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13일) 2025-11-13 16:45:49
│6.8 │CJ제일제당│57.6 │2.5 │ ├────┼──────┼─────┼─────┼─────┼─────┤ │효성중공│131.9 │0.6 │하이브│56.9 │1.9 │ │업 ││ │ │ │ │ ├────┼──────┼─────┼─────┼─────┼─────┤ │LS ELECT│124.4 │2.6...
2025년도 2회 건축사 자격시험 합격예정자 내일 발표 2025-11-13 11:00:06
전회(617명)보다 감소했고, 합격률도 8.1%에서 6.8%로 낮아졌다. 합격 예정자는 경력증명서 등 관련 서류를 이달 21일 오후 6시까지 대한건축사협회에 직접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으로 보내야 한다. 과목별 성적은 건축사협회 홈페이지에서 오는 28일까지 열람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는 합격 예정자 서류심사 후 내달 29일...
"정치인보다 기업인, 기업인보다 일반인"…달라진 재벌家 결혼 공식 2025-11-12 08:30:34
증가했고, 일반인과의 혼맥도 24.6%(59명)에서 31.4%(38명)로 6.8%포인트 늘었다. CEO스코어는 이런 변화에 대해 "과거에는 정·관계와 혼맥을 맺으면 사업에 보탬이 됐지만, 최근에는 더 큰 감시와 규제 리스크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그룹 간 혼맥 관계를 보면 LS그룹이 현대차, OCI,...
재벌가 정략결혼은 '옛말'…평범한 며느리·사위 늘었다 2025-11-12 06:56:42
일반인과의 혼맥도 24.6%(59명)에서 31.4%(38명)로 6.8%포인트 증가했다. 대표적인 사례가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의 아들 정준 씨가 여자 골프 세계 랭킹 1위 리디아 고와 2022년 12월 명동성당에서 결혼한 것이다. 정 부회장은 리디아 고가 지난해 파리 올림픽에 출전했을 당시 직접 현장을 찾아 응원했고, 며느리의 금...
'정략결혼'은 '옛말'…재벌가 '결혼 공식' 바꿨다 2025-11-12 06:26:14
일반인과의 혼맥도 24.6%(59명)에서 31.4%(38명)로 6.8%포인트 늘었다. CEO스코어는 "과거에는 정·관계와 혼맥을 맺으면 사업에 보탬이 됐지만, 최근에는 더 큰 감시와 규제 리스크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짚었다. LS그룹은 현대차, OCI, BGF, 삼표, 사조, 범 동국제강(KISCO홀딩스) 등 가장 많은 대기업과 사돈을...
재벌가 혼인 유형 변화…정·관계 줄고 재계·일반인 늘어 2025-11-12 06:01:00
증가했고, 일반인과의 혼맥도 24.6%(59명)에서 31.4%(38명)로 6.8%포인트 늘었다. CEO스코어는 이런 변화에 대해 "과거에는 정·관계와 혼맥을 맺으면 사업에 보탬이 됐지만, 최근에는 더 큰 감시와 규제 리스크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그룹 간 혼맥 관계를 보면 LS그룹이 현대차, OCI, BGF, 삼표, 사조,...
금융硏 "내년 한국 경제 2.1% 성장 전망…내수 회복세에 반등" 2025-11-11 14:00:02
│ 총수출 │ 6.8 │ 3.0 │ 5.0 │ 4.0 │ 2.0 │△0.3 │ 0.8 │ ├────────┼────┼───┼───┼───┼───┼───┼───┤ │ 총수입 │ 2.5 │ 3.3 │ 4.7 │ 4.0 │ 2.4 │△0.1 │ 1.1 │ ├────────┼────┼───┼───┼───┼───┼───┼───┤...
성인 71% "노후 준비 중"…10명 중 6명은 "계층상승 어렵다" 2025-11-11 12:00:00
34.6%로 가장 많았고, 따로 사는 것이 편하다는 답변도 34.0%에 달했다. 가장 선호하는 장례 방법으로는 화장 후 봉안(납골) 시설 안치가 36.5%로 가장 많았다. 매장(묘지)을 선호한다는 응답은 6.8%에 불과했다. 매장 선호는 지속적으로 감소하면서 2015년(12.6%)의 절반으로 떨어졌다. jun@yna.co.kr (끝) <저작권자(c)...
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익 462억…전년비 56.5%↓ 2025-11-10 16:35:28
4.1%, 6.8% 증가한 5,964억원과 424억원으로 나타났다. 데일리뷰티 주력 브랜드를 기반으로 해외 사업 성과가 확대되면서 전체 실적이 호조를 보였다. 프리미엄 오랄케어 브랜드 ‘유시몰’은 국내 H&B스토어와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견조한 매출 성장세가 지속됐고, 프리미엄 더마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는...
LG생건 3분기 매출 8% 감소한 1조5천800억원…"뷰티사업 재정비"(종합) 2025-11-10 16:20:17
4.1%, 6.8% 증가한 5천964억원과 424억원이었다. 프리미엄 오랄케어 브랜드 '유시몰'이 국내와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매출 성장세가 지속됐고, 프리미엄 더마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는 북미 온라인 채널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오프라인 채널로 진출하면서 고객 접점을 확대했다고 LG생활건강 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