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징주] 테크윙·이엔에프테크놀로지 2025-09-18 15:19:50
오후 장에서 반도체주가 일제히 상승하고 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절대적 시가총액 비중이 20%를 돌파하며 반도체로의 주도 업종 전환이 확실시되고 있다. 이오테크닉스, 피에스케이, 테크윙 등 대표 장비주와 원익머트리얼즈, 솔브레인 등 재료주가 상승하고 있으며, 미국 기업들의 반도체 투자 계획과 TSMC의...
"안전하고 즐겁게"…'모터스포츠 DNA' 깨우는 도요타 [현장+] 2025-09-18 00:00:06
기본 주행 코스와 실제 트랙에서 스포츠 드라이빙을 직접 체험하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김형준 도요타코리아 이사는 “모터스포츠는 좋은 차를 가장 빠르게 단련하고 시험하는 무대이자 인재를 키우고 미래를 위한 도전의 역할을 한다“며 ”이는 도요타가 추구하는 ‘더 좋은 차 만들기’의 근간“이라고 강조했다. 간단한...
알테오젠 "月1회 투여하는 비만치료제 개발…위고비 아성 넘겠다" 2025-09-17 17:36:30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KIW) 2025’에서 “부작용을 줄이고 약효 지속 기간을 늘린 월 1회 비만치료제의 임상에 2027년 진입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유승호 삼성바이오로직스 최고재무책임자(CFO·부사장)도 연사로 나와 “당분간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능력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세계 1위를 유지할...
힐티코리아, 차세대 배터리식 타정공구 'BX4' 콤보 특별 프로모션 실시 2025-09-17 16:25:09
센서 등 다양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됐다. 힐티코리아 관계자는 “올해 새롭게 선보인 힐티 NURON 타정공구 BX4의 기술력과 성능을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힐티 제품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께 힐티의 NURON 타정공구를 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사용할 ...
한화 라이프플러스, 박세리 희망재단과 유소년 골프 인재 양성 협약 2025-09-17 09:47:50
도전과 성취의 가치를 전하고, 체계적인 골프 훈련과 경기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한국 골프와 사회 전반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며 “골프 유망주들이 이번 대회 속 세계적인 선수들의 도전과 연대를 가까이서 경험하며 자신의 꿈을 키워 나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라이프플러스는 이번 협약과 더불어...
"코스피 PBR 아직 1.2배…4000까지 기대" 2025-09-15 15:34:42
가까이 하차를 했습니다. 코스피 사상 최고 행진 지금 얼마나 더 갈 거라고 보세요? <배윤정 마이트리투자자문 대표> 지금 이거를 좀 세계 글로벌 증시로에서의 위치 상대의 위치를 좀 평가를 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 저희가 막연히 코리아 디스카운트라고 했었는데 지금 구체적으로 보면 아직도 글로벌 증시가 전부 다...
[투자전략] "코스피 4,000 상승 여력...조·방·원 개별주 접근" 2025-09-15 15:13:07
인하가 확실시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프랑스의 신용등급 강등 등 국외 상황의 환경적인 요인으로 조정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므로 하락 변동성에 유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현재 코스피 상승이 펀더멘털과 무관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나, 정부의 주도하에 주식시장이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추도록 노력하고...
[골든픽] 에스티팜·이스트소프트·엘오티베큠·케이엠더블유 2025-09-15 08:26:24
가 있으며, 매수하는 쪽은 지주사, 금융주, 전력 인프라, 수소, 로봇, AI 쪽으로도 강한 매수를 보이고 있다. 지난주 골든픽의 주간 픽 수익률은 코리아써키트 +49%, 이엔에프테크놀로지 +21% 대로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번주 골든픽 첫 종목은 에스티팜. 에스티팜은 미국의 생물보안법에 대한 이슈가 커지고 있는...
어쩌다 된 로비스트의 ‘임기응변’ [장헌주의 Branding] 2025-09-12 14:36:59
‘유사 로비’를 가능하게 한 공(功)의 5할은 브랜딩이 너무나 잘 된 K-콘텐츠에 돌리고 싶다. 혹 나머지 내 몫인 5할의 핵심을 묻는다면, 한국사람 특유의 ‘정(精)’을 담은 관심과 챙김이라고 답하겠다. 로비도 결국 사람에 대한 관심에서 출발하는 것 아닌가. 장헌주 님은 홈쇼핑TV 마케터로 재직...
"K-뷰티와 글로벌 컬처 페스티벌이 만났다"…'밀본 뷰티풀 페스티벌 2025' 성료 2025-09-12 10:00:04
프로그램을 통해, 미용 업계의 지속가능성 가치를 알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밀본코리아는 매년 ‘지속가능한 미용업계를 위한 활동’을 주제로 업계와 정책을 공유해왔다. 올해는 K-콘텐츠의 글로벌 확장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김재욱 밀본코리아(Milbon Korea) 대표이사는 “지금까지 두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