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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크라 침공] 전쟁이 세계 식량시장에 타격 주는 5가지 이유 2022-03-17 11:22:19
해바라기씨 기름은 제과·제빵은 물론 통조림, 소스, 수프에 이르기까지 널리 사용되는 대체 불가능한 식품 원료다. 식물성 기름 정제업체 협회(FEDIOL) 나탈리 르코크 이사는 "유럽은 우크라이나의 해바라기씨 기름 공급에 의존하고 있기에 이번 전쟁이 공급 문제를 일으킬 것이 분명하다"며 우려했다. 스페인 제과산업...
과자 크기 줄이고, 안 받던 설치비 받고…가격 교묘하게 올리는 美기업들 2022-02-13 17:47:43
한다고 WSJ는 전했다. 지난달 제과업체 몬델리즈인터내셔널은 제품 가격을 평균 6~7% 인상한 데 이어 자사의 인기 제품 오레오의 크기를 줄이고 맛을 바꾼 신제품을 출시했다. 숙박업계도 비용 절감을 위해 이런 움직임에 동참하고 있다. 가격은 그대로 둔 채 무료 조식을 없애고 객실 청소 횟수를 축소하는 식이다. 무료...
푸드테크 기업 양유, '2022 윈터 팬시 푸드쇼' 참가 2022-02-03 16:42:22
푸드 협회(SFA)가 주최하는 식품박람회다. 최근 식품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식품, 음료, 와인, 제과, 첨가물 등 다양한 스페셜티 푸드를 선보이는 행사로, 전 세계 식품의 트렌드와 동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양유는 이번 팬시 푸드쇼에서 '비건 치즈'를 선보인다. 양유의 미국 법인 아머드 프레시가 개발한...
친환경·스마트·콜라보…中企, 혁신에 꽂혔다 2022-01-26 15:41:02
‘듀라클’ 등을 필두로 식품과 제과업체를 비롯해 화장품과 페인트 등 다양한 업체와 협업을 진행하며 적용 범위를 확대해가고 있다. 이디야, 폴바셋 등 국내 대표 카페 프랜차이즈에서는 이미 테라바스 종이컵과 빨대 등을 도입했다. 국내 최대 배달앱 ‘배달의민족’에서 운영하는 식자재 쇼핑몰 ‘배민상회’에서도...
자영업 단체들 "영업제한 철폐해야"…집단삭발·소송 추진(종합) 2022-01-14 14:48:58
나가지 않도록 피부에 와닿는 손실보상을 시행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결의에는 한국외식업중앙회, 한국휴게음식업중앙회, 한국단란주점업중앙회,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대한노래연습장업중앙회, 한국프렌차이즈산업협회, 총자영업국민연합,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대한제과협회가...
"영업시간 제한은 몰상식"…자영업자들 `삭발식` 예고 2022-01-14 13:34:10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대한노래연습장업중앙회, 한국프렌차이즈산업협회, 총자영업국민연합,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대한제과협회가 참여했다. 정부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과 설날 연휴에 대응해 오는 17일부터 내달 6일까지 거리두기를 3주간 연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사적모임 인원은 6...
코자총 "영업시간 제한 철폐해야"…25일 '299인 삭발식' 2022-01-14 13:25:41
거리로 나가지 않도록 피부에 와닿는 손실보상을 시행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결의에는 한국외식업중앙회, 한국휴게음식업중앙회, 한국단란주점업중앙회,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대한노래연습장업중앙회, 한국프렌차이즈산업협회, 총자영업국민연합,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롯데제과·치협, 아프간 특별기여자 393명에 무료 치과진료 2021-12-13 09:32:26
롯데제과[280360]는 대한치과의사협회와 이동식 치과 진료소 '닥터자일리톨버스'를 운영해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393명에 대한 치과 진료를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롯데제과와 치협은 지난 9∼12일 아프간 특별기여자가 임시로 거주하는 전남 여수시 해양경찰교육원을 방문해 무료로 진료하고 할랄 인증 빼빼로...
빼빼로-자일리톨껌 수익금 일부, 어려운 이웃 위해 사용 2021-11-23 11:26:17
제과는 치아건강이 100세 시대를 위한 건강관리와 무관하지 않다는 판단아래 지난 수년간 국민 치아건강을 위해 노력해 왔다. 2013년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펼친 각종 사업은 대표적인 사례이다. 의료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이동치과 진료사업,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세계 일류 기술력 갖춘 기업, 고객 니즈에도 민첩하게 대응 2021-11-17 16:10:00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가 올해 30년을 맞았다. KSCI는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조사로 꼽힌다. KSCI에서 꾸준히 1위에 오른 ‘장수기업’은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