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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복현, 카드사에 경고장…"무리한 영업 자제, 리볼빙 관리해야" 2022-07-05 10:18:30
사실"이라며 "금감원은 금융위, 협회와 함께 금융소비자 권익 제고를 위해 리볼빙 설명서 신설, 취약차주 가입 시 해피콜 실시, 금리 산정 내역 안내, 금리 공시 주기 단축 등의 개선방안을 마련 중에 있다. 각 카드사 CEO께서도 개선방안 마련 전까지 고객에 대한 설명 미흡 등으로 인해 불완전 판매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험왕` 우수인증설계사들의 평균 연봉은? 2022-06-07 17:51:42
첫 배출됐다. 조경민 한국보험대리점협회장은 "우수인증설계사 제도가 보험대리점 소속 우수인증설계사들의 사기진작 및 자긍심 고취는 물론 완전판매와 소비자 신뢰도 향상 뿐 아니라 소비자권익보호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수인증설계사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것...
대한손해사정법인협회 출범…"공정한 손해사정업무 수행" 2022-05-04 18:53:16
출범식에서 협회는 `내부통제기준 자율이행 결의대회`를 통해 "중립적 위치에서 공정하고 객관적인 손해사정 업무 수행과 보험소비자의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특히 법규 준수와 자율규제 강력 이행을 통해 보험금 산정과 관련, 불필요한 분쟁의 사전 예방 등 보험소비자 권익 보호에 나서겠다는 서약...
대한손해사정법인협회 출범…'보험소비자 권익 보호' 선언 2022-05-04 12:00:02
대한손해사정법인협회 출범…'보험소비자 권익 보호' 선언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 대한손해사정법인협회가 4일 사단법인으로 공식 출범하면서 보험소비자 권익 보호에 나서겠다고 선언했다. 손해사정사는 보험사고 시 사고 원인을 조사해 보험금을 산정하는 업무를 맡고 있는데, 그동안 보험 가입자보다는...
'보이스피싱 엄단' 공약 속 금감원 "올해도 금융권과 공동대응" 2022-03-29 06:11:00
각 협회가 분담하게 된다. TV와 라디오, 파워블로거, 대한노인회, 경찰청, 지방자치단체 등과 협업을 통해 보이스피싱 방지를 위한 대대적인 홍보가 이뤄진다. 금감원은 2015년 4월 '범금융권 홍보 태스크포스'를 발족한 이후 적극적인 홍보로 보이스피싱 범죄 및 피해 구제 절차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역할을...
무협 "中, 소비자 권익보호 강화…현지진출 기업들 대비해야" 2022-03-17 06:00:01
소비자 권익보호 강화…현지진출 기업들 대비해야" 中 소비자 고발대상에 전기차·라이브방송 등 신산업 대거 포함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최근 중국에서는 내수시장 확대 정책과 함께 소비자 권익 보호 활동이 강화되는 추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현지에 진출한 국내 기업들이 중국 소비자들의 불만 신고와...
[특징주] 플랫폼 규제 완화 기대감에 네이버·카카오 급등(종합) 2022-03-10 15:41:58
및 소비자 권익 보호 강화를 약속하는 동시에 '필요시 최소 규제'를 원칙으로 하겠다고 공약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문재인 정부가 추진해온 '온라인플랫폼 공정화법 제정안' 내용도 재검토될 가능성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 법은 상품 노출 주요 순서·기준 등 입점업체의 권리·의무 관계에 중요한...
파스타에 에스프레소까지…이탈리아 서민 물가 '흔들' 2022-01-20 22:20:34
이탈리아 소비자권익보호협회(Assoutenti)는 작년 12월 기준 식품 가격이 전년 동월 대비 2.9% 상승했다고 17일(현지시간) 밝혔다. 금액으로 치면 연간 217유로(약 29만원)가 추가 지출된 것이라고 이 단체는 설명했다. 전기·가스요금을 포함한 전반적인 물가 상승이 가속하면서 '장바구니 물가'도 직격탄을 맞은...
미국 유전자변형식품서 GMO 표시 없어져…"분간 어려워" 논란 2022-01-02 12:59:15
우려가 나온다. 유전자변형식품을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의 경우 새 규정 탓에 해당 표시가 붙은 식품이 유전자변형식품인지 분별하는 데 혼란을 겪을 수 있다는 지적이다. 소비자 권익보호단체인 미국 공익과학센터(CSPI)의 그레고리 자페는 "문제는 이 법이 소비자가 잘 모르는 '생명공학'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KB국민카드, '고객 쓴소리' 귀담아 듣고 신속처리…AI로 보이스피싱 예방도 2021-12-23 17:45:37
3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발맞춰 종합 대응반을 구성했다. 자체 점검 리스트를 작성해 체계적으로 금융소비자 보호 및 권익 신장에 앞장서고 있다. KB국민카드는 법 시행 초기 모든 고객에게 관련 안내장을 발송해 금융당국으로부터 우수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한 제10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