공 복합운송사업 확대 2023-12-17 09:52:59
지속할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에는 중국 산둥성 지역 화주 기업을 대상으로 공동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RFS 사업(Road Feeder Service)은 중국화물 차량이 카페리로 인천항에 도착, 해당 차량을 인천공항까지 운송 후 재수출하는 복합운송체계다. 김상기 인천항만공사 운영부문 부사장은 “시간과 비용 절감 측면에서...
경북도, 동남아 대표 전자상거래 플랫폼 라자다(Lazada)와협력 2023-12-11 23:43:42
발생한다. 경상북도는 GDC 유치로 해외 화주의 전자상거래 환적 물품을 대량으로 유치하여 국내 물류기업의 수익 창출과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아시아 전자상거래 소비시장은 전 세계 시장 규모의 50% 이상을 차지하며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어, 우리나라가 아시아의 물류...
세계 '양대 뱃길' 병목에…연말 공급망 비상 2023-12-10 18:15:19
해상 운임 상승 불가피화주들은 우회 항로인 수에즈운하로 돌아가기 시작했다. 거리가 더 멀더라도 파나마운하에서 2주 동안 정박해 있는 것보다는 효율적이란 판단에서다. 중국 상하이에서 미국 뉴욕으로 가는 컨테이너선이 파나마운하가 아니라 수에즈운하를 지나가면 5일 정도 더 소요된다. 수에즈운하는 세계 교역량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