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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업계 수익 갈등 진짜 배경은…"OTT 전환기 주도권 다툼" 2021-06-21 06:05:01
"CJ ENM이 티빙에만 콘텐츠를 송출해 가입자를 확보하려는 전략"이라고 주장했다. 실제로 CJ ENM은 2023년까지 티빙 유료 가입자 800만명을 목표로 5년간 5조원의 투자 계획을 밝혔고, 지난달 월이용자 334만명으로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2019년 CJ헬로(현재 LG헬로비전) 매각 이후 케이블방송에서 OTT로의 채널 전환...
코스피, 美인플레 우려에도 소폭 올라…SKT 1.83%↑ 2021-06-11 16:13:23
LG헬로비전은 이날 상한가로 치솟으며 주당 7890원에 장을 끝냈다. 최근 콘텐츠 투자 계획을 발표한 뒤 주가가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회사는 지난 2일 지역채널 콘텐츠 투자를 연간 400억원으로 확대하고 지역채널 콘텐츠를 혁신한다고 밝혔다. 코스닥지수도 상승했다. 코스닥은 전날보다 3.36포인트(0.34%) 상승한...
LG유플러스, 자사주 1000억 취득…창사 이래 처음 2021-06-08 18:02:04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과의 합병 가능성이 꾸준히 제기되는 상황에서 나왔다. LG유플러스가 지분 확보를 통해 주식 교환에 대비할 것이란 분석이다.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의 합병 가능성은 LG유플러스가 CJ ENM으로부터 CJ헬로비전 지분을 인수할 때부터 제기됐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달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강호동·이수근 나오는 지역예능…종편보다 재밌는 헬로tv 만들 것" 2021-06-02 17:12:12
LG헬로비전 콘텐츠제작센터장(CP·사진)은 “지역방송이 그동안 한 번도 시도하지 않았던 새 영상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박 센터장은 2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지역이란 한계를 벗어나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며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박 센터장은 올해 초 11년간 근무했던 CJ ENM을...
'스타 PD' 박현우 CP "'지역방송 재미없다'는 편견 깨겠다" 2021-06-02 17:00:02
LG헬로비전 콘텐츠제작센터장(사진·CP)은 “지역방송에서 시도하지 않은 다양한 포맷의 새로운 콘텐츠를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박 센터장은 2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지역이란 한계를 벗어나는 프로그램을 만들 것”이라며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박 센터장은 올해 초 11년간 근무했던 CJ ENM을 떠나...
LG헬로비전, 지역콘텐츠 개발에 연 400억 쏟아붓는다 2021-06-02 15:14:00
LG헬로비전이 지역채널 콘텐츠 투자를 연간 400억원 규모로 확대하고 이번 달부터 신규 콘텐츠 4편을 선보이는 등 '로컬 필수채널' 전략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LG헬로비전 출범 이후 최대 규모 투자다. 로컬 필수채널 전략은 지역 채널을 교두보로 케이블TV 서비스 '헬로tv'의 경쟁력을 견인하고 로컬...
태평양 M&A팀의 저력…딜리버리-배민 등 兆단위 메가딜 줄줄이 성사 2021-04-20 15:23:27
핵심 경쟁력이다. 대표적으로 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를 자문한 이오령 변호사(34기), TA 어소시에이츠의 공차코리아 인수를 총괄한 김방현 변호사(35기), 유니레버의 카버코리아 인수를 주도한 오명석 변호사(36기), 어피니티의 서브원 인수를 자문한 장호경 변호사(38기), 오렌지라이프생명보험 합병을 주도한 정윤형...
[표]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2020년 순이익 상·하위 20곳 2021-04-04 12:00:25
│CJ제일제당│ 191,028│ 786,426│ 311.68│ ├─────────┼─────────┼────────┼────────┤ │ 한화 │ 231,054│ 740,501│ 220.49│ ├─────────┼─────────┼────────┼────────┤ │ 케이티 │ 665,942│ 703,392│5.62│...
초고속인터넷 독주하는 KT, 현대HCN 인수 최종관문 넘을까? 2021-04-04 06:30:04
LG헬로비전[037560](옛 CJ헬로비전)을 인수하면서 전체 시장 집중도가 급격히 악화했고, 케이블방송 위주의 4위 사업자군으로부터의 경쟁 압력이 감소한 것으로 지적됐다. 특히 1위 KT의 가입자 점유율은 2015년 42.2%에서 2019년 41.2%로 1%포인트 낮아졌지만, 같은 기간 소매 매출액 점유율은 45.5%에서 47.8%로 더 큰...
위기의 국내 OTT, 투자확대·합종연횡으로 반격 나선다 2021-03-29 06:30:01
LG헬로비전[037560], CJ CGV[079160]는 한국데이터거래소(KDX)와 미디어 데이터 얼라이언스를 출범했다. 이에 따라 IPTV와 케이블방송, 극장 영화 등의 빅데이터가 향후 콘텐츠 제작과 기획, 편성 등에 활용된다. 나아가 이를 활용한 새로운 구독 서비스나 공동 마케팅 등 신사업 발굴도 가능하다. 웨이브는 대주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