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호캉스 열풍에도...호텔산업은 '속빈 강정' 2023-04-14 21:25:05
직원 숫자는 턱 없이 부족합니다. 특히 식음료(25%), 조리(20%), 객실(16%) 등 현장 업무를 중심으로 인력 부족 현상이 심각해 실제 필요한 인력 대비 16% 가량이 부족한 걸로 업계는 보고 있습니다. [김규희 / 호텔업 종사자 : 명동이 살아나면서 외국 손님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외국인들은 하나부터 열까지 세세히...
"나는 쌀에 米쳤다"…발렌시아로 간 남자 2023-04-13 18:36:41
우리에겐 설익은 밥이다. 심이 씹힌다. 파에야 조리법은 쌀의 겉은 부드럽게 익혀 소스가 잘 배어야 하는 반면 속은 덜 익혀 심이 씹히는 것을 지향한다. 그래서 파에야용 쌀은 겉면에 미세한 기공과 주름이 잡혀 소스가 잘 배는 특성을 지니고 있고, 모양은 통통해서 속으로의 열 전달이 느린 것이 좋다. 그래야 심이 생긴...
"죄수들, 세금으로 에어컨 펑펑·수천만원 병원비까지" 폭로 2023-04-10 18:12:26
특성을 고려하여 건강 및 체력을 유지하는 데에 필요한 음식물을 지급한다. 또한 법무부 장관 소속하에 중앙급식관리위원회, 각 교정기관에 지방급식관리위원회를 두고 영양과 조리에 관하여 동 위원회의 자문을 받는 등 수용자 급식 관리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 한편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지난해 국감서 사형제 폐지와...
롯데호텔 제주, 스토리 오브 그린 패키지 출시…‘자연과 건강 연계’ 2023-04-05 14:00:05
활동을 근간으로 ESG를 강조하는 롯데호텔 제주의 특성에 맞춰 제주산 비트와 당근을 사용해 만든 비트당근주스 2잔, 종이 포장과 천연 유래 성분을 사용하는 톤28의 비건 어메니티도 함께 제공한다. 연박 혜택도 풍성해 길게 머물수록 이득이다. 2박 시에는 호텔 내의 더 라운지 앤 바에서 제주산 표고버섯을 조리한...
로봇이 치킨 튀기고 매장서 채소재배·육류숙성…이마트의 변신 2023-03-30 06:00:06
조리 코너에서는 로봇이 튀기는 프라이드치킨도 선보인다. 1∼2인 가구를 겨냥한 코너도 마련했다. 소량 상품존 '소소한 하루'에서는 채소와 과일, 축산, 수산, 델리 등 5개 카테고리의 100여개 제품을 1인 가구에 적합한 양으로 판매한다. 70%로 대폭 늘어난 임대 공간은 맛집과 체험형 시설로 채웠다. 9세...
편의점 CU, 몽골에 300호점…상반기 중 글로벌 500호점 목표 2023-03-09 08:33:27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디저트와 즉석조리식품 등을 다른 매장보다 40%가량 확대 운영하고 있다. CU는 2018년 몽골에 처음 진출한 이후 매장을 지속해서 늘려왔다. 지난해에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전년 대비 2배 많은 점포를 출점해 현재 몽골 편의점 시장 점유율 70%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 편의점의 운영 시스템과 차별화된...
"비비고 제쳤다"…MZ 입맛 사로잡은 그 만두의 비결은? 2023-03-07 09:54:37
냉동 만두 상품이다. GS25는 즉석 조리해 먹는 편의점 고객 특성을 고려해 간장 없이 먹을 수 있도록 간을 맞춰 제품을 기획했다. GS리테일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살린 점과 MZ(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육즙콸콸'과 '쿠캣'의 초성으로 이름 붙인 점이 20~30대 고객의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했다....
편의점 'ㅋㅋ만두', 비비고·고향만두 누르고 1위 2023-03-07 09:27:14
70% 이상 매출이 높았다. GS25는 즉석에서 조리해 먹는 편의점 고객 특성을 고려해 간장 없이 먹을 수 있도록 간을 맞추고 MZ세대를 겨냥해 초성으로 재미있게 이름 붙인 점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했다. ㅋㅋ만두는 1∼2인 가구가 많은 주거지역과 야간시간대에 매출이 높아 주로 젊은 층이 저녁 식사...
MZ 입맛 사로잡은 GS25 'ㅋㅋ만두'…비비고·고향만두 제쳤다 2023-03-07 09:19:28
높았다. GS25는 즉석에서 조리해 먹는 편의점 고객 특성을 고려해 간장 없이 먹을 수 있도록 간을 맞추고 MZ세대를 겨냥해 초성으로 재미있게 이름 붙인 점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했다. ㅋㅋ만두는 1∼2인 가구가 많은 주거지역과 야간시간대에 매출이 높아 주로 젊은 층이 저녁 식사 대용이나 야식으로...
어르신부터 아동까지 꼼꼼히 챙긴다…2023년 관악구 동별 특화사업 추진 2023-02-06 15:23:07
특성과 주민수요를 반영한 2023년 동별 특화사업을 발굴·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 힘든 취약계층의 돌봄과 복지, 동별 안전 및 청소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사업을 추진해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에 동별 300만 원이었던 사업비를 올해 500만 원으로 증액했다. 우선 이웃 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