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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겟잇뷰티’ 엑사브라,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행사 “브릴리언트 탄산 파우더가 공짜?” 2014-04-03 18:07:07
모은 바 있다. 엑사브라는 피트니스 역학에 근거한 특수 입체 패턴으로 사이즈를 키워주고 볼륨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또한 착용만으로도 몸매를 다잡아주고 단점을 보정해줘 여자 연예인들 사이에서는 옷 맵시를 예쁘게 만들어 주는 이너로 유명하다. 체형에 맞는 라인별 브래지어는 물론 뷔스티에, 웨이스트니퍼,...
[기획]현대차를 만든 그 차, 쏘나타 역사③-쏘나타Ⅰ의 흥망 2014-03-31 08:44:29
세계적 추세인 공기역학 개념을 받아들여 공기저항계수(cd) 0.34를 실현했다. 또 그랜저 메커니즘을 계승해 전자제어 mpi(multi point injection; 다중 전자제어 연료분사 방식) 시리우스 엔진 탑재로 120마력 파워를 뱔휘했다. 마일 충돌시험을 만족시켰다. 그리고 ge가 당시 개발한 첨단...
[기획]현대차를 만든 그 차, 쏘나타 역사②-'쏘나타(Y-2)'의 시작 2014-03-31 08:44:11
우선 당시 세계 스타일링의 흐름에 따라 공기역학을 중시한 에어로 다이내믹 타입을 추구했다. 아울러 현대로서는 첫 시도로 기록된 차 앞쪽이 아래로 내려오는 모양의 노즈 다운(nose-down) 스타일을 더했다. 여기에 인테리어는 인체공학적인 측면을 최대한 고려해 사람들이 몸으로 느끼는 감성품질을 다듬었다. 엑셀과...
[기획]현대차를 만든 그 차, 쏘나타 역사①-스텔라(Y-1)의 등장 2014-03-31 08:43:32
공기역학적 개념이 도입돼 최고속도나 가속성능, 연료효율 등 주행성능이 최대 10% 정도 향상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전 코티나 시리즈에서 가장 불만스러웠던 엔진문제를 해결했다는 점도 스텔라의 완성도를 높여주었다. 현대는 기획 단계부터 y카에 미쯔비시 새턴엔진 시리즈의 4g32 엔진을 탑재하기로 하고, 이미...
토요타, WEC에 신형 하이브리드 레이싱카 선봬 2014-03-28 12:00:31
비해 전체 폭이 10㎝ 줄었으며, 안전장비를 강화했다. 디자인은 공기역학적인 면을 강조, 연료효율 향상에 기여했다. 최신 복합 소재를 이용한 설계 및 제조 공정으로 섀시도 경량화했다. 한편, 새 차는 지난 1월21일 프랑스 폴 리카르드 서킷에서 주행테스트를 마치고 유럽 내에서...
대한항공, 국가대표 봅슬레이 제작한다 2014-03-24 08:21:54
항공기 소재로 사용되는 탄소복합소재로 제작된다는 점과 공기의 저항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공기역학이 필수라는 점에서, 대한항공이 지금까지 항공우주 기술개발을 통해 쌓았던 기술력과 노하우가 스포츠와 결합되는 스포츠 사이언스(Sports Science)가 본격적으로 실현될 것으로 보입니다. 복합소재 제조사업의 기술력과...
BMW코리아, 4시리즈 컨버터블 출시 2014-03-23 16:51:37
불어오는 바람을 막아주는 윈드 디플렉터는 작고 가벼우며, 탈착이 가능하다. 차체 비틀림 강성은 이전 세대보다 40% 강해진 반면 무게는 20㎏ 줄였다. 앞바퀴쪽 공기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에어커튼과 에어브리더 등 공기역학 기술도 적용했다. 공기저항계수는 지붕을 닫았을 때 0.28cd,...
아이더, 워킹화 라인 ‘라이트 워크’ 론칭 · 워킹화 시장 본격 공략 2014-03-19 16:36:24
과정에서 발생하는 추진력의 이동 원리를 역학적으로 분석해 설계한 스파인 보드를 장착, 발의 뒤틀림과 피로도를 최소화했다. 경도가 서로 다른 2개의 중간창을 적용해 발의 충격과 몸의 하중을 효과적으로 흡수, 분산시켜준다. 또한 신발 측면에 평소에 빛을 저장했다가 암전 시 축적된 빛을 발광하는 축광 프린트를 적...
[모터쇼]혼다, 양산 앞둔 시빅 타입R 컨셉트 공개 2014-03-06 17:13:45
스포츠카에 걸맞게 공격적이다. 리어 스포일러는 공기역학을 고려해 최대한의 다운 포스를 받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아래위로 넓은 그릴은 엔진열을 식히는 데 초점을 맞췄다. 커다란 앞뒤 펜더는 20인치 타이어와 조화를 이룬다. 배기구도 공기순환이 원활하도록 제작했다. 크로스 선봬 ▶ [모터쇼]재규어, xfr-s...
[모터쇼]가장 강력한 인피니티, Q50 오 루즈 2014-03-06 14:00:11
에 f1의 공기역학 기술을 적극 반영한 차다. 제네바모터쇼에서는 동력계를 추가로 선보였으며, 이는 인피니티 전체 제품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새 차의 엔진은 v6 3.8ℓ 트윈 터보차저다. 최고 560마력, 최대 61.2㎏·m의 성능을 발휘한다. 0→100㎞/h 4초 미만, 최고 시속 290㎞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