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기아차, 美 신차품질조사 공동 10위…1위는 포르쉐 2013-06-20 08:36:48
3개월이 지난 차량의 고객들에게 233개 항목에 대한 초기품질 만족도를 조사해 100대당 불만건수로 나타낸 결과다. 점수가 낮을수록 높은 품질 만족도를 의미한다.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 女대생, 시험 지각했다고 교수님이 속옷을… ▶ 딸 성관계 목격 · 데이트 성폭력…10대의 실태 ▶...
제네시스 품질, 벤츠·아우디 제쳤다 2013-06-20 02:08:57
고객을 대상으로 233개 항목의 품질 만족도를 평가해 매기는 점수다. 미국 소비자들이 차를 구입할 때 첫 번째 기준으로 삼는 게 iqs 점수다. 현대차는 2000년대 중반 이후 제이디파워 iqs 평가에서 꾸준히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2009년에는 일반 브랜드 기준 1위에 올랐다. 그러나 작년에는 22개 일반 브랜드 가운데...
창조경제 공공기관 평가 `C` 이하 2013-06-19 18:59:16
공공기관 고객만족도도 `미흡`으로 평가돼 이용두 소상공인진흥원장의 교체설이 나오고 있고, 윤도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도 이번 평가결과로 `경고`를 받아 자리유지가 위태로울 것으로 보입니다. 중기청이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벤처투자 생태계조성`사업의 가장 윗단에 있는 한국정책금융공사도 `우수(B)`등급을...
[위기에 강한 수출中企] 가람전자, 전자제품 맥박 '수정진동자'의 원료 인공수정 50개국 수출 2013-06-19 15:30:01
“고객 만족도나 위생 관리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중소기업 중 1위를 고수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수천 사장 "휴대폰 카메라용 '블루 글라스' 최고 경쟁력 자부" 배수천 가람전자 사장(58)은 어려서부터 유달리 수학을 좋아했다. 수학선생님이 되기를 꿈꿨으나 우연찮은 기회에 사업가의 길로 접어들었다....
비만 오면 꼬불꼬불…미용실도 포기한 곱슬머리 어떡하지? 2013-06-18 15:51:17
가발시장의 비수기이지만 언제 어디서든 스타일시한 헤어스타일을 유지하고픈 여성들이 늘면서 최근에는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라며 “넥사트모를 사용한 부분가발이 곱슬머리가 심하더라도 단점은 가리고 세련된 헤어스타일 연출과 유지가 가능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키즈맘 김예랑...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자이, 名品 아파트 해외서도 인정 2013-06-18 15:30:53
고객 민원이 발생할 경우 접수 사항 확인부터 전문기사 방문 일정 조율, 고객 만족도 확인 등 as 관련 모든 사항을 하나하나 체크하는 ‘고객 1 대 1 맞춤형 프로세스’를 시행하고 있다. 실시간 as 접수를 위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도 별도로 만들었다. ▶ 유부녀, 23세男과 불륜에 정신 뺏기더니 '경악' ▶...
[대한민국 혁신대상] 애니카자동차손해사정서비스, 24시간 콜센터 운영 '안심 서비스' 2013-06-18 15:30:48
개념을 도입한 토털 차량관리 서비스도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고객의 차량관리 및 서비스 지원업무를 중심으로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기반 자동차 정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애니카 다이렉트 사이트는 서비스, 가격, 시스템 편의성을 차별화했다. 24시간 보험료 계...
[대한민국 혁신대상] 코웨이, 국내 생활가전기업 'No.1'…한뼘 정수기 등 끝없는 기술 혁신 2013-06-18 15:30:44
사전서비스 개념을 제공함으로써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등에서 최고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 특히 깐깐한 물의 대표 브랜드 ‘코웨이(coway)’를 시작으로 맑은 공기를 상징하는 ‘케어스(cairs)’, 즐거운 욕실문화를 표방하는 ‘룰루(looloo)’ 등의 브랜드를 중심으로 2012년에는 사상 최대의 매출을...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알바몬, 24시간 필터링 시스템 구축 2013-06-18 15:30:39
‘고객관계관리시스템(crm)’, 상시 고객만족도 조사 및 고객센터 평가 등 고객만족을 최대화하기 위한 시스템을 갖춰두고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알바몬은 기술적인 노력에서 그치지 않고 주 이용고객인 대학생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서포터즈 활동을 전개하는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삼성화재, 고객의 일을 '내 일처럼' 2013-06-18 15:30:33
보험업에서 기본을 지키기 위한 노력의 결과다.삼성화재는 고객만족도 평가에서도 12년 연속 ks-sqi 1위를 비롯해 12년 연속 ncsi 1위, 16년 연속 kcsi 1위를 달성했다. 한국서비스대상과 고객만족경영대상에서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으며, 국가생산성대상에서도 보험사 가운데 최초로 대통령 표창을 받는 등 높은 수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