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푸틴 직격탄…우크라 본토 기습에 '끌려간 아들·남편' 휘말렸다 2024-08-17 12:04:57
전했다. 징집병의 할머니라는 나탈리아 아펠은 러시아 독립언론 베르스트카에 손자가 국경에서 약 500m 떨어진 마을에 무기도 없이 배치됐다며 "삽으로 (우크라이나 군인들에게) 맞서라는 것이냐"고 말했다. 러시아에서 징병제는 정치적 폭발력이 큰 사안으로 꼽힌다. 통상 러시아는 매년 두차례에 걸쳐 매번 10만명...
모나코·이집트·이란 등 각국 왕실 단골 [류서영의 명품이야기] 2024-08-14 09:53:42
약혼 예물인 귀걸이, 목걸이는 반클리프 아펠의 진주와 다이아몬드로 제작한 제품이었다(사진①). 목걸이는 세 줄의 진주를 두 개의 다이아몬드 클립으로 고정하는 디자인이었고 이는 그레이스 켈리의 우아함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이 인연으로 1956년부터 반클리프 아펠은 모나코의 공식 보석상으로 지정되는 영광을 갖게...
알함브라 디자인, 건강·사랑·부·행운 담아 [류서영의 명품 이야기] 2024-07-31 14:07:36
프랑스의 까르띠에와 반클리프 아펠, 미국의 티파니앤코를 손꼽을 수 있다. 그중 반클리프 아펠의 알함브라 디자인(사진①)은 유독 한국 시장에서 모조품이 많다. 모조품이 많다는 것은 상품이 인기가 있고 소비자가 원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모조품은 장인들의 피나는 노력을 한순간 물거품으로 만드는 것으로 안타까운...
강남 큰 손이 7700만원치 쓸어갔다…요즘 인기라는 '이 보석' 2024-07-27 07:23:02
티파니앤코, 반클리프아펠 등 초고가 명품 주얼리 제품을 즐겨왔는데, 기존에 가지고 있던 명품 아이템들과 레이어드하기 위해 로이드에서 다이아몬드 제품을 구입했다고 전했다. 이 고객이 다이아몬드 제품 4개를 사는데 들인 금액은 1500만원 정도. 시가의 5분의 1이 채 안된다. 이들 고객이 이처럼 저렴한 가격으로...
LVMH도 中 소비 둔화 타격…아시아 매출 14% 감소 2024-07-24 15:27:02
면세점 등 다양한 고급 브랜드 시장을 포괄하고 있어 업계의 지표로 여겨진다”고 평가했다. 스위스 시계업체 스와치는 지난 15일 상반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70% 감소했다고 밝혔고 이튿날 카르티에, 반클리프 아펠 등을 보유한 리치몬트도 최근 분기 매출이 1%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에르메스는 25일 상반기 실적...
"샤넬백 이제 너무 흔해" 매장 텅텅…'찐 명품족' 몰려간 곳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7-22 14:02:19
바쉐론 콘스탄틴을 비롯해 반클리프아펠, IWC, 피아제, 예거르쿨트르, 몽블랑 등 고급 시계·주얼리 브랜드와 함께 끌로에, 델보 등 고급 패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이중 특히 주얼리 부문 매출 비중이 커 69%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부첼라티, 까르띠에, 반클리프아펠 매출은 142억 유로(21조4900억원)로 역대...
불황에도 끄떡없는 명품 2024-07-16 18:03:01
상반기(8.3%)를 앞질렀다. 올 들어 매출 증가를 이끌고 있는 명품은 소위 ‘에·루·샤’(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가 아니라 롤렉스, 까르띠에, 반클리프아펠 등 시계와 주얼리 브랜드다. 서울 청담동 명품거리에 시계 및 주얼리 명품 매장이 최근 잇따라 문을 열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단독숍 내는 티파니·매장 키운 리차드밀…다시 뜨는 청담 명품거리 2024-07-16 17:41:19
반클리프아펠, 티파니 등 주얼리와 오데마피게 등 시계 브랜드다. 이들 브랜드는 최근 청담동 명품거리에 속속 둥지를 틀고 있다. 명품업계에선 그 이유를 세 가지로 분석한다. 우선 결혼 예물 수요가 늘었다. 코로나19 사태 때 가장 타격받은 산업 중 하나가 예식업이었다. 결혼을 미루거나 가족만 모여 조촐하게 치르는...
영상 올렸더니 32억 '대박'…콧대 높은 '명품'도 우르르 2024-07-11 07:00:10
아니라 샤넬, 디올, 구찌, 프라다, 반클리프 아펠 등의 명품 브랜드가 쇼케이스광고를 진행한 것. 또 르노·미니 등 완성차 브랜드들이 네이버 화면을 차지했다. 이 외에도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미용기기, 패션, 가전, 간편식, 보험, 음료 브랜드들이 쇼케이스광고를 진행했다. 쇼케이스광고는 지난해 9월 시범 도입 전...
반클리프 아펠, 뻬를리 론칭 축하하며 팝업 오픈 2024-07-08 14:45:18
프랑스 주얼리, 시계 브랜드 메종 반클리프 아펠(Van Cleef & Arpels)이 새로운 뻬를리(Perlee) 작품 론칭을 축하하며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뻬를리 팝업은 오는 28일까지 서울 강남구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1층 광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팝업의 공간과 디스플레이는 2018년부터 메종과 함께한 프랑스 디자이너 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