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성폭행 피해 고백 알리 "멍한 상태"…'나쁜 멍' 뭐길래 [건강!톡] 2022-05-28 15:05:29
잘 호소하게 된다. 탈모가 있는 남성의 경우 탈모약을 복용했을 시 남성 호르몬이 억제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후유증의 하나로 브레인 포그가 언급되고 있다. 브레인 포그 상태의 개선하기 위해서는 적당히 수면과 휴식을 취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며 금연과 금주하는 것이 좋다. 또 균형 잡힌 영양...
휑하던 머리가 '풍성'…신약 개발 소식에 탈모인 '환호' 2022-05-27 13:47:46
낮은 용량을 투여한 그룹의 30%도 모발 80% 재생에 성공했다. 연구팀은 부작용을 호소하는 환자는 5% 미만에 그쳤으며 두통, 여드름 등 가벼운 증상만 보였다고 주장했다. 콘서트 파마슈티컬스는 517명의 탈모 환자를 대상으로 3상 임상 시험을 진행한 뒤 향후 결과를 발표할 방침이다. 내년에는 미 식품의약국(FDA)...
HK이노엔, 원형 탈모증 신약 개발에 관련주 묶여…주가 '강세' 2022-05-27 09:29:59
등 외신에 따르면 콘서트파마슈티컬스는 먹는 탈모치료제 신약 'CTP-543'을 개발했다. 이 약물은 면역 반응 중에 활성화되는 효소인 'JAK1' 및 'JAK2'를 억제함으로써 탈모를 치료하는 방식이다. HK이노엔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JAK 신약 후보물질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가 JAK...
서동주 "로펌 재직 시절, '납작 힙' 피하려고 화장실서 스쾃" 2022-05-25 15:09:27
뒤 떠날 때쯤에는 탈모와 납작한 힙을 얻게 될 것’이라고 예언해서, 그게 너무 두려웠다”고 회상해 웃음을 자아냈다. 상사의 ‘저주(?)’를 피하기 위해 서동주는 ‘화장실 스쾃’를 관리법으로 택했다. 서동주는 “화장실에 갈 때마다 10번씩 했다”며 “그래도 2시간에 한 번씩은 자리에서 일어나니까, 그 틈을 이용해서...
"밀가루 No" 식단관리 철저해도 살 안 빠지는 이유 [건강!톡] 2022-05-25 05:53:02
예쁜 몸의 라인은 기대하기 어렵다. 영양 손실, 탈모, 피부 건조 등이 동반되는 것도 문제다. 강재헌 강북삼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는 "비만클리닉을 찾는 여성 중 상당수가 '먹는 것도 별로 없는데 살이 찐다'고 하소연한다"면서 "실제 이들이 섭취하는 열량도 보통 아니면 그 이하인 경우가 많다"고 진단했다....
"흰머리 티 안난다"…60대 주부도 반한 '이 제품' 뭐길래 2022-05-15 10:01:43
팔고 있다. 화장품 업계 안팎에서는 MZ(밀레니얼+Z) 세대가 모발 관리에 관심이 높은 만큼 향후 관련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는 분위기다. 한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그동안 모발 관리 브랜드들이 탈모 샴푸에 공을 들였는데 새로운 블루오션인 염색샴푸가 등장한 것"이라며 "MZ세대 새치 인구를 고려하면 향후에도...
남성 대머리라 놀리면 '성희롱'…英 "여성 가슴 언급과 같아" 2022-05-13 17:47:15
이에 대해 고용주 변호사 측은 남성과 여성 모두 탈모가 올 수 있기 때문에 '대머리'라는 표현은 성적인 것과 관련 없다고 주장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공교롭게도 이번 결정을 내린 심판부는 탈모 증세가 있는 남성 세 명으로 구성됐고, 고용심판원은 "이들 세 명이 보여주듯 대머리는 여성보다 남성에게서 ...
커지는 새치 샴푸 시장…LG생활건강도 새치 커버 제품 출시 2022-05-12 10:21:29
또 LG연구소의 특허받은 결합 기술을 적용하고 탈모 기능성 성분도 담았다고 덧붙였다. 이 제품은 전날부터 GS샵과 대형마트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새치 커버 샴푸는 국내에서는 지난해 모다모다가 관련 제품을 출시하면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이후 토니모리[214420]와 아모레퍼시픽[090430]이 비슷한 제품을 출시한...
[포토] 닥터방기원,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탈모샴푸 부문 수상 2022-05-03 23:35:26
호텔에서 열렸다. 탈모샴푸 부문을 수상한 닥터방기원(기업명 코스니즈) 권수환 대표이사와 서경덕 한국소비자포럼 소비자위원장(왼쪽)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미국 10대 브랜드 컨설팅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대한민국 브랜드의 충성도를 조사해 사회와...
"감으면 새치 염색된다"…홈쇼핑 '염색샴푸 대전' 아모레도 등판 2022-04-27 14:53:28
염색 샴푸에 앞서 고급 모발 관리 제품으로 꼽히는 탈모 샴푸의 경우 1위(2019년 칸타월드패널 집계 기준) 기업인 TS샴푸가 TV홈쇼핑을 기반으로 시장 1위에 오른 바 있다. 염색샴푸 선발주자 모다모다 역시 홈쇼핑이 국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40% 수준이다. 업계 관계자는 "경쟁이 심한 화장품 시장에서 모발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