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누가 볼까봐 온라인서…아이크림 사는 '아재'들 2016-11-10 17:57:26
많이 구입했다.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40~50대 남성의 마스크팩 구매액은 작년 동기 대비 103% 늘었다. 같은 기간 비비크림과 아이크림도 각각 72%, 55% 증가했다.양성은 11번가 브랜드의류팀장은 “중년 남성들이 온라인에서 젊은 스타일의 옷이나 피부 미용 제품을 거리낌 없이 구입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
중국 '화장품 역직구'…3분기에만 3700억 2016-11-02 19:23:29
화장품 구매액은 올 3분기 3714억원으로 작년 3분기 1211억원 대비 206.7% 급증했다.3분기 전체 온라인 수출액에서 중국인 화장품 구매액이 차지하는 몫은 67.4%, 온라인 화장품 수출액(4079억원) 중 중국인의 몫은 91.1%까지 치솟았다.손은락 통계청 서비스업동향과장은 “중국인 관광객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9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比 6.8%↑…온라인업체 호조 2016-10-30 11:00:24
정부가 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을 파는 소비자에게 구매액의 10%가량을 환급해주는 정책을 펴면서 가전 분야의 매출이 27.1% 늘어난 것이 큰 영향을미쳤다. 소셜커머스는 빠른 자체 배송망과 서비스 개선으로 인해 추석 관련 수요가 증가했고 종합유통몰 역시 추석특수를 누린 것으로 분석돼 오프라인 대형마트·SSM...
대형마트가 늙어간다 2016-10-25 14:43:54
31~40세 소비자가 차지한 구매액 비중은 25.3%로 2014년의 27.6%에서 2.3%포인트 줄었다. 21~30세 소비자가 차지한 매출 비중도 같은 기간 7.0%에서 5.2%로 1.8%포인트 감소했다.온라인과 모바일 등 디지털 채널로의 이탈이 가속화하고 있기 때문이란 설명이다. 설도원 한국체인스토어협회 부회장은 “30대는 40대에...
올해 면세점 매출 10조 넘는다 2016-10-20 20:10:42
중 내국인은 2092만명으로 전체의 57.2%, 외국인은 1567만명으로 42.8%를 차지했다. 1인당 구매액은 외국인이 350달러로 내국인(106달러)의 세 배 수준이었다.이상열 기자 mustafa@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한 경 스 탁 론 1 6 4 4 - 0 9 4 0] ⓒ 한국경제 & hankyung.com,...
'밀려오는 유커 덕에'…올해 면세점 매출 10조원 넘는다(종합2보) 2016-10-20 15:46:37
1인당 구매액 내국인의 3배 넘어올들어 시내면세점 매출 50% 급증 올해 들어 3분기까지 국내 면세점들의매출이 중국인을 비롯한 외국인 관광객 증가 등에 힘입어 큰 폭으로 증가했다. 20일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 1∼9월 국내 면세점 50곳의 매출액은 8조9천331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밀려오는 유커 덕에'…올해 면세점 매출 10조원 넘는다(종합) 2016-10-20 09:41:24
1인당 구매액 내국인의 3배 넘어올들어 시내면세점 매출 50% 급증 올해 들어 3분기까지 국내 면세점들의 매출이중국인을 비롯한 외국인 관광객 증가 등에 힘입어 큰 폭으로 증가했다. 20일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 1∼9월 국내 면세점 50곳의 매출액은 8조9천331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2016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조경규 환경부 장관 "친환경 제품 파는 녹색매장 2020년까지 550개로 늘릴 것" 2016-10-18 17:41:35
넘었다”며 “지난 5년간 공공기관의 녹색제품 구매액은 1조6000억원에서 2조4000억원으로 47% 증가했다”고 소개했다. 그는 “환경문제는 정부 의지만으로 해결할 수 없다”며 “기업은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생산해 유통을 확대하고 소비자는 친환경 제품을 애용해야 한다”고...
고급 임산물 잣, 매년 9% 소비 증가 2016-10-17 14:53:47
사항은 가격보다 원산지와 안전성인 것으로 조사됐다.구입처별 구매액 점유율은 임가(林家, 임업농가) 직거래가 18.7%(평균 3만8443원)로 가장 높았고, 인터넷 및 홈쇼핑이 13.5%(평균 2만839원)로 뒤를 이었다.특히 최근 2년은 인터넷 및 홈쇼핑 구입 비율(평균 4만3117원)이 가장 높았다.이는 임가와의 직접 구입을 통해...
[정책의 맥] 친환경사회로 나아가는 길 2016-10-16 17:45:04
이상으로 분석됐다.이미 공공기관에서는 구매액의 절반가량을 환경마크 제품이 차지하고 있다. 이에 비해 민간부문의 구매는 저조한 편이다.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환경마크 제품이 적은 탓도 있지만 아직까지는 인지도가 낮은 이유도 있다. 환경부는 가정에서 자주 쓰는 어린이용품, 생활용품, 위생용품, 실내내장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