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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무이자 할부 17일부터 또 중단 2013-02-07 17:03:10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 삼성, 현대, 롯데, 하나sk카드는 오는 17일부터 대형마트, 백화점, 면세점, 보험 등 10여개 업종에서 무이자할부를 전면 중단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달 말에는 비씨와 kb국민카드도 무이자할부를 중단할 예정이다. 1월 초 카드업계는 연매출 1000억원 이상의 대형 가맹점에서 무이자할부를 사전 고...
우리·KB·신한 금융지주, 작년 순이익 전년比 23~25% 급감 2013-02-07 17:03:06
19.9% 감소했다. 보험·카드 등 비은행부문 순익은 1조263억원으로 그룹 실적의 약 37%를 차지했다.kb금융의 지난해 순익은 1조7745억원으로 25.2% 줄었다. 자회사 포트폴리오상 은행 의존도가 다른 금융지주보다 높은 탓에 국민은행의 수익 악화가 지주사 실적에도 그대로 영향을 미쳤다. 실제로 국민은행의 순익 하락...
KB금융 작년 순익 1조7천745억원…25% 감소(종합) 2013-02-07 15:34:06
신용카드를 제외한 은행의 NIM은 4분기 2.08%로 전분기 대비 0.04%포인트 하락했다. 자본적정성을 보여주는 BIS자기자본비율과 기본자본(TierI)비율은 각각 14.42%(잠정치)와 10.89%(잠정치)로 나타났다. 건전성 지표인 은행 총 연체율은 0.97%(가계 1.01%ㆍ기업 0.92%)로 전년 대비 0.10%포인트 올라갔지만...
KB금융, 지난해 순익 1조7745억…"일회성 손실비용 발생"(상보) 2013-02-07 15:19:01
3837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소폭 2.1% 증가했다.한편, kb금융그룹의 최대 계열사인 kb국민은행의 지난해 당기순이익은 1조4874억원을 기록했다. 주택기금수수료 환입(1376억원)과 현대건설매각이익(4139억원)과 같은 일회성이익이 있었던 전년동기 대비 27.3% 감소했다.신용카드를 제외한 은행의 순이자마진(nim)은 4분기에...
'카드 꼼꼼히 챙기세요'…정보 제공 부실 2013-02-07 12:01:00
제공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소비자원이 2009~2012년 접수된 신용카드 피해 702건을 분석해보니 '연회비ㆍ포인트 결제 조건 등 주요 정보 제공 부실'로 인한 피해가 전체의 31.9%(224건)로 가장 많았다. '철회ㆍ항변 처리 불만'(20.5% 144건), '분실ㆍ도난 보상 불만'(14.7%...
카드ㆍ가맹점 갈등 격화…무이자할부 또 중단(종합2보) 2013-02-07 09:20:18
롯데카드, 현대카드, 하나SK카드는 오는 17일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가맹점 또는 생활편의 업종에 대한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전면 중단하기로 했다. 해당 업종은 연매출 1천억원 이상인 대형 할인점, 백화점, 면세점, 항공사, 통신사, 온라인 쇼핑몰, 보험 등이다. 비씨카드, KB국민카드도 이달...
카드ㆍ가맹점 갈등 격화…무이자할부 또 중단(종합2보) 2013-02-07 09:14:17
현대카드, 하나SK카드는 오는 17일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가맹점 또는 생활편의 업종에 대한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전면 중단하기로 했다. 해당 업종은 연매출 1천억원 이상인 대형 할인점, 백화점, 면세점, 항공사, 통신사, 온라인 쇼핑몰, 보험 등이다. 비씨카드, KB국민카드도 이달 말부터 상시...
카드ㆍ가맹점 갈등 격화…무이자할부 또 중단(종합) 2013-02-07 08:43:14
롯데카드, 현대카드, 하나SK카드는 오는 17일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가맹점 또는 생활편의 업종에 대한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전면 중단하기로 했다. 해당 업종은 연매출 1천억원 이상인 대형 할인점, 백화점, 면세점, 항공사, 통신사, 온라인 쇼핑몰, 보험 등이다. 비씨카드, KB국민카드도 이달...
카드사ㆍ가맹점 싸움에 고객만 피해…무이자할부 중단 2013-02-07 08:00:20
비씨카드, KB국민카드도 이달 말부터 상시 행사용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접는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대형 가맹점과 협상이 여의치 않아 상시 행사용 무이자 할부를 오는 17일 이후 계속하기 어렵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도 "현재 분위기로는 오는 17일 상시 행사용 무이자 할부를 중단할 수...
신종 금융사기 '파밍' 뭐길래 2013-02-06 17:09:01
피해 "보안카드번호 35자리 입력 요구땐 의심을" 황모씨(47)는 최근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기 위해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했다가 이상한 점을 발견했다. 홈페이지에 나타난 화면은 평소와 같았지만 ‘보안승급을 강화해야 한다’는 내용과 함께 계좌 번호와 계좌 비밀번호,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하라는 팝업창이 나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