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ES 2025] '안경이 청각 도우미'…장애인 삶 바꾸는 AI 기술 '눈길' 2025-01-10 10:34:11
2025] '안경이 청각 도우미'…장애인 삶 바꾸는 AI 기술 '눈길' CES서 장애인·고령층에 희망 주는 첨단기술 선보여 AI 결합으로 기술 진보…"개인 삶 변화시키는 기술 중요" (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이광빈 기자 =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에서 장애인과 몸이 불편한 고령층에게...
청각장애인이 듣고, 하반신 마비환자는 뚜벅뚜벅…AI가 선물한 기적 2025-01-07 18:36:56
AI 기술이 대거 등장했다. AI가 전 세계 10억 명에 달하는 장애인의 ‘삶의 질’을 끌어올리는 데 쓰이는 것이다. 미국 스타트업 잰더는 청각장애인용 선글라스를 선보였다. 누군가 말을 건네자 선글라스에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Hello, Nice to meet you)’란 말풍선이 나왔다. 곧이어 ‘제 말이 잘 보이시나요(Can...
콘텐츠진흥원, '청각장애인 게임 접근성 개선방안 연구' 발간 2024-12-31 10:08:35
게임의 청각장애인 접근성 현황을 조사하고 실제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관찰조사와 인터뷰·간담회를 거쳐 실질적인 게임 접근성 개선의 방향을 도출했다. 연구에 참여한 청각장애인들은 게임 이용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별도의 청각 보조기기보다는 게임 내 제공하는 접근성 기능에 의존하고 있었다. 우선 개발 및...
장애인미디어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유튜브서 다시 본다 2024-12-26 14:10:13
장애인미디어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유튜브서 다시 본다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은 '2024 장애인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유튜브에서 다시 볼 수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콘텐츠는 공모전 대상작인 '사랑을 보다'를 비롯한 13편으로,...
아이유, 기부 또 기부…연말 맞아 5억 쾌척 2024-12-25 14:01:34
개선에 쓰인다. 또 ▲따뜻한 동행을 통한 장애인 맞춤형 공간 조성 및 첨단보조기구 지원 ▲사단법인 열린복지를 통한 노숙인 쉼터 운영 지원 ▲플랜코리아를 통한 해외 아동 식수위생 및 보건의료 지원 ▲함께 걷는 아이들을 통한 취약계층 아동 문화예술 활동 지원 ▲사랑의 달팽이를 통한 난청 아동 청각 보조기구 지원 ...
'기부 천사' 아이유, 소외계층에 5억원 쾌척 2024-12-25 13:50:01
▲ 장애인 맞춤형 공간 조성 및 첨단보조기구 지원(따뜻한 동행) ▲ 노숙인 쉼터 운영 지원(사단법인 열린복지) ▲ 해외 아동 식수 위생 및 보건의료 지원(플랜코리아) ▲ 취약계층 아동 문화예술 활동 지원(함께 걷는 아이들) ▲ 난청 아동 청각 보조기구 지원(사랑의 달팽이) 등에 쓰인다. 아이유는 그간 데뷔 기념일,...
국세상담 수어로도 가능…전담 상담요원도 증원 2024-12-25 12:00:11
25일 밝혔다. 국세청은 지난해 6월부터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수어 국세상담 연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수어통역 통신중계 서비스인 손말이음센터를 통해 국세상담 서비스(☎126)를 요청하면 실시간 수어통역 세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중계 서비스는 문자나 영상 등으로 가능하며...
[게시판] 태광그룹, 흥국생명빌딩서 예원학교 클래식 연주회 2024-12-19 09:24:32
1층 로비에서 클래식 연주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연주회는 태광그룹 세화미술관이 '2024 해피뉴이어 해머링맨 프로젝트'로 마련한 첫 번째 문화·예술행사 프로그램이다. 세화미술관은 이날 청각장애인에게 소장품을 수어로 소개하는 행사도 마련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신한은행, 인공지능으로 보이스피싱 예방·무료 보험 2024-12-19 09:00:21
위한 금융교육을 하고 있다. 또 시각장애인을 위해 마음맞춤 응대 키트를 제작해 배포하고, 청각장애인을 위해 상담 내용을 실시간 자막으로 보여주는 ‘글로 보는 상담 서비스’와 ‘스마트 키오스크 수어 상담서비스’, 카카오톡 영상통화에도 적용 가능한 ‘비대면 수어 상담서비스’를 도입했다. 신한은행은 인천과 경...
교보생명, 디지털고객창구 도입…"대기시간 줄이고 만족도 높인다" 2024-12-18 10:25:04
설계됐다. 이와 함께 금융권 최초로 청각장애인을 위한 아바타 수어 서비스와 실시간 채팅 서비스를 도입해 금융 취약계층의 접근성을 크게 개선했다. 신분증 진위 확인 등의 절차를 통해 보안 문제도 해결했다. 디지털고객창구에서는 원본 서류를 필요로 하는 일부 업무와 현금 거래를 제외한 계약 관리, 사고보험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