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 소비층 이탈 막아라"…KT알파, 4050 패션플랫폼 퀸잇 손잡는다 2024-04-18 14:45:51
데이터홈쇼핑(T커머스) 업체 KT알파가 패션플랫폼 퀸잇과 손잡는다. 각사의 자체브랜드(PB) 상품을 상대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형태다. 주 소비층인 4050 여성의 이탈을 막고 신규 소비자를 유입시키겠다는 목표가 맞아떨어진 결과다. KT알파는 퀸잇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KT알파는...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20일) 주요공시] 2024-03-21 06:05:01
주요공시] ▲ 커머스마이너[223310], 100억원 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 지난해 통신사 CEO 보수 1위는 KT[030200] 구현모…퇴직금만 19억대 ▲ 신동빈 롯데 회장, 작년 롯데지주[004990] 등 5곳서 177억여원 수령 ▲ SGC이테크건설[016250], SGC E&C로 새출발…"글로벌 EPC 선도기업 도약" ▲ '흑자전환'...
숏뜨, 동남아서 4억뷰 달성…로봇 자율주행 클로봇은 상장 '순항' [Geeks' Briefing] 2024-02-14 17:53:12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지난해 주요 전문몰 앱 설치와 사용자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이 발표한 ‘2023 모바일 앱 총결산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에이블리 월평균 사용자 수는 694만명으로 버티컬커머스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2월 월간 사용자 수(MAU)는 765만명으로...
통신 3사, '청룡의 해' 설맞이 이벤트·프로모션 운영 2024-02-08 09:31:20
가족끼리 데이터, 멤버십 포인트 공유와 데이터 및 쿠폰 혜택을 제공하는 'KT 패밀리박스' 앱에서 제휴 혜택을 마련했다. 문구 쇼핑몰 '1300K'와 디자인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 홈 인테리어 소품 쇼핑몰 '1200m', 패션 플랫폼 '럭셔리 갤러리' 등의 할인권을 제공한다....
"롯데멤버스는 데이터社, 4300만명 맞춤 광고" 2024-02-04 18:41:03
출신 여성 대표다. 신한금융지주(금융) 삼성전자(제조) KT·SK텔레콤(통신)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데이터 사업을 이끌었다. 올해 롯데멤버스가 롯데 유통군 HQ 와 협업해 추진하는 핵심 사업은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RMN)다. RMN은 온라인 쇼핑몰 검색창, 배너, 매장 내 디지털사이니지(전광판), 판매시점관리시스템(POS)...
AI 제품 분석 플랫폼 운영사 '콕스웨이브', 45억 투자 유치 [Geeks' Briefing] 2024-01-30 17:41:54
플랫폼 '잡플래닛'을 운영하는 브레인커머스에 따르면 2016년 설립된 9년차 스타트업 세이지리서치가 종합 점수 9.1점을 받으며 일하기 좋은 회사 1위에 올랐다. 2015년 시작된 잡플래닛의 일하기 좋은 회사 랭킹은 각 기업에 대한 △총 만족도 △급여·복지 △업무와 삶의 균형 △사내 문화 △승진 기회·가능성...
이한섭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 “인천지역 창업 허브로 스타트업 발굴부터 성장까지 지원, 4년간 100개 청년 창업기업 글로벌 진출할 것” 2024-01-29 11:18:11
이 센터장을 만났다. PROFILE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 (2022.12~) KT 글로벌부문, 기업사업부문 본부장 (2018.11 ~ 2020.12) KT커머스 대표이사/CEO (2017.03 ~ 2018.10) KT MOS 강북 대표이사/CEO (2016.02 ~ 2017.02) KT SCM 전략실 담당상무 (2012.01 ~ 2016.01) 연세대학교 대학원 전자공학 박사 (1995.08) 센터의 주요...
멤버십 앱서 웹툰·음악 감상…KT '올인원 역발상' 통했다 2024-01-28 17:48:11
수 있다. KT 멤버십 포인트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는 마들랜은 작년 1월 구매 건수가 2000건도 안 됐지만 1년 만에 10배 이상 늘었다. 연령대별 소비 패턴을 보면 게임과 정보성 콘텐츠는 10·20대, 커머스와 웹툰·웹소설은 30·40대, 음악 서비스는 40·50대의 비중이 가장 높았다. 지니뮤직은 KT 멤버십 인 앱...
'이런 멤버십 서비스는 처음이지?'…KT '인 앱' 전략 통했다 2024-01-28 13:12:10
있다. ‘마음에 들어오는 랜선 혜택’의 약자인 ‘마들랜’은 KT 멤버십의 맞춤형 커머스로 멤버십 포인트를 이용해 상품 구입이 가능하다. 마들랜은 작년 1월 구매 건수가 2000건에 못 미쳤지만 1년 만에 10배 이상 늘었다. 연령대별 소비 패턴을 보면 게임과 정보성 콘텐츠는 10~20대, 커머스와 웹툰·웹소설은 30~40대, ...
"무료 음악감상 절반은 40∼50대…10∼20대는 주로 게임·정보" 2024-01-28 09:00:02
연령대별 소비 패턴을 보면 게임과 정보성 콘텐츠는 10∼20대, 커머스와 웹툰·웹소설은 30∼40대, 음악 서비스는 40∼50대의 비중이 각각 가장 높았다. 지니뮤직은 KT 멤버십 인앱 서비스에서 월 35만 건 이상 재생되고 있는데, 40∼50대 이용자가 그중 50%를 차지했다. 유료 음악 감상을 원하지 않는 40∼50대가 멤버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