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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무장론 제기한 원유철 "한국당 대선 레이스에 황교안·홍준표 참여하라" 2017-03-06 19:15:37
터널을 만들자는 내용의 ‘유라시아 큰길’이다. 원 의원은 5일 기자와 만나 “100조원 정도인 한·중 해저터널 공사비는 양국이 절반씩 부담하고, 한국 측 부담금은 민간 건설사들과 정부가 함께 조성하면 된다”며 “서해 수심이 40m 정도에 불과해 기술적으로도 문제가 없다”고...
"차별화로 승부"…범여주자들, 공약 따라 '맞춤형' 현장행보 2017-02-20 17:35:30
부산으로 이동했다. 자신의 핵심 공약 중 하나인 '유라시아 큰길' 구상과 관련, 오는 3월부터 한일 해저터널 건설을 위한 기초연구용역에 나서는 부산시를 찾고 서병수 시장과 면담하기 위해서다. 같은 당의 다른 주자들은 라디오 출연 등 '공중전'을 통해 자신의 인지도 높이기를 꾀하고 있다. 얼마 전...
원유철 "북한 우회하는 유라시아 실크로드 개척해야" 2017-02-20 17:22:17
횡단철도(TSR)와 중국 횡단철도(TCR)를 연결해 유라시아 대륙을 하나의 순환 고리로 엮는 '유라시아 큰길'을 공약으로 내건 원 의원은 이날 오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이같이 밝혔다. 원 의원은 "북핵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남북관계가 한 발짝도 나갈 수 없고 남북 철도가 연결된다고 하더...
[주요 기사 1차 메모](20일ㆍ월) 2017-02-20 08:00:00
: '유라시아 큰길' 한일해저터널 관련 보고 남경필 : 경기도형 4차 산업혁명 현장 방문 유승민 : 실버택배 사업단 현장방문 및 1일 택배 체험 - 유일호 경제부총리 초청 CEO 조찬간담회(예정) - 특검 취재(예정) - 롯데마트, 3.1절 기념 생막걸리(예정) - 신세계, 홈 가드닝 인테리어 소품 판매(예정)...
"해외 SOC 투자개발형 시장 개척…공사비+운영수익 쏠쏠" 2017-02-15 18:34:46
보장받는다. 지난해 12월 개통한 터키 복층 유라시아해저터널은 2041년까지 터널 운영을 통해 수익을 얻는다.이 본부장은 “글로벌 epc 건설시장에서 강세인 중국 건설사는 해외 프로젝트파이낸싱(pf) 경험이 없어 초보 수준의 투자개발형 사업 경쟁력을 가지고 있지만 투자개발형 사업이 주력인 유럽 건설업체는 최신...
SK건설, 3조7천억원 고성하이화력발전소 공사계약 2017-02-03 10:00:12
유라시아 해저터널 사업과 라오스 수력발전 사업, 지난달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터키 차나칼레 현수교 사업 등이 대표적이다. 조기행 SK건설 부회장은 "앞으로도 국내외에서 개발형 사업에 집중적으로 뛰어들어 성공사례를 계속해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mong0716@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사설] 해외건설 잇단 낭보…기업의 도전은 계속된다 2017-01-31 17:53:40
때 돌파구를 만들어낸 것은 언제나 기업들이었다. 전쟁과 지역 분쟁의 와중에도 현지에 남아 의리를 지킨 것이 대림산업과 한화건설이 결국 기회를 잡은 원동력이었다. 이번 터키 프로젝트도 유라시아터널, 보스포루스 제3대교 등 현지 사업에 꾸준히 참여한 sk건설의 신뢰도가 큰 힘이 됐다고 한다. 세계를 누비는 기업의...
韓日간 대리전으로 치러진 터키 교량수주전…결국 韓 승리 2017-01-31 15:08:17
최근 유라시아 해저터널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 확보한 현지 네트워크와 터키에서의 공사 수행 경험이 있다는 점도 수주전 승리에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이번 사업은 민간투자방식(BOT)으로 진행돼 단순 도급으로 공사비만 받는 게 아니라 대림산업과 SK건설 컨소시엄이 자금을 조달해 차나칼레 현수교를 건설한 뒤...
잇단 대형수주 낭보…해외건설, 침체 벗어나나 2017-01-31 10:42:46
이스탄불의 유라시아 해저터널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현지에 이미 충분한 네트워크를 갖춘 상태였고 대림산업은 세계에서 6번째로 현수교 자체 시공 기술력을 보유해 이번 공사를 수주하는 데 이상적인 결합이었던 셈이다. 여기에 지난해 대림산업이 현지에서 진행한 예비타당성 조사에 우리 정부가 4억원을 지원했고...
[고침]국제(K·대림 컨소시엄, 3조5천억원…) 2017-01-27 04:26:35
벌였다. 한국기업 컨소시엄은 아시아와 유럽을 해저 터널로 연결하는 '유라시아터널' 사업의 성공을 바탕으로 이번 사업에 도전, 처음부터 강력한 사업 후보로 거론됐다. 그러나 이도추(伊藤忠)와 IHI 등 일본 업체가 정부의 강력한 지원을 등에 업고 치열한 경쟁구도를 만들었다. 일본은 입찰 마감 약 1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