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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만제로UP’ 자동차 연비 논란, 미국 소비자에게는 총 4천억원 보상? 2014-07-24 08:29:52
적합 판정을 내린 사례를 거의 찾은 바 없으며 최근 시행된 연비 사전 검증제 또한 일부 차종인 약 6개의 모델에만 적용된 것으로 알려져 실망감을 자아냈다. 산업부과 국토부의 연비 적합 여부 또한 엇갈려 소비자들의 혼란만 가중시킬 뿐이었다. 시험 연비를 측정할 때의 기준조차 마련되어 있지 않은 사정이었다. 그런...
높은 암 발병률, 암보험 비교사이트 추천 제대로 준비하자! 2014-07-07 11:29:33
아닐 거란 김씨의 바람과는 달리 폐암 판정을 받게 되었고 김씨는 암 치료를 위해 직장을 그만두게 되었다. 그나마 정부지원을 기대했는데, 치료 및 검사항목에 비급여가 많아 생각보다 더 많은 비용이 발생하여 김씨의 안색은 매우 어두워졌다.암 치료비를 정부에서 지원해주고 있지만 그 외에 상급병실비용이나 각종 비...
[취재수첩] 정책 혼선이 부른 소송대란 2014-07-03 20:35:05
바 있다.수입차 업계도 발끈하고 나섰다. 사전 승인 때는 ‘적합’ 판정을 했다가, 연비 논란을 겪으며 사후 검증에서 ‘부적합’ 판정을 한 산업부에 대해 황당하다는 반응과 함께 소송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이제 ‘우리는 판단 못하니 법원에 가서 물어보라’는 식의 정부 태도는...
[취재수첩] 대통령 질책 자초한 국토부 2014-07-01 20:46:23
적합 판정은 조사를 시작할 때부터 어느 정도 예상했던 것이라는 반응이다. 부적합 판정을 해야 산업부 인증의 문제점을 부각시킬 수 있고 그래야만 연비 검증 권한을 가져올 수 있다고 판단했을 것이란 추론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런 의도가 없고서야 (대통령까지 나서 지적할 정도로) 그렇게 욕을 먹으면서까지 부처 간...
[사설] 자동차 연비 갈등…관료 밥그릇 싸움 정말 싫다 2014-06-27 20:34:14
뛰어들었다. 국토부는 산업부가 이미 적합 판정을 내린 차들까지 조사해, 현대 싼타페와 쌍용 코란도스포츠가 복합연비를 과다표시했다며 부적합판정을 내리고 과징금도 부과했다. 같은 차를 두고 정부 내 두 부처가 상반된 검증 결과를 공개한 것이다.언제나 명분은 그럴듯하다. 이번에도 소비자 보호를 내세웠다. 하지만...
[車 연비 '논란'] 산업부가 승인한 연비, 국토부 뒤늦게 '제동'…골병드는 車업계 2014-06-26 22:35:27
‘부적합’ 판정을 내리자 자동차 업계는 크게 반발했다. 적법한 절차를 거쳐 적합 판정을 받은 차량들이 부적합으로 낙인찍혔기 때문이다. 국토부와 별개로 이뤄진 이날 산업부 발표에서는 두 차종이 적합하다고 나와 혼란을 부추겼다.현대차는 이날 공식 입장 자료를 내고 “모델 연비에 대한 관련 정부...
'과장 연비' 정부 발표 보니 ··· 과징금 있고 보상 없어 2014-06-26 18:02:11
방침이다.국토부의 연비 부적합 판정과 달리 산업통상자원부는 별도 조사를 토대로 적합 판정을 내렸다.산업통상자원부와 국토부는 오랜 기간 협의를 진행했으나 절충 방안은 합의를 이뤄내지 못했다. 국토부와 산업부의 중복 연비규제를 없애달라는 자동차 업계 요구로 연비 사후관리는 국토부로 일원화된다.다만, 해외...
<'연비 과장' 피해 소비자 구제 쉽지 않을 듯> 2014-06-26 17:57:10
'부적합' 판정을, 산업통상자원부는 '적합' 판정을 내린 만큼 소비자와 제작사는 각각 유리한 쪽의 결과를 근거로 내세울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이번 싼타페 소송을 맡은 법무법인 예율의 김웅 변호사는 "국토부의 조사에서 '부적합' 판정이 나온 만큼 승산이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車업계 "연비 재조사 결과 납득안돼…이의제기할 것"(종합) 2014-06-26 17:39:31
다시 한번 요구하기로 했다. BMW도 "이미 적합 판정이 내려진 차종을 2년여만에 다시 재조사해 부적합 결론을 내린 것을 어떻게 수용할 수 있겠느냐"며 정부에 이의제기를 하는 것으로 내부입장을 모아가고 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는 "방법, 기재, 조건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연비에 대해 부처별로 ...
국산·수입 6개 차종 연비 과장 판정…국토부·산업부 '엇박자' 2014-06-26 17:24:51
부적합 판정으로 자동차업체에 과징금이나 과태료가 부과되는 것은 국내 첫 사례다.그러나 현대차 싼타페와 쌍용차 코란도에 대해선 국토부의 연비 부적합 판정과 달리 산업부는 별도 조사를 토대로 적합 판정을 내려졌다.국토부 산하 자동차안전연구원 조사 결과 싼타페와 코란도스포츠의 연비는 제작사가 신고한 것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