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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단축하고 ‘삶’을 연결하다…철도의 재발견 2025-05-02 10:25:22
그 가운데 31.7%는 화물 운송에서 발생한다. 이는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수송 체계의 구조적 전환이 필수적임을 시사한다. 최적의 친환경 교통수단 정부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38% 감축하고, 2050년까지는 탄소중립을 이뤄내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이에 따라 2023년 ‘국가 탄소중립·녹색성장...
"드디어 출퇴근길 뻥 뚫린다" 들썩…호재 쏟아진 '이 도시' [집코노미-집집폭폭] 2025-05-02 07:00:01
이 사업은 KTX 익산역 이용객이 새만금, 전주, 군산 등 전북지역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시내·외버스, 택시 등 기타 운송 수단과 연계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철도차량기지를 도심 외곽으로 이전하고 해당 부지에 상업, 업무, 주거, 문화시설 등을 포함한 복합개발도 추진한다. 2021년 국토교통부의 ‘제3차...
'가상자산 호황' 두나무 재계 36위로 껑충…빗썸도 대기업 입성 2025-05-01 12:00:07
항공우주산업(62위)도 자산이 늘었다. 중동의 지정학적 위험 고조에 따른 운임 인상과 환율 상승에 이은 표시통화 환산이익 발생 등으로 자동차 운송 사업이 주력인 유코카캐리어스가 91위로 공시집단에 신규 지정됐다. 해운업을 하는 HMM[011200](20→17위)·장금상선(38→32위)도 같은 이유로 순위가 올랐다. 반면 보험업...
사망사고 낸 항공사, 1년간 운수권 못 받는다 2025-04-30 18:08:10
순차 도입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항공운송사업 면허를 발급할 때 필요한 자본금 요건을 높이기로 했다. 신규 항공사의 안전 투자와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취지다. 지금은 국제선과 국내선 각각 자본금 150억원, 50억원만 있으면 항공 사업을 할 수 있다. 그동안 논의된 항공안전청 설립 계획은 이번 대책에 포함되지...
대기업 60%, 자본보다 빚 많아…효성화학 완전자본잠식 2025-04-30 09:19:44
업황 부진에 따른 적자로 재무 안정화를 위한 사업 부문 매각을 추진했으나 여전히 재무 개선이 요원하다. 지난해 기준 자본 총액은 -680억원으로 공시됐다. 부채비율이 1000%를 넘긴 곳은 자본잠식인 효성화학을 비롯해 한성자동차(2319.6%), 티웨이항공(1798.9%), 삼성전자서비스(1520.3%), 아시아나항공(1240.8%) 등 총...
대기업 60% 빚에 '허덕'...부채비율 100% 넘어 2025-04-30 06:31:17
부진에 따른 적자로 효성화학은 재무 안정화 차원에서 사업 부문 매각을 추진했지만 여전히 재무 개선이 시급하다. 지난해 기준 자본 총액은 -680억원으로 공시됐다. 부채비율 1천%가 넘는 곳은 효성화학을 비롯해 한성자동차(2천319.6%), 티웨이항공(1천798.9%), 삼성전자서비스(1천520.3%), 아시아나항공(1천240.8%) 등...
대기업 10곳 중 6곳 부채비율 100% 넘어…효성화학 완전자본잠식 2025-04-30 06:01:00
효성화학은 업황 부진에 따른 적자로 재무 안정화를 위한 사업 부문 매각을 추진했으나 여전히 재무 개선이 요원한 상황이다. 지난해 기준 자본 총액은 -680억원으로 공시됐다. 부채비율이 1천%를 넘긴 곳은 자본잠식인 효성화학을 비롯해 한성자동차(2천319.6%), 티웨이항공(1천798.9%), 삼성전자서비스(1천520.3%),...
사망사고 낸 항공사 운수권 배제…국토부, 항공안전혁신방안 발표 2025-04-30 06:00:06
조성하려는 취지다. 항공운송사업 면허 발급 때 필요한 자본금 요건을 상향할 예정이다. 기존에는 국제선과 국내선 각각 자본금 150억원, 50억원만 있으면 항공사업을 할 수 있었다. 주종완 국토부 항공정책실장은 “항공사 면허 자본금 기준이 2009년부터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어 손볼 시기가 됐다”며 “적정한 자본금...
한진·LS그룹, 손 잡았다…'백기사' 확보해 경영권 분쟁 대비하나(종합) 2025-04-28 11:38:45
두 그룹은 항공우주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각자의 핵심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상호 성장을 도모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두 그룹은 스마트팩토리 기술을 적용한 항공우주산업 기술 고도화, 도심항공교통(UAM) 충전인프라 구축, 항공운송 수단의 친환경 인프라 확대 및 전기화 기술 협력,...
"벌금 매길까"…항공사-에너지기업 '기싸움'에 초유의 사태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2025-04-28 10:16:08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 따르면 SAF는 전체 항공유의 0.2%(2023년 기준)에 불과하고, 현재 가격은 기존 항공유의 2~3배에 달한다. 반면 에너지 기업들은 SAF 생산 설비 투자에 소극적이다. 항공업계의 장기구매계약 수요가 없다는 이유에서다. 투자 계획 축소 사례도 잇따른다. 셸은 2021년 승인을 받았던 네덜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