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가 통계 기여"…공영홈쇼핑, 대통령 표창 2024-08-30 16:41:58
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지원 고도화를 위해 디지털 역량 강화를 추진해 왔다. 지난해에는 공공성 강화, 상품혁신과 함께 데이터 기반 경영활동을 3대 전략으로 세우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소비자 니즈 분석 및 편성과 AI 알고리즘 기반의 마케팅 고도화 등을 위해 노력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우리...
미운 오리에서 백조로…'슈퍼마켓'의 부활[케이스 스터디] 2024-08-27 09:30:33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0.3%, 2.1% 늘었다. GS리테일은 편의점, 슈퍼, 홈쇼핑, 개발 등 사업을 크게 4개로 나누는데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증가한 곳은 ‘슈퍼’가 유일하다. GS리테일은 “근거리 소비 트렌드 영향 및 가맹점 출점 확대에 따른 운영점 증가의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GS더프레시...
박정민 SK스토아 대표 "SK스토아, AI커머스 될 것" 2024-08-25 18:19:04
설명했다. 데이터 홈쇼핑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AI 쇼호스트도 도입했다. 녹화 방송으로 진행되는 데이터 홈쇼핑은 생방송과 달리 판매량, 매진 여부 등을 실시간으로 방송에 반영하기 어렵다. 박 대표는 “판매량이나 재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방송 화면에 노출해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싶었다”며 “현장감과 생동감을...
"쇼커머스로 모바일 제2 도약"…CJ온스타일, 신규 라방 출격 2024-08-22 17:31:07
TV홈쇼핑과 달리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통계청과 라방바 데이터랩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 전자상거래(e커머스) 시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 커지는 데 그쳤지만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성장률은 27%로 두 배 이상 높았다. 김지현 CJ ENM 커머스 부문 성장추진실장은 “‘블록버스터의 법칙’이...
모바일 승부수 띄운 CJ온스타일, '라이브쇼' 만든다 [뉴스+현장] 2024-08-22 15:08:46
TV홈쇼핑 업체들이 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통계청 KOSIS 국가통계포털 온라인쇼핑동향조사 등에 따르면 올해 국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시장 성장률은 27%를 기록했다. 이 가운데 CJ온스타일의 성장률은 81%로 매년 시장 성장률을 상회 중이다. 현재 CJ온스타일이 모바일 앱과 유튜브에서 선보이는 라이브 프로그램...
한예슬 손잡고 라방 판 키운다…'파격 도전'에 관심 폭발 2024-08-22 11:45:01
크다. 통계청과 라방바 데이터랩 라이브커머스 방송 집계 데이터 등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시장 성장률은 전년 대비 27%를 기록했다. 이 기간 CJ온스타일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성장률은 81%로 시장 성장률을 웃돈 성과를 냈다. CJ온스타일은 자사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의 강점으로 ▲고관여...
삼성카드, 수수료 면제·공항라운지 이용 등 혜택…해외 특화된 삼성 'iD GLOBAL 카드' 2024-08-21 16:11:22
쇼핑(온라인쇼핑몰리셀쇼핑백화점홈쇼핑), 온라인 간편 결제를 비롯해 편의점커피전문점주유 등에서 사용 시 전월 실적 및 한도 없이 1% 할인을 받는다.할인 대상 가맹점은 삼성카드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외 국내 가맹점에서는 전월 이용실적 및 할인한도 없이 0.5% 할인을 제공한다. 삼성카드...
김상현 롯데 부회장 "백화점 8개점 프리미엄화…PB 수출 강화" 2024-08-20 19:24:13
있는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임직원과 타운홀 미팅을 갖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선 백화점 사업과 관련해 "8개 핵심 점포를 선정해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목적지로 만들고 있다"며 호텔과 리조트를 갖춘 인천 송도몰, 아웃렛을 결합한 대구 수성몰 등을 언급했다. 아울러 현재 12개국에 수출하는...
"홈쇼핑 상품 구매자 69%가 TV 방송 채널로 유입" 2024-08-19 14:00:02
TV홈쇼핑 방송 시청이 소비자 구매 여정 중 인지(77.8%), 관심 형성(77.6%), 구매 의도 형성(76.4%)에 주요하게 기여하고 있으며 상관관계가 강하게 나타남에 따라 TV홈쇼핑 방송의 광고 효과가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정 교수는 사업자 간 협상으로는 인터넷·모바일 매출 반영 기준을 마련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SK스토아, 판매대금 정산 10일→3일 단축 2024-08-19 09:40:58
데이터 기반 홈쇼핑 업체 SK스토아는 티몬·위메프의 판매대금 미정산 사태 여파로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사를 돕기 위한 '고객사 케어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자체 재원으로 마련한 예치금을 기반으로 판매대금 정산 주기를 열흘에서 3일로 단축한다. 방송 고객사는 물론 온라인몰 입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