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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거래 음성적 유통·세금 포탈 심각> 2013-07-22 15:10:01
금 거래 시 금의 품질과 가격에 대한 신뢰성도 확보하기 어려운 상황이어서 소비자의 불신과 불만이 높다. 이는 귀금속 산업의 발전에도 걸림돌로 작용한다. 이를 고려해 내년 1분기 중 한국거래소에 증권시장과 유사하게 금 현물시장을열기로 했다. 한국거래소가 관련 약관 제정 등 운영 전반을 담당하고...
내년 1분기부터 금도 주식처럼 거래 2013-07-22 14:00:08
충족하는 금지금만 거래를 허용된다. 국내 품질인증기관에서 인증을 받은 업체에서 생산·가공된 금지금만거래 대상으로 인정한다. 정부는 음성적인 금 거래 차단을 위해 과세인프라 확충 방안도 함께 발표했다. 내년부터 금지금을 취급하는 귀금속 소매업종을 현금영수증 의무발급대상으로 추가하고 개인사업자...
'얼리 키즈'를 잡아라…맞벌이·조기교육 탓 '0~3세' 전용 상품 봇물 2013-07-22 11:42:50
걸리는 비율이 20~100% 이상 높은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보육 및 교육 기관에서 단체 생활을 하는 얼리 키즈들을 위한 전용 제품은 휴대용 식기와 물통을 비롯해 손 청결유지를 위한 손 세정제, 콧물 전용 물티슈, 양치질을 대신하는 캔디, 휴대용 칫솔 살균기, 집먼지 진드기가 발생하지 않는...
통신주, 보조금 제재로 불확실성 해소-현대 2013-07-19 08:02:41
대한 조사도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앞으로 보조금 경쟁이 완화되면서 이동통신사의 실적은 큰 폭으로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최선호주로 제시한 kt에 대해서는 "이번 영업정지 및 2분기 실적 부진은 주가에 충분히 반영됐다"며 "8월에 있을 주파수 경매에서 인접대역의 주파수를 확보하면 품질 경쟁에서 우위를...
[시론] 여행사가 변해야 관광이 산다 2013-07-18 17:22:55
오픈마켓에서 판매하고 있는 조사 대상기업 25개 가운데 80%가 이 같은 불공정 거래를 일삼았다고 하니 놀라울 따름이다. 이런 부적절하고도 부조리한 상황은 유류할증료 추가 징수뿐만 아니다. 1980년대 일제 코끼리밥통 사건부터 외환위기 시절을 지나 최근 북한의 연평도 포격 도발까지 산전수전 다 겪으며 제법 큰...
삼성전자, SSD 대중화 이끈다…소비자용 1TB급 출시(종합) 2013-07-18 14:23:27
"품질을 유지해 브랜드를 강화하고 대용량제품 비중을 꾸준히 늘려 SSD 대중화를 주도하고 시장점유율을 높여나갈 것"이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인 아이서플라이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SSD 매출액이 12억5천100만달러, 세계 시장 점유율 22%로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업계 최초로...
금감원, 조사 관행 혁신‥회계감리 효율성 제고 2013-07-18 14:00:00
객관적인 평가절차 등을 마련해 배려하는 조사·조치 관행 확립한다는 방침입니다. 회계 감리업무에 있어서는 심사감리 목표처리기간을 100일로 설정 운영해 회계감리업무의 신속성을 제고하는 한편품질관리감리와 회계감리 연계를 강화해 효율성을 제고해 나갈 계획입니다. 금감원은 SMART 조사방식으로 저인망식 조사확...
쉐보레, 고객접점 판매 서비스 1위 차지 2013-07-18 10:22:43
최근 실시한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고객접점 판매 서비스부문 최고점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한국지엠에 따르면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해 소비자가 체감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지난해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서울 및 5대 광역시(부산, 대구, 대전, 인천,...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롯데월드, 레저·관광·쇼핑 '한곳에'…세계적 테마파크로 도약 2013-07-17 15:30:07
설문조사에서도 가장 방문하고 싶은 강남지역 관광지 1위로 선정됐다. 롯데월드는 ‘글로벌 top 5 테마파크’라는 목표 아래 ‘즐겁고 따뜻한’ 테마파크를 지향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고객의 목소리 시스템’과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 같은 체계적인 서비스 품질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롯데월드는 고객 안전에도...
중소기업 '신성장동력 찾기 위해 창조경영 필요' 2013-07-17 11:00:11
대한 수요·인식조사'를 실시한 결과 40.8%(165개사)가 창조경영이 필요한이유로 '신성장동력 창출'을 지목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어 '기존 사업의 경쟁력 강화로 매출과 수익성 개선'(32.4%), '임직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이 활성화되는 기업문화 조성'(10.9%) 등이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