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T커머스' 시장 판 커진다 2015-08-18 19:19:01
[ 김태훈 기자 ] 정부가 t커머스(데이터홈쇼핑)시장에 새로운 사업자가 들어올 수 있도록 진입규제 완화를 추진한다.18일 미래창조과학부 관계자는 “내년 4월 기존 10개 t커머스사업자의 재승인 절차를 계기로 인가제를 등록제로 전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의견 수렴을 거쳐 최종 방안을 확정할...
[판 커지는 T커머스 시장] 프로야구 중계 보며 치킨 주문…TV드라마 속 소품도 바로 구매 2015-08-18 18:00:06
홈쇼핑업체들은 데이터홈쇼핑 도입 취지에 맞지 않게 tv홈쇼핑을 따라 한다며 반발했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올초 t커머스를 구분하기 위해 방송 화면 크기 제한, 생방송 금지 등의 기준을 내놓은 이유다.이 같은 문제가 불거진 것은 t커머스의 주된 판매 방식이 홈쇼핑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리모컨을 이용해 메뉴를...
[판 커지는 T커머스 시장] 2년 새 10배 커진 T커머스 시장…신세계 등 대기업도 '눈독' 2015-08-18 17:57:55
tv홈쇼핑 개국 20년을 맞아 10월에 t커머스를 포함한 홈쇼핑산업 발전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내년 4월에는 5년마다 거치는 데이터홈쇼핑 사업자 재승인 심사도 앞두고 있다.미래부 관계자는 “tv, 스마트폰 등 디지털기기를 넘나드는 양방향 서비스를 발전시키기 위해 신규 사업자 진입을 확대해야 한다는 의견이...
엘아이에스, 中 최대 홈쇼핑 ‘유고’와 손잡고 중기제품 판매 2015-08-12 11:02:49
4억명의 시청자에 방영되는 ‘유고 홈쇼핑’ 채널과 미니동영상 쇼핑몰 ‘유고 유핀후이’를 운영하고 있다. 원화기준 연간 1조원에 달하는 매출고를 올리며 중국의 쇼핑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유통업체이다. 양사는 앞으로 제품기획을 통해 홈쇼핑 채널뿐만 아니라 유고 온라인 쇼핑몰에도 해외관을 개설하는 등 온라인과...
한샘 그늘에 가렸던 현대리바트, 백화점 입점 '날개' 달고 고성장 2015-08-04 18:39:30
빅데이터 이 종목 - 현대리바트올해 주가 75% 뛰어 현대백화점서 인수 후 승부수 소비자에 고급가구 이미지로 업체 중 유일하게 백화점 입점올 매출 목표 7000억 한샘보다 주가 싸다 '매수 추천' 대형매장 내년까지 30개로 확대 [ 민지혜 기자 ] 현대백화점이 가구회사 ‘리바트’를 인수한 건 2011년...
필요한 정보만 엄선해 제공한다, 맞춤형 앱 전성시대 2015-08-03 07:15:55
끌고 있다. [왼쪽부터 마이사이드, 홈쇼핑모아, 해먹남녀, 세차왕] ◆나만의 모바일 퍼스널 쇼퍼, ‘마이사이드 ‘ ‘마이사이드’는 사용자의 빅데이터 수집과 분석 기술을 활용해 일대일 맞춤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국내외 쇼핑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큐레이션과 개인 쇼핑 패턴을 분석 과정을 ...
"포인트 많이 쌓을 업종 고르세요"…신한카드 '4Tune' 2015-07-28 09:29:52
빅데이터를 종합해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업종을 ▲ 편의점·이동통신 ▲ 대중교통·베이커리 ▲ 할인점·병원 ▲ 소셜커머스·홈쇼핑 업종 등 4가지 패키지로 나눴다. 고객이 이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전월에 30만원 이상 사용했을 때 월 3만 포인트 한도로 사용액의 1%까지 포인트로 쌓아준다. 이외에도...
GS홈쇼핑, T커머스채널 'GS MY SHOP' 개국…'홈쇼핑 한계 벗는다' 2015-07-27 08:39:39
shop은 기존 홈쇼핑 방송을 재편집해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t커머스 맞춤 vod(video on demand)를 100% 새로 제작해 방송한다.1개 프로그램당 20분씩 하루에 72개 프로그램을 실시간 방송 매장에서 볼 수 있다.녹화 방송인 만큼 생방송으로 진행될 때에는 시도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포맷의 영상 제작도 시도한다. 이를 위해...
핫딜검색 `쿠차`,맞춤 추천 서비스 제공 2015-07-26 08:38:54
빅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개인화 자동 알고리즘 기반의 상품 분석을 통해 개인별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당신을 위한 추천` 기획전을 열어, 이용자의 성별과 연령대를 고려한 추천 상품 100가지를 엄선해 소개합니다. 쿠차는 소셜커머스, 홈쇼핑, 오픈마켓, 종합몰, 전문몰,...
T커머스 경쟁 치열…변화 모색하는 KTH 2015-07-21 17:21:38
<앵커> 홈쇼핑사들은 물론 유통 대기업도 T커머스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가운데, 기존 사업자인 KTH가 사업력 강화에 나섰습니다.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간편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합니다. 이문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KTH가 T커머스 시장에서 입지 굳히기에 나섰습니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