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팝업 성지' 성수동서 과학을…11~13일 '별별잡화점' 운영 2025-04-10 15:00:02
소재를 문화로 소개하는 행사다. 팝업에 들어서면 재단 과학문화 마스코트 '디노'와 '라노'가 관람객을 맞이하고 다양한 기관 마스코트를 굿즈로 만나볼 수 있는 '별별라운지'를 만나볼 수 있다. 팝업 2층에 마련된 별별실험실에서는 인공지능(AI) 이미지 생성형 플랫폼을 활용한 나만의 4월 과...
러, 쿠릴열도 반환 촉구 日 NGO 불법화 2025-04-07 18:28:24
자료를 제작하며 '에리카 짱'이라는 마스코트 캐릭터도 있다. 러시아에서 바람직하지 않은 단체와 협력하거나 활동에 참여하는 것도 형사 처벌 대상이 된다. 러시아는 과거 주민들의 쿠릴열도 연례 방문을 주최해온 또 다른 일본 단체 '지시마·하보마이 제도 거주자 연맹'도 불법 단체로 지정한 바 있다....
아이브, 팬콘으로 체조 '전석 매진'…"다이브는 최고의 원동력" 2025-04-07 10:36:09
예능 '뿅뿅 지구 오락실'의 마스코트 캐릭터 '토롱이'가 깜짝 등장해 무대 곳곳을 뛰어다니며 큰 웃음을 선사했다. 신보 '아이브 엠파시'의 수록곡 'TKO' 무대도 최초 공개됐다. 리드미컬한 힙합 리듬에 더해진 멤버들의 성숙한 보컬이 귓가를 사로잡았고, 목을 긋는 듯한 제스처부터 복싱...
"어, 이게 신작이라고?"…'인기 장수게임'에 몰리는 이유 2025-04-02 14:06:26
생활형 콘텐츠를 충실히 계승했다. 게임의 마스코트, 배경음악, 전투 외에도 약초 채집 요리 같은 이용자와 상호작용하는 소셜네트워크 요소 등이 그대로 구현됐다. 기존 IP와의 차별점은 서비스 방식에 있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조작 방식을 제공해 가로, 세로 등 화면 모드 전환이 자유롭다. 덕분에 이용자는 게임을...
게으른 사용자까지 중독시킨 듀오링고 2025-04-01 06:10:22
듀오링고는 지난 2월 마스코트인 올빼미 ‘듀오’가 사망했다는 내용의 트윗을 게재했다. “당국이 현재 그의 사망 원인을 조사 중입니다. 솔직히 말해 아마도 그는 당신이 여러분이 학습하러 돌아오길 기다리다가 죽었을 수도 있겠지만, 우리가 뭘 알겠어요?”라는 농담이 담긴 해당 게시물은 약...
'일하는 민생의회' 실현에 앞장서는 전국 최대 광역의회 경기도의회 2025-03-30 16:01:46
경기도의회 공식 마스코트인 ‘소원이’를 활용해 도민들과 친근하게 소통하고 있다. ‘소원이’는 ‘소처럼 열심히 일하는 도의원’, ‘도민의 소원을 들어주는 도의원’ 등 의미를 담고 있다. 이 같은 소통 채널 강화로 경기도의회는 ‘2024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사상 처음으로 공공부문 종합 대상을 수상하는 등 큰...
중년 남성들 제치고…덕질하던 2030 여성들 '푹' 빠졌다 2025-03-27 20:30:01
선수와 마스코트 등의 ‘띠부씰(스티커)’이 동봉돼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거래가 이뤄질 정도로 호응을 얻고 있다. CJ는 자사 뉴스룸을 통해 이 같은 역대급 인기 요인에 대해 “지난해 KBO가 티빙과 뉴미디어 중계권 계약을 맺은 것이 주효했다. 티빙이 경기 관련 숏폼 영상 제작과 공유를 허용하면서 젊은 세대가...
GS25, 한화이글스 새구장에 특화매장…"야구 마케팅 강화" 2025-03-27 08:24:29
규모로 한화이글스의 주황색을 포인트 컬러로, 한화이글스 마스코트 '수리'와 한화이글스 특유의 '불꽃 야구'를 시각화한 그래픽을 점포 외관에 사용했다. 한화이글스 선수단 라커룸을 연상시키는 공간에는 유니폼과 배트, 글러브 등 인기 굿즈부터 유어스 한화우쭈쭈바, 한화이글스 썬캡 등 GS25X한화이...
'마비노기 모바일' 미리 해보니…방대한 콘텐츠, 익숙한 게임성 2025-03-27 00:00:18
시작하면 맞아주는 마스코트 캐릭터 '나오', 정감 있는 분위기의 시골 마을 '티르 코네일', 산뜻한 분위기로 편곡돼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느낌을 주는 '마비노기' 고유의 음악들은 추억 속으로 돌아간 듯한 좋은 첫인상을 주었다. '마비노기 모바일'은 전투만을 강조한 한국식 MMORPG와는...
포켓몬빵 제친 ‘크보빵’ 인기… 뭐길래? 2025-03-26 18:17:13
9개 구단의 특색을 반영한 제품이다. 제품에는 구단별 대표 선수와 마스코트가 그려진 사진 ‘띠부씰(탈부착 스티커)’ 215종 중 하나가 무작위(랜덤)로 동봉된다. 25일 SPC삼립에 따르면, 크보빵은 지난 22일 출시 3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봉을 돌파했다. 이는 포켓몬빵의 출시 초기 3일 판매량(약 75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