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over Story] 오세영 KTH 사장 "홈쇼핑도 예능도 식상하면 망해…K쇼핑 성공 비결은 재미" 2016-08-11 16:25:25
기여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정체된 tv홈쇼핑 시장과 달리 t커머스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t커머스는 방송뿐 아니라 방송 화면 옆에 뜨는 tv앱 영역을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군을 검색하고 이벤트 등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tv 홈쇼핑과 달리 능동적인 쇼핑이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
[Cover Story] KTH, 빅데이터 분석 통해 맞춤형 상품 추천…드라마 연동 홈쇼핑 '역발상'도 2016-08-11 16:22:12
빅데이터 기술로 분석해 개인별 추천 상품을 제시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접목한 홈쇼핑 방송도 선보였다. kth는 지난달 k쇼핑 채널에서 웹드라마를 볼 수 있는 ‘맛있는 웹드라마’ 기획전을 열었다. 홈쇼핑 채널에서 드라마 콘텐츠를 편성한 것은 이 회사가 처음이다. 기획전에서는...
[‘중기 디딤돌’ 공영홈쇼핑] 아이디어 상품 1년간 220여개 홍보…방송 타면 매출 '수직상승' 2016-08-10 16:26:19
찾아내 소개공영홈쇼핑은 그동안 중소기업이라는 한계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가 낮아 시장에서 주목 받지 못한 상품 위주로 찾아나섰다. 적합한 판로를 찾지 못하던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전국 18개 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 상품을 선별해...
"아프리카TV, 새로운 광고 모델 제시" - 교보 2016-08-09 08:42:28
파악한 빅데이터 기반 의 컨텐츠 광고가 주를 이룰 것"으로 내다봤다.진정성을 가진 양방향 커뮤니티 광고가 아프리카tv의 광고사업 모델이라는 것. 김 팀장은 "모바일 홈쇼핑인 샵프리카 방송 역시 방송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 다음 방송에 반영시키는 등 소비자 행태를 파악하면서 판매를 진행 중"이라고...
GS홈쇼핑 N타워 5층의 '허태수 실험실' 2016-08-05 19:02:41
지시한 데 따른 것이다.gs홈쇼핑은 이를 위해 지난해 서비스 관련 부서 내에 있던 품질관리팀을 품질관리센터로 격상했다. 인력도 충원했다. 품질관리센터가 가장 신경을 쓰는 것은 정확한 정보 전달이다. 말로 설명하고, 판매하는 홈쇼핑의 특성 때문에 부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소비자들의 신뢰가 깨지면 회복이 어렵다고...
"SKT·헬로비전 합병하면 경쟁제한·가격인상"…공정위 브리핑 2016-07-18 15:14:37
했고 이를 바탕으로 실제 데이터를 분석하는데 시간이 많이 필요했다. 또 이를 토대로 경쟁 제한성이 있다고 보고 조치 방향과수준을 결정하는데 이 부분에서 고민이 깊었다. 시간이 오래 걸릴 수밖에 없는 부분이다. -- 양사 간 합병으로 유료방송 시장의 가격 인상 가능성이 크다고 했는데 최근가격보다는 홈쇼핑...
이미란 더미디어시티 프로덕션 대표 "중소기업 마음 담았더니 광고 대박" 2016-07-11 18:25:41
자주 바뀌거나 폐업하기도 하는데 우리 회사는 해당 업체의 자료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해 10년간 관리한다”고 설명했다. 중소기업에는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영상사업 안내 컨설팅도 해준다.‘삐삐롱’ 홍보영상은 그의 대표적인 작품. 전북 지역 유아복업체 아이니가 유아내복 ‘삐삐롱’...
유통업계, 간편 구매로 고객 잡기 나서 2016-07-08 18:32:19
<기자> 홈쇼핑 방송 중 원하는 상품이 나오면 카카오톡으로 주문을 합니다. 현재 방송되고 있는 홈쇼핑 화면을 카카오톡 메신저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전에는 전화나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주문이 가능했지만, CJ오쇼핑과 카카오의 제휴로 간편하게 카톡 메시지로 주문이 가능해졌습니다. 모바일 쇼핑...
간편 구매 서비스로 고객잡기 나선 유통업계 2016-07-08 15:24:02
<기자> 홈쇼핑 방송 중 원하는 상품이 나오면 카카오톡으로 주문을 합니다. 현재 방송되고 있는 홈쇼핑 화면을 카카오톡 메신저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전에는 전화나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주문이 가능했지만, CJ오쇼핑과 카카오의 제휴로 간편하게 카톡 메시지로 주문이 가능해졌습니다. 모바일 쇼핑...
"KTH, 비용 증가 국면" - SK 2016-06-20 07:21:26
투자 비용도 증가 국면에 있다"라고 진단했다.이어 "홈쇼핑 시장이 성숙기에 진입한 반면 t-커머스 시장은 도입기에 접어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라며 "하지만 ict 기반의 기술력과 국내 최다 t-커머스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수혜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t-커머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