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음'보다 'NHN'을 사야하는 이유-흥국證 2013-01-14 08:05:41
때문에 이용량이 분산되고 메신저나 게임 앱에 집중된다"며 "기존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은 포털사이트의 첫 페이지 비중이 50%에 육박했으며 네이버와 다음 웹사이트에 집중됐다"고 전했다.그는 "그러나 현재 각 포털 유선 프런트페이지 이용량이 감소하고 있으며 모바일 인터넷은 카카오톡이나 게임 앱 이용량이 높기...
글로벌 메신저 '라인' 드디어 1억 명 돌파! 2013-01-13 16:52:23
중심으로 7개의 게임의 상당수가 매출 상위권에 위치에 위치한다. 이밖에 대만과 태국 등에서도 이용자가 각각 1000만명을 넘었고, 최근에는 스페인와 멕시코 등까지 넓혀가고 있다. 한편 한국에서 돌풍을 일으킨 카카오톡은 2010년 3월 출시해 가입자 700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꽃거지 허경환, '버드팡 for Kakao' 모델되다 2013-01-11 15:10:27
게임젠(대표 하한영)은 카카오 게임센터를 통해 서비스 중인 버드팡 for kakao의 광고 모델로 인기 개그맨 허경환을 발탁했다고 밝혔다.허경환은 개그콘서트에서 네가지와 꽃거지 캐릭터로 큰 사랑을 받고 있고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재치 넘치는 입담과 다채로운 매력을 뽐내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게임젠은...
[심층분석]모바일게임株, 온라인게임 뒤집을 경쟁력은? 2013-01-11 13:35:29
모바일 시대로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다. 특히 라인과 카카오톡 등 '모바일 플랫폼'의 보유 여부가 향후 모바일 시장 내 경쟁력을 높여줄 것이란 분석이다. 아직까지 기존 온라인게임 회사의 매출 규모가 모바일게임 회사들을 압도하고 있지만 갈수록 플랫폼 이동이 빠르게 진행...
넷마블 '다함께차차차'로 화려한 '게임명가' 부활 2013-01-11 07:59:48
게임 '드래곤플라이트'급 흥행바람 '태풍'이 몰아치며 화려한 '명가' 회복 채비를 마쳤다. 실제로 지난해 마지막달 31일 '카카오톡 게임하기' 첫 출시 후 10일만에 게임 다운로드 수도 현재 700만 건을 넘어섰다. 증권가를 중심으로 1일 매출을 7억 원에서 10억 원으로 관측했다. 업계쪽에서는...
퍼즐바리스타, 출시 하루만에 3위 업계 '긴장' 2013-01-11 01:20:16
지난 8일 구글마켓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된 파티스튜디오(대표 이대형)과 퍼플랩(대표 조종남)이 공동 개발한'퍼즐바리스타'가 출시 하루 만에 앱스토어다운로드 순위 상위권을 기록했다. 퍼즐바리스타는 출시 후 하루동안 약 30만 건의 다운로드로 구글 플레이의 다운로드 순위 3위, 카카오 게임하기의...
카카오 게임, 명가들의 전쟁이 시작됐다 2013-01-11 01:20:11
8월부터 12월까지 22주간 안드로이드 단말기 이용자의 카카오 게임 이용패턴을 분석한 결과, 12월 5주 다함께 차차차가 514만명으로 신규설치자수 1위에 올랐다. 눈에 띄는 점은 12월 들어 cj e&m 외에도 컴투스, 네오위즈 등 대형 업체들이 신규설치자수 순위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신규설치자수는...
'다함께차차차' 하루 8억, '밀리언아서' 3억 '돌풍' 2013-01-11 00:43:30
지난해 하루 매출 10억원이 넘는 모바일 게임이 나와 게임업계가 발칵 뒤집어졌다. 바로 '드래곤플라이트'(넥스트플로어)였다. 카카오톡 바람과 함께 국민게임으로 불린 '애니팡'의 1일 최고 매출보다 두 배 이상 넘었다. 하루 기준으로 국내 서비스 게임 중 역대 최고 매출액이었다. 온라인 게임보다 더 수...
이제 '타이어'가 대세! '다함께 차차차' SNS 인기 2013-01-10 11:32:51
올라오는 내용도 '게임 명만으로 춤추는 게임인줄 알았는데 해보니 레이싱 게임, 반전의 묘미가 있네', '교통사고 나서 입원해있는데 난 왜 '다함께 차차차'를 하고 있지?', '우리 엄마가 벌써 10만점? 난 4만점 뭐지?', '카톡 여러 개 와서 기대하고 봤더니 그 중 반이 '다함께 차차차'...
`카카오페이지` 콘텐츠 유료화.. 성공할까? 2013-01-10 08:30:00
유통구조를 내세우고 있는 카카오페이지가 새로운 대안이라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업계의 이러한 긍정적인 반응에도 불구하고 카카오페이지의 성공적인 안착이 쉽지만은 않을 것이라는 부정적인 시각도 적지않다. 이미 ‘공짜 콘텐츠’에 익숙해진 국내 소비자들이 유료화를 내세운 카카오페이지를 적극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