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라면 인기, 이 정도인 줄 몰랐어요" 2025-01-22 17:59:45
외국인 관광객이 즉석에서 봉지 라면을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한 체험형 식당이다. 한국의 드라마와 영화 등 K컬처를 미리 접해 본 외국인들이 색다르고 재미있게 한국산 라면을 경험하도록 기획했다. 이날 어린이 기자들은 ‘미국이나 중국 공장에서 만든 농심 라면은 한국에서 만든 것과 맛이 다른가요?” “라면을 제일...
서울 강동 유통大戰…롯데마트도 참전 2025-01-16 17:35:25
식료품 위주로만 구성했다. 신선식품, 간편 조리식품, 냉동 간편식 등 식료품 비중이 80%에 이른다. 매장 입구부터 초대형 즉석 조리 식품 판매대 ‘롱 델리 로드’가 나온다.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는 4000원 안팎의 델리 음식이다. 최근 외식물가 상승으로 마트 델리 상품이 많이 팔리는 것을...
롯데마트 천호점 신규 출점…강동 상권 공략 2025-01-16 09:56:17
천호점은 매장의 80%를 신선과 즉석 조리 식품을 필두로 한 그로서리 상품과 특화 매장으로 채웠다. 비식품 매장은 가성비 높은 PB 상품과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 상품들로 압축해 운영한다. 이를 통해 점포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면서도, 불필요한 이동 동선을 줄였다.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는 "마트와...
'유통 격전지' 서울 강동에 롯데마트 천호점…6년만의 출점 2025-01-16 06:00:01
매장의 80%를 신선식품과 즉석조리식품을 중심으로 한 그로서리 특화 공간으로 채웠다. 매장 입구에 들어서면 롯데마트의 즉석조리식품을 진열한 27m 길이의 '롱 델리 로드'(Long Deli Road)와 마주하게 된다. 일반 매장보다 약 50% 많은 델리 상품을 접할 수 있다. 소용량과 가성비 수요를 겨냥한 '요리하다...
홈플러스 "강정·초밥 '한입 음식' 매출 최대 82% 늘어" 2025-01-13 08:50:08
홈플러스에 따르면 작년 12월 기준 델리코너(즉석조리)의 닭강정과 새우강정 등 '강정류' 매출이 전년 대비 최대 81% 늘었다. 초밥류는 최대 36%, 김밥·유부초밥류는 최대 82% 각각 증가했다. 샌드위치와 샐러드 등 간편식 상품 매출도 최대 18%, 57%씩 성장했다. 한 입 음식 매출 증가세는 오피스 상권 점포에서...
[이번주뭘살까] 설 선물 세트 본 판매…마트는 대파·딸기 등 할인 2025-01-11 07:00:05
수 있도록 즉석 조리식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올 뉴 새우초밥'과 '뉴 한통 가아아득치킨'은 각각 40%와 25% 할인한다. ▲ 아성다이소 = '2025 신년 BEST 기획전'을 통해 뷰티제품과 팬시용품, 청소용품 등 총 20여종을 선보인다. 'VT 리들샷 100 기획 세트'(6+1)는 피부...
1900원 김밥·3990원 델리…'가격 逆설계' 상품 뜬다 2025-01-06 17:27:34
초 내놓은 즉석조리식품 ‘델리바이애슐리’가 대표적이다. 킴스클럽은 일본 마트에서 델리 식품을 100~300엔대에 판매하는 것에서 착안해 소비자의 심리적 가격저항선을 ‘3990원’으로 설정했다. 기존 상품 설계 방식대로라면 8000원대에 팔아야 하지만 목표가를 맞추기 위해 식재료 통합 매입 등을 통해 원가를 낮추고...
"우리도 다이소처럼" 가격 확 낮췄다…대형마트 '파격 변신' 2025-01-06 16:25:28
초 내놓은 즉석조리식품 ‘델리바이애슐리’가 대표적이다. 킴스클럽은 일본 마트에서 델리 식품을 100~300엔대에 판매하는 것에서 착안해 소비자의 심리적 가격저항선을 ‘3990원’으로 설정했다. 기존 상품 설계 방식대로라면 8000원대에 팔아야 하지만, 목표가를 맞추기 위해 식재료 통합 매입 등을 통해 원가를 낮추고...
홈플러스, 싱싱회관·오늘의 요리…신개념 입체 쇼핑 '메가 푸드 마켓'이 붐빈다 2025-01-06 16:10:59
식품을 즉석에서 손질해 조리해준다. 시식 코너를 확대해 소비자가 신선한 상품을 맛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오직 강서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화 상품과 팝업 스토어, 쇼핑 동선, 고객 경험을 고려한 디지털 사이니지 등 오프라인 마트의 강점을 십분 발휘했다. 이에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라이브 강서점의 지난해...
소비자 몰래 용량 줄인 '꼼수 가격 인상' 4개 상품 적발 2024-12-27 06:00:05
밝혔다. 국내 상품은 오성푸드가 만들고 동원F&B[049770]가 판매하는 즉석조리식품 '더반찬 해녀의부엌 제주뿔소라 미역국'(냉동), 고집쎈청년이 제조·판매하는 스낵 '고집쎈청년 수제 오란다' 등 2개다. 더반찬은 지난 7월 용량을 600g에서 550g으로 8.3%, 고집쎈청년은 지난 9월 500g에서 450g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