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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가사 부르고 싶어요"…'케데헌' 해외서 대박나더니 [무비인사이드] 2025-08-25 09:55:24
대표되는 한국 소프트파워 확산이 국내 화장품·음식료·엔터테인먼트 종목 주가의 리레이팅(재평가)을 촉발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나정환 연구원은 "한류 콘텐츠는 단순 문화 소비를 넘어 관광, 화장품, 길거리 음식 체험으로 연결된다"며 긍정적인 소비 파급 효과를 강조했다. 흥행의 수혜는 한국 문화계에도 직결됐다....
[李정부 성장전략] 차세대 전력반도체 국내생산 2배로…K콘텐츠·뷰티 '붐업' 2025-08-22 14:00:13
뷰티 체험 공간과 팝업스토어를 조성하는 것이다. 할랄 화장품을 포함해 수출 유망 소비재도 발굴해 해외 진출을 돕는다. 이를 통해 K-뷰티 중소기업 수출액을 지난해 68억달러에서 2030년 100억달러까지, 수출기업은 9천개에서 1만개까지 늘리겠다는 목표다. 식품의 경우 '2030년 150억 달러 수출'을 목표로 거점...
AI에 기댄 '3% 잠재성장' 해법…구조개혁·재원은 '물음표' 2025-08-22 14:00:09
집중 지원 AI 프로젝트로 정했다. 초전도체 등 첨단소재·부품과 K 콘텐츠 등은 '초혁신경제' 15개 프로젝트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새 정부 임기 중 달성할 목표도 프로젝트별로 자세히 명시했다. 피부분석 화장품, 신생아 울음소리 분석 등 생활밀접형 300개 제품 프로젝트도 신설했다. 정부가 매년 발표하는...
李정부, 첫 성장 청사진…'AI·초혁신' 30대 프로젝트 띄운다 2025-08-22 14:00:03
LNG 화물창 소재·부품 국산화 ▲ 초전도체 표준화·양산화 및 응용기술 확보 ▲ 고방열 그래핀 상용화 기술개발▲ 특수탄소강 기술강화 등을 추진한다. 기후에너지·미래대응을 위해서는 ▲ 차세대 태양전지 선도 및 분산형 전력망 전국 확산 ▲ 해상풍력·고압직류송전(HVDC) 경쟁력 확보 ▲ 그린수소 초격차 기술확보 및...
에스스킨 "해외매장 3배 늘려 美·유럽 공략" 2025-08-21 16:41:29
제품은 고기능성 화장품으로 알려져 있다. 크고 작은 피부 질환을 겪는 젊은 여성층을 겨냥해 개발한 ‘닥터플리너스 제로 트러블 패치’가 한 예다. 이 제품은 여드름 패치에 히알루론산(HA) 기반의 마이크로니들(미세침)을 부착했다. 여드름 패치 1개에 197개의 작은 바늘이 부착돼 피부에 유용한 성분을 96%까지 전달할...
코스맥스, 고려대와 '기후 맞춤 화장품' 개발 나선다 2025-08-21 08:57:43
신소재 발굴·AI 기반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등 협력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시장 1위 코스맥스[192820]는 고려대학교와 지구온난화를 비롯해 급변하는 기후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화장품 소재 개발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코스맥스는 이달 초 고려대 산학협력단과 '기후...
[종목분석] 코스맥스, 에스앤디 2025-08-21 08:47:42
시장 진출 본격화. 에스앤디, 2분기 호실적 화장품 제조업체 코스맥스가 2026년부터 유럽ODM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3분기 미국, 중국 중심으로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식품소재 전문업체 에스앤디는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대폭 증가했다고 밝혔다. 삼양식품 소스...
"샤넬·에르메스도 명함 못 내밀어"…'22만원' 립스틱 뭐길래 2025-08-20 11:50:10
화장품과 달리 알루미늄과 황동 같은 소재를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리필 가능한 제품으로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내구성은 높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라 보떼 루이비통은 오는 25일 전 세계 디지털 사전 예약 주문을 받는다. 29일부터는 일부 루이비통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국내에서 체험형 팝업스토어도...
NH투자 "케데헌 韓문화 열풍에 화장품·식품·엔터주 재평가" 2025-08-19 08:18:25
구조의 변화를 끌어내 화장품·음식료·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성장 기반을 넓히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어 "글로벌 소비자들의 반복적 소비와 브랜드 충성도가 강화하면 해당 업종들 전반의 밸류에이션 재평가(기업가치 재평가)가 일어나는 흐름이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고 짚었다. 케데헌은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K팝...
"온라인서 모르고 샀는데 가품…환급하려니 절차 복잡해 포기" 2025-08-19 06:00:10
책임 소재에 대한 답변은 '판매자'가 45.4%로 가장 높았고, '온라인 플랫폼(37.3%)', '소비자(17.3%)' 순이다. 소비자원은 또 2022년부터 올해 2월까지 접수된 온라인 플랫폼 가품 관련 상담 1천572건을 분석한 결과 가방이 21.0%(330건)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다음으로 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