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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주, 시장 기대치 밑도는 실적"-현대 2013-10-11 08:22:47
보험은 자산운용수익률보다 부채부담이율 상승이 빨라 컨센서스를 13% 하회할 것으로 추정했다.코리안리와 동부화재가 기대치를 충족하거나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하지만 그는 "기초체력(펀더멘털)과 투자전략 상 보험주를 중립이상으로 가져가야 하는 상황"이라며 "삼성화재·삼성생명은 장기투자하고,...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홈플러스, 금융·통신·여행…新유통 서비스 강화 2013-10-11 07:01:30
보험을 계약한 회원은 지난해까지 96만명(자동차보험 72만1000명, 생명보험 24만1000명), 신용카드 가입회원은 368만명에 달한다. 2009년부터는 하나은행과 제휴해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마트 이용객들이 자유롭게 은행업무를 볼 수 있도록 ‘은행 서비스’(강동점)를 선보였고, 연중 무휴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대우일렉 품은 동부…세계적 종합전자회사 '비상' 꿈꾼다 2013-10-11 07:00:05
동부화재도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신흥시장을 챙기고 있다. 올 4월 아시아 최대시장인 중국 보험 시장에서 현지 보험사인 안청손해보험사 지분 15.01%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지역적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동남아 지역에 진출하기 위해 2011년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 사무소를 개설했다. 동부화재...
청약 부실 관리한 삼성화재 등 보험사 3곳 징계(종합) 2013-10-10 17:08:31
화재[000810]가 청약 자료를 부실하게 관리한 혐의로 감독 당국의 징계를 받았다. AXA손해보험과 KB생명, 보험대리점들도 제재를 당했다. 금융감독원은 10일 삼성화재가 전화를 이용한 고객 모집 과정에서 청약 내용 등을 녹음한 음성 파일을 보관하지 않은 사실을 적발하고 과태료 1천만원, 관련 직원5명을...
삼성화재·악사손보 금융당국 제재받아 2013-10-10 15:59:43
삼성화재와 악사손해보험이 금융당국으로부터 제재조치 받았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삼성화재가 TM채널을 통한 모집과정에서 청약내용 등을 녹음한 음성파일을 보관하지 않은 사실을 적발했습니다. 삼성화재가 빠뜨린 음성파일은 지난 2008년 3월부터 2010년 4월 사이에 판매한 삼성명품콜상해보험 등 322건의 보험계약에...
금감원, 청약 부실 관리한 삼성화재 징계 2013-10-10 15:48:41
AXA손보·KB생명·보험대리점도 제재 삼성화재[000810]가 청약 자료를 부실하게 관리한 혐의로 감독 당국의 징계를 받았다. AXA손해보험과 KB생명, 보험대리점들도 제재를 당했다. 금융감독원은 10일 삼성화재가 전화를 이용한 고객 모집 과정에서 청약 내용 등을 녹음한 음성 파일을 보관하지 않은...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보험사 "저금리·저성장·저수익 뚫어라" 해외 보험시장으로 보폭 확대 2013-10-10 06:59:40
화재도 해외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해외 수익 확대를 통해 성장을 지속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현재 삼성화재는 중국, 유럽,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국, 싱가포르 현지 법인 등 11개국 총 6개의 법인과 6개의 지점, 7개의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특히 2011년에는 싱가포르에 재보험사를 세웠다. 아시아지역에서...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동부화재, 자산 20조원 돌파…글로벌 금융사 도약 발판 2013-10-10 06:59:01
중 처음으로 월드지수에 편입시켰다. 동부화재는 다양한 상품, 업계 최고 수준의 콜센터, 거미줄 같은 보상망과 전문 인력, 긴급출동 네트워크 등을 바탕으로 서비스 질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신뢰받는 보험사가 되기 위해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도 도입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삼성화재, 고객만족 경영…불만 사항 24시간내 처리 2013-10-10 06:59:00
이 같은 고객중심 경영 노력에 힘입어 삼성화재는 금융감독원의 ‘2012년 금융회사 민원발생평가’에서 손해보험사 중 유일하게 1등급을 획득했다. 또 매출 재무건전성 고객만족도 등 기업 경영 관련 전 부문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했다. 글로벌 신용평가사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는 올해 평가에서 기존 ‘a+, 긍정적’이...
"영업점 평가때 소비자 보호지표 비중 늘려야" 2013-10-08 17:07:25
대안을 제시했다. 변혜원 보험연구원 연구위원은 상품약관과 상품구조가 다른 금융업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복잡한 보험업권의 경우 판매자의 전문성 강화가 중요하다는 의견을 내놨다. 금융소비자들의 민원을 현명하게 해결하는 것이 지속적인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주장도 나왔다. 권선주 기업은행 부행장은 “치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