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환주 KB국민은행장, 정도영업·본질에 집중 ‘신뢰를 파는 은행’ 만든다[2025 파워금융인30] 2025-04-28 07:45:34
혁신을 실행해나갈 것을 임직원에게 주문하기도 했다. 이뿐 아니라 저출생·고령화에 따른 인구구조 변화를 감안해 임베디드 금융을 확대하고 ‘9To6 뱅크’, ‘점심시간 집중상담제도’ 등 영업시간 특화점포를 강화하는 등 대면 채널을 혁신해 고객 기반을 강화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민보름...
이마트, 서울 고덕동에 '푸드마켓' 특화점포 열어…신선식품·즉석조리 코너가 매장 95% 차지 2025-04-24 15:53:52
도입한 식료품 특화 매장이다. 약 5개월의 시범 운영을 거친 후 5년 만에 서울에서 선보이는 이마트 신규 점포인 고덕점에서 본격적으로 확대 운영한다. 이마트 푸드마켓 고덕점은 그로서리 상품 개발 및 기획 노하우를 집약했다. 필수 장보기 상품은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하고, 건강·이색·프리미엄 식재료는 강화했다....
"이게 4950원? 다이소보다 싸네요"…주부들 '반응 폭발' 2025-04-24 09:38:57
전국 주요 20개 점포에 뷰티 특화 매대를 설치해 테스트 판매를 진행 중이다. BGF리테일이 전개하는 편의점 CU 역시 지난해 9월 화장품 브랜드 엔젤루카와 협업해 세럼, 수분크림 등 기초 라인 화장품을 출시한 바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최근 다이소가 뷰티 시장에 합류하면서 (업계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며...
온오프라인 유통 공룡들, 신선식품 놓고 혈투…"절대 안 뺏겨"(종합) 2025-04-23 15:20:55
점포 면적의 80∼90%를 식료품에 할애한 특화 점포를 늘리고 있고 롯데·신세계 등 백화점 업체들도 핵심 점포의 식품관을 고급화하는 방향으로 차별화 전략을 추진 중이다. 오프라인 점포를 기반으로 온라인 고객 수요까지 흡수하는 확장 전략도 병행한다. 이마트는 월 300만명이 이용하는 이마트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온오프 유통공룡들, 신선식품 놓고 혈투…"절대 뺏길 수 없다" 2025-04-23 06:15:01
점포 면적의 80∼90%를 식료품에 할애한 특화 점포를 늘리고 있고 롯데·신세계 등 백화점 업체들도 핵심 점포의 식품관을 고급화하는 방향으로 차별화 전략을 추진 중이다. 오프라인 점포를 기반으로 온라인 고객 수요까지 흡수하는 확장 전략도 병행한다. 이마트는 월 300만명이 이용하는 이마트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한강에 몰린 나들이객…CU 점포당 라면 1천개 팔았다 2025-04-22 10:45:02
점포의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즉석 라면의 매출이 전년 대비 286% 급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달 중순부터 낮 최고 기온이 20도를 넘어서면서 상춘객의 발걸음이 한강으로 몰린 것이다. 지난 20일에는 한강에 위치한 CU 점포당 평균 1천여 개의 즉석 라면이 소비됐다. 전국 주요 관광지에서도 봄 나들이객이 쏠리며...
"하루에 1000개나 팔렸네"…한강 편의점서 불티난 먹거리 2025-04-22 10:39:09
인근 CU 점포당 평균 1000여개의 즉석 라면이 판매됐을 정도다. 전국 주요 관광지 근처에 있는 CU의 즉석라면 매출 역시 전년 대비 113%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CU는 홍대를 비롯해 인천공항과 명동역점, 종로구 서순라길점, 공주대, 강원대, 수원대 등 전국 40여개 점에 K라면 특화점을 운영 중이다. 황보민 BGF리테일...
GS25 "베트남 하노이 6개 매장 일평균 매출 500만원 돌파" 2025-04-22 08:59:09
등 매장별 특화 콘셉트를 정했다. 대부분 하노이 매장의 카테고리 매출 1∼3위는 GS25 PB(자체 브랜드)상품, 한국 브랜드 상품이 차지했다. 특히 떡볶이와 김밥 등 K-먹거리에 대한 반응이 폭발적이었다. GS25 하노이 매장은 이달 말까지 13개로 늘어난다. 베트남GS25는 하노이 등 북부 베트남을 중심으로 매장을 늘려...
CU 한강 편의점, 봄 맞아 즉석라면 매출 3배 '껑충' 2025-04-22 08:44:38
점포에는 오후부터 저녁까지 즉석 라면을 구매하려는 고객이 긴 줄을 이뤘다. 같은 기간 CU의 관광지 입지 편의점 즉석라면 매출 역시 전년 대비 2배 이상(113%) 증가했다. CU는 홍대에 이어 인천공항과 명동역점, 종로구 서순라길점, 공주대, 강원대, 수원대 등 전국 40여개 점에 K-라면 특화점을 운영 중이다. 황보민...
편의점 내 진풍경에 '화들짝'…퇴근길 직장인 홀리고 매출 '쑥' [현장+] 2025-04-18 20:30:03
스포츠 특화 매장인 GS25 연남한양점을 선보였다. 기존 매장을 FC서울 콘셉트로 새롭게 꾸며 재개장한 것이다. GS25가 축구, 야구 등 스포츠 구단과 협업해 특화 매장을 연 것은 이번이 5번째. 접근성, 화제성 등을 고려해 1030 고객 비중이 높고 유동인구가 많은 홍대 인근의 이 점포를 특화 매장으로 운영하기로 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