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 남양연구소 9번째 컨셉트 'HND-9' 공개 2013-03-21 12:18:31
caption=""> 뒷바퀴굴림 방식에 엔진은 3.3ℓ 터보 gdi, 변속기는 자동 8단이 적용됐으며, 최고 370마력이다. 현대차는 향후 hnd-9의 양산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이번 모터쇼에서 관람객 반응을 살핀다는 계획이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 車 부품 가격, 재제조로...
BMW 오토바이 122대 리콜 2013-03-16 02:24:12
65대의 '뒷바퀴 미끄러짐 방지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아 운행중 미끄러질 가능성이 나타났다고 국토부는 전했다. 작년 11월22일∼12월20일 제작한 57대는 높은 변속기 압력 탓에 변속기 출력부에서 오일이 새 미끄러짐을 유발할 수 있다는 문제점이 발견됐다. 해당 오토바이 소유자는 15일부터 bmw그룹코리아...
BMW 오토바이 122대 리콜 2013-03-15 06:00:29
'뒷바퀴 미끄러짐 방지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아 운행 중 미끄러질 가능성이 나타났다고 국토부는 전했다. 작년 11월22일∼12월20일 제작된 57대는 높은 변속기 압력 탓에 변속기 출력부에서 오일이 새 미끄러짐을 유발할 수 있다는 문제점이 발견됐다. 해당 오토바이 소유자는 15일부터 BMW그룹코리아...
BMW모토라드, 신형 R 1200 GS 출시 2013-03-07 14:03:25
37㎜로 줄이고 견고하게 설계된 트레일링 암을 더했다. 뒷바퀴 부분의 evo 패러레버는 차체 프레임과 독립적인 구조로 이뤄져 오프로드 발생 충격을 최소화했다. r 1200 gs의 시트는 820㎜에서 870㎜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자유로이 움직이도록 시트 앞부분은 좁혔다. 승차감을 개선하기 위해 허벅지가...
현대차, 대형 SUV '맥스크루즈' 출시 2013-03-07 09:14:50
편의성을 높였다. 축거(앞바퀴 중심과 뒷바퀴 중심 사이의 거리) 2천800㎜로 실내 공간이 넉넉하다. 또 1, 2열 무릎공간이 세단만큼 여유 있고 3열 시트를 완전히 접으면 공간이 더확보된다. 최고출력 200ps, 최대토크 44.5㎏·m의 2.2 디젤 엔진과 6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했다. 연비는 11.9km/ℓ(2WD...
쌍용차 '코란도 투리스모' 스노우 드라이빙 스쿨 가보니…4륜구동의 힘…눈길 언덕도 거뜬 2013-02-25 15:30:59
△뒷바퀴가 빠지는 롤러(roller) 코스 △눈길 슬랄럼 코스 △기울어진 빙설로 △커브 스티어링 △적설도로 등으로 구성됐다. 코란도 투리스모에 시동을 건 뒤 변속기에 설치된 출발모드 버튼을 s(standard)에서 w(winter)로 바꿨다. 윈터모드는 처음부터 1단이 아닌 2단 기어를 넣고 움직여 눈길에 바퀴가 빠지지 않도록...
재규어코리아, XJ 3.0ℓ 슈퍼차저 AWD 출시 2013-02-20 17:40:48
배분한다. 평소에는 100% 뒷바퀴에만 토크를 전달해 연료효율과 승차감을 높이다 주행환경에 따라 앞뒤 바퀴에 최대 50대50까지 토크를 배분한다. 여기에 네 바퀴를 선택 제어하는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시스템을 더했다. 또 운전자가 윈터모드를 이용하면 구동력 배분이 30대70으로 기본 설정돼...
[르포]쌍용차, "눈길에선 4WD가 제격" 2013-02-17 14:54:21
째인 바퀴 트러블 및 접지력 체험도 역시 뒷바퀴굴림은 탈출이 불가능했지만 네바퀴굴림은 쉬웠다. 눈길 위에선 차를 좌우로 재빨리 이동시키는 슬라럼 주행이 진행했다. 일반적으로 차를 좌우로 움직이면 그만큼 작용과 반작용 법칙에 의해 좌우로 심하게 흔들리기 마련이다....
쌍용차 '스노우 드라이빙 스쿨' 가보니… 2013-02-17 10:00:44
오르막길을 가뿐히 넘는다. 2륜구동 상태에서 주행하다 뒷바퀴가 장애물(롤러)에 끼었을 때 가속 페달을 밟으면 바퀴가 헛돌고 엔진회전수(rpm)가 치솟았다. 하지만 4륜구동으로 바꾸면 쉽게 빠져나갈 수 있었다. 눈길의 슬라럼 테스트는 물론 40도 각도로 기울어진 빙설로도 안전하게 이동했다. 주행 중엔...
BMW 1시리즈 해치백, BMW 치곤 '착한 가격'…파워·연비까지 마음에 쏙~ 2013-02-15 16:47:47
자세로 운전해야 할지도 모른다. 후륜구동(뒷바퀴 굴림)이어서 겨울철 눈길에 약한 것도 단점이다.디자인은 한눈에 반할 정도는 아니다. 뒷부분의 뭉툭한 ‘l’자형 리어램프는 가장 싫어하는 부분이다. 세련된 뒤태를 자랑하는 bmw답지 않게 펑퍼짐한 엉덩이를 강조하는 것 같아 촌스럽다. 디자인보다는 색상이 맘에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