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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뤄진 韓 달탐사의 꿈…"기술적 한계 부딪혀" 2019-09-10 17:38:00
이 중량으로 260L 연료탱크와 탑재체 6개를 싣고 1년간 달 주위를 돌며 임무 수행을 하는 게 불가능하다는 지적이었다. 탐사선엔 국내에서 개발한 고해상도 카메라, 광시야 편광 카메라, 달 자기장 측정기, 감마선 분광기, 우주 인터넷 시험장비와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달 음영지역 촬영 카메라 등 총 6개 탑재체가...
또 미뤄진 내년 달 궤도선 발사…이번엔 "기술 문제" 2019-09-10 13:28:46
개발하면서 678㎏까지 늘어났고, 연구 현장에선 연료 부족으로 궤도선이 임무를 수행하지 못할 거라는 우려가 나왔다. 이에 일부 연구진은 재설계가 필요하다는 주장을 폈고, 현 설계로도 임무 수행이 가능하다는 쪽과 대립하며 사업 지연을 빚게 됐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노동조합은 지난 6월 10일 성명에서 "중량 550㎏...
EU 각국, 화석연료 보조금 중단 약속했지만…이행은 지지부진 2019-09-09 17:29:52
연료 보조금 중단 약속했지만…이행은 지지부진 (브뤼셀=연합뉴스) 김정은 특파원 = 유럽연합(EU) 국가들이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2025년까지 화석연료 보조금을 단계적으로 중단하기로 약속했지만, 아직 이행은 지지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현지시간) EU 관련 전문매체인 '유랙티브닷컴'(euractiv.com)...
청와대에서 달리는 수소전기차, 어디까지 왔나 2019-09-09 09:00:57
등이다. 수소전기차는 공기 중 산소와 연료 탱크의 수소가 화학 반응해 생긴 전기로 모터를 돌린다. 화학 반응은 연료 전지 스택에서 이뤄진다. 연료 전지 여러 개를 묶어 전기를 생산하도록 만든 부품이다. 화학 반응 결과로 나온 물은 차 밖으로 배출된다. 배기가스를 배출하지 않아 친환경차로 분류된다. 미세먼지를...
수소전기차는 '미래 클린카'…배출가스 없고 충전도 빨라 2019-09-09 09:00:52
에너지부(DOE)에 따르면 연료전지의 원가는 연간 1000대를 생산할 때보다 3만 대를 생산할 때 60.3% 절감된다. 50만 대 이상 생산하면 추가적으로 43.2%가 하락한다. 폭발 위험을 우려하는 목소리에 대해 완성차 업체들은 ‘사실이 아니다’고 반박했다. 수소전기차를 판매하려면 엄격한 안전 테스트를 통과해야...
창립 60주년 롯데건설 "창의와 新기술로 100년 기업 도약" 2019-09-05 16:47:15
및 지열 냉난방 시스템, 태양열 집열판, 풍력발전, 태양광발전, 연료전지 설치 등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친환경 빌딩으로 설계한 덕분에 완공 당시 미국 그린빌딩협의회(USGBC)로부터 ‘LEED GOLD 인증’을 받았다. 신축 초고층 빌딩이 이 인증을 받은 것은 롯데월드타워가 처음이다. 롯데월드타워 누적 방문객 ...
하나금투 "동성화인텍, LNG선 수요증가로 급성장…'매수'" 2019-09-03 08:37:14
LNG 건조 증가에 따라 동성화인텍 신사업(LNG연료탱크)의 급격한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 연구원은 "올해 매출은 2천529억원으로 예상되고 2022년에는 매출이 5천억원 가까이로 늘 것으로 전망된다"며 "동성화인텍은 매출액이 2배 이상 늘어날 수 있는 몇 안 되는 조선 기자재 기업"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김성수 의원 "달탐사 사업 연기는 공공연한 비밀" 2019-09-02 21:19:23
"중량 550㎏, 연료탱크 260ℓ의 기본설계로는 달 궤도선이 6개의 탑재체를 싣고 1년간 임무를 수행하는 게 불가능하다는 지적이 나왔지만, 사업단장이 연구자들의 의견과 기술적인 근거들을 묵살하고 기존 설계대로 진행할 수 있다고 선언했다"며 연구 현장의 갈등 상황을 전했다. 바른미래당 박선숙 의원 역시 "책임 있는...
화승소재,항공과 방산분야에서 기술 국산화 성공 2019-09-02 11:02:30
보조탱크. 화승소재는 한국항공우주산업,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코오롱데크컴퍼지트, 선영시스텍과 함께 3년여에 걸쳐 헬기 보조연료탱크 시스템 개발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개발, 운용하는 헬기 보조연료탱크는 전량 해외에서 도입해왔다. 이번에 개발된 보조연료탱크는 카본...
"팬오션, BDI 9년래 최고치…3분기 실적에 훈풍"-하나 2019-09-02 08:16:30
IMO 규제 이전 선박들의 연료 탱크 클리닝 확대로 가용선복량은 4분기로 갈수록 감소할 전망이다. 운임 급락 가능성은 제한적"이라며 "2020년까지 저 유황유 사용으로 노후 건화물선들의 경쟁력이 축소되고, 폐선이 확대되면서 운임이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