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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진핑, 트럼프와 통화... "美, 부정적 조치 철회해야" 2025-06-06 06:30:4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했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전했다. 미국과 중국은 지난달 스위스 제네바에서 '관세 전쟁' 휴전에 합의했지만 이행 문제 등을 놓고 갈등을 빚고 있었다. 이날 신화통신은 "시 주석이 5일 저녁 트럼프 대통령과 전화 통화했다"고 보도했다. 시 주석은 "미국의 제의에...
시진핑 "美, 부정적 조치 철회해야…中은 진지하게 협의 이행"(종합2보) 2025-06-06 00:47:08
5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갖고 의견을 교환했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전했다. 통신은 "시 주석이 5일 저녁 트럼프 대통령과 전화 통화했다"고 이날 보도했다. 시 주석은 "중미 관계라는 이 큰 배의 항로를 바로잡으려면 우리가 키를 잘 잡고 방향을 잘 정해야 하며, 특히 각종 방해나 심지어...
관세 전쟁 속 전세계 주식 시장 사상 최고치 경신 2025-06-04 21:28:36
지수가 1.2% 상승했다. 달러화 약세 속에서 신흥시장 통화 지수는 소폭 상승했다. 닛케이225는 0.8%, 홍콩 항셍지수는 0.6% 올랐다. 파인브리지 인베스트먼트의 글로벌 국가채권 및 경제 부문 책임자인 안데르스 파르게만은 "4월 초 몇 주 동안 불확실성이 최고조에 달했던 이후 신흥시장 심리가 급반전되고 있다"고 말했...
백악관 '통화'설에 중국 무응답…트럼프식 방식 통할까? 2025-06-03 20:48:30
또 “중국이 세계를 선도하는 국가가 되기 위한 조치를 취한다면 미국과 중국이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즉, 다른 사람의 지적 재산을 훔치거나, 중국에서 사업하기 위해 불리한 거래를 강요하거나, 코로나19 때처럼 팬데믹에 대처할 때 필요한 정보를 숨기면서 선도하는 국가가 될 순...
"기업, 글로벌 경쟁력 위해 투명한 기후 데이터 공개 필수"[싱크탱크 리포트③] 2025-06-03 06:00:59
평균(60~90달러)에 비해 크게 낮은 수준이다. 국제통화기금(IMF)은 2030년까지 탄소가격을 최소 75달러로 상향할 것을 권고하며, 이 기준에 비춰볼 때 국내 기업의 재무적 리스크 반영 수준은 여전히 낮은 것으로 평가된다. CDP 보고서는 기업이 기후·환경 관련 데이터를 명확히 공개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략을 수립하는...
‘주식 네이티브’…투자에 진심인 영리치 2025-06-02 06:00:11
앞당겨질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금융 트렌드를 선도하는 영리치의 자산관리가 어떻게 진화하는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 “저는 여행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여행지는 제가 관심을 갖는 브랜드를 가진 나라예요. 여행도 하고 그 나라에서 그 기업이 더 발전할지 살펴보는 것도 재미있어요. 반대로 여행을 하다가 마음에 ...
美, 스테이블 코인법 후 급진전될 달러라이제이션! 위기 닥칠 원화, 화폐개혁 논쟁 재개되나?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5-05-29 08:38:44
‘디지털상 통화정책 어떻게 수행할 것인가’ - 정보의 비대칭성 전제, 한은의 선도 기능이 약화 - CG<한은, 디지털 시대에 맞는 통화정책 개발 필요 - 목표 수정과 통화량 등 새로운 통화지표 개발 - 통화유통속도와 통화승수 무력화 방지와 보완 - 효과적인 중간 표적변수 개발 - 통화정책 전달경로 유효성 점검, 예측력...
"여자 목소리 80㏈ 넘어선 안돼"…파문 확산 2025-05-27 16:40:18
조사하고 있으며, 관련 학생들에 대한 선도 처분 여부는 학교 규정에 따라 생활교육위원회를 통해 신중하게 결정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번 사건은 단순한 일탈을 넘어 인권 감수성 부족 문제를 드러낸 사례로, 학교는 모든 학생이 타인의 권리를 존중하고 성숙한 시민의식과 인권 감수성을 기를 수 있도록...
LGU+, 'AI 상담 어드바이저' 도입…월 117만분 단축 2025-05-27 10:29:16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LG유플러스는 AICC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상담사의 업무 부담을 덜어주고, 고객에게 알맞은 상담을 제공하는 AI 상담 어드바이저를 개발했다. 지난해 9월 LG유플러스 고객센터에 AI 상담 어드바이저를 도입한 이후 고객 통화당 연결 대기 시간은 평균 17초, 통화 시간은 평균 30초 줄어 전체 상담...
"상담 전화 30초면 끝"…시간 싸움 나선 LG유플러스 2025-05-27 10:11:46
고도화하는 이유다. LG유플러스는 AICC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상담사의 업무 부담을 덜어주고, 고객에게 알맞은 상담을 제공하는 AI 상담 어드바이저를 개발했다. 지난해 9월 LG유플러스 고객센터에 AI 상담 어드바이저를 도입한 이후 고객 통화당 연결 대기시간은 평균 17초, 통화시간은 평균 30초 줄어 전체 상담시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