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한국서비스대상] "제품 아닌 만족을 팔아야 성공한다" 2013-07-10 15:35:00
말콤 볼드리지 국가품질상 평가 기준을 국내 서비스 산업환경에 맞게 개선한 것이다. 또 kaist와 한국표준협회가 공동 개발한 직원만족도지수(ks-esi)를 신청기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조사해 평가 결과에 반영했다. 이 지수는 만족도가 높은 직원이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고 이를 통해 서비스기업의 수익 창출 효과를 얻을...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카드, 생활금융·카드 서비스 '넘버원' 2013-07-10 15:30:08
갖추고 정기적인 고객만족도조사(csi)를 시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만족교육과 고객만족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고객의 소리 분석 리포트’를 통해 고객의 불만 개선 내용을 경영진에게 정기적으로 공유하며, 최근 이슈와 연계해 발생 가능한 불만과 민원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자 ‘고객불만...
토종 칫솔전문기업 `크리오` 세계시장 공략 `본격화` 2013-07-09 17:38:48
"판매중인 어린이용 일반모, 혼합모 칫솔 36개를 조사한 결과 `주니어CLIO R(혼합모)가 가격대비 품질이 가장 우수하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런데 혼합모 칫솔 중 최상의 제품으로 선정된 크리오 칫솔은 잘 알려지지 않은 우리나라 작은 중소기업의 제품이어서 주위를 놀라게 했습니다. 크리오는 칫솔 전문 국내 토종 기업...
'칫솔 2代' 정태상 크리오 대표 "우리 칫솔 월마트서도 팔 것" 2013-07-09 17:10:14
어린이용 일반모, 혼합모 칫솔을 대상으로 조사했을 때 가격 대비 품질이 가장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앞서 지난 1월에는 미국의 대형 유통업체 타깃에 이 기술로 만든 제품을 보내는 계약을 체결했다. 정 대표는 “세계 최초의 특허 기술, 오직 크리오만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이 있었기에 소보원의 좋은 평가도 받고...
볼보, 독일서 자동차보유만족도 1위 2013-07-08 17:55:05
볼보자동차는 jd파워가 실시한 독일 자동차 보유만족도 조사'에서 최고점수를 얻었다고 8일 밝혔다. 볼보차에 따르면 이번 조사에는 2010년 1월부터 2011년 12월까지 2년동안 새로 차를 산 1만7,937명이 참여해 품질 및 신뢰성, 가치, 서비스, 유지비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했다. 그 결과 총 25개...
"2020년 6조 시장 잡아라" CJ제일제당, 애견사료 시장 '본격 승부' 2013-07-08 17:03:20
cj제일제당 사장은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을 가진 국내 대표 사료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cj는 애견사료 시장에서 입지를 다진 뒤 관련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010년 1조원에서 올해 1조8000억원대로 커질 것으로 추산된다. 2020년에는 6조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2013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더 높은 가치 서비스…더 깐깐해진 고객 잡았다 2013-07-08 15:35:01
서비스품질 조사는… 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고객접점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품질 수준을 서비스 평가단이 평가해 지수화한 것이다. ksqi 조사는 2004년부터 대표적 비대면 채널인 ‘콜센터...
볼보, 25개 브랜드 중 `소비자만족도` 1위 차지 2013-07-08 15:03:42
and Associates)에서 실시한 `2013 독일 자동차보유만족도조사`에서 최고점수를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JD파워가 실시한 이번 조사는 2010년 1월부터 2011년 12월까지 2년 동안 새로 차량을 구입한 1만 7천937명의 차량 보유자를 대상으로 품질 및 신뢰성, 가치, 서비스, 유지비용 등 다양한 항목에...
현대차·SKT 등 서비스품질 1위… 능률협회컨설팅 조사 2013-07-08 09:41:59
현대자동차와 sk텔레콤 등의 서비스 품질이 가장 뛰어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조사 결과를 8일 발표했다.조사 결과 현대차와 skt, 삼성전자서비스 등이 업종별 최고점수를 받았다. 또한 △신한·kb국민은행 △롯데·신세계백화점...
도요타 캠리, 미국서 누적판매 1000만대···비결은? 2013-07-08 09:28:42
캠리야말로 7세대에 걸쳐 캠리를 대표해온 품질, 신뢰도, 내구성을 보여주는 예"라고 강조했다.1세대 캠리 773대는 30년이 흐른 현재까지도 미국에서 운행중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 올 초 자동차 시장조사기관 jd파워에서 실시한 초기품질조사(iqs)에서도 캠리는 중형세단 부문 1위를 차지했다.캠리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