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붙은 편의점 위스키 대전…빅볼 아이스·캔 하이볼 출시 2023-03-02 08:57:32
불붙은 편의점 위스키 대전…빅볼 아이스·캔 하이볼 출시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편의점 업계가 위스키 열풍을 겨냥해 온더락 빅볼 아이스와 캔 하이볼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편의점 CU는 대용량 온더락 빅볼 아이스를 모바일 앱 포켓CU에서 선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온더락 빅볼 아이스는...
위스키 원액 넣은 '캔 하이볼'…日서 생산·수입 2023-02-17 17:30:03
하이볼은 코로나19가 촉발한 위스키 열풍에 힘입어 주점 등에서 인기가 치솟았다. 이를 지켜본 편의점업계는 지난해부터 집에서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캔 하이볼 제품들을 내놨다. 초기 제품들은 한 캔에 4000~5000원 수준으로 가격을 맞추기 위해 주정에 오크칩을 섞어 위스키 향을 내는 정도에 그쳤다. 애호가들이...
"한국서 5만원짜리가 1만원대"…일본 가면 꼭 사온다는 '이것'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2-17 11:28:54
위스키에 소다를 섞은 하이볼은 코로나19가 촉발한 위스키 열풍에 힘입어 주점 등에서 인기가 치솟았다. 이를 지켜본 편의점 업계는 지난해부터 집에서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캔 하이볼 제품들을 내놨다. 초기 제품들은 한 캔에 4000~5000원 수준으로 가격을 맞추기 위해 주정에 오크칩을 섞어 위스키 향을 낸 수준에...
GS25, 일식당 쿠시마사와 '믹솔로지' 하이볼 선보인다 2023-01-31 08:50:15
밝혔다. 쿠시마사원모어 하이볼은 오크, 바닐라, 캐러멜향 등 하이볼의 풍미를 살린 점이 특징이다. 쿠시마사원모어 유자소다는 유자 원액이 함유돼 유자 본연의 상큼한 맛과 향을 구현했다. GS25는 여러 종류의 술과 음료를 혼합해 마시는 '믹솔로지' 트렌드가 이번 칵테일 출시의 배경이 됐다고 설명했다....
위스키 원액 뺐는데…편의점 하이볼 '대박' 2023-01-01 17:24:47
7월 선보인 홈플러스의 캔 하이볼 4종(500mL) 중 ‘레몬토닉 하이볼’과 ‘얼그레이 하이볼’은 출시 당일 즉석음료(RTD) 부문 매출 1, 2위를 차지했다. 최초 준비한 물량도 한 달 만에 동났다. 두 유통사가 기획한 이 제품은 일본에서 팔리는 캔 하이볼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것이다. 차이점은 위스키 원액을 사용했느냐,...
편의점 대박 '캔하이볼' 알고 보니…위스키는 안 들어갔다고?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2-12-30 09:17:27
하이볼은 위스키에 탄산수 등을 섞어 만드는 음료다. 최근에는 캔으로 된 RTD(Ready To Drink·즉석음료) 하이볼을 편의점이나 마트 진열대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 이들 캔하이볼에는 위스키가 들어가지 않는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에서 제조·판매되는 캔하이볼의 성분표에는 '위스키 원액'이...
박재범소주·아시아나맥주…'골라먹는' 편의점 이색주 봇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7-10 13:04:11
하이볼로…고가 위스키도 구비보다 고급스러운 주류를 찾는 홈술족을 위해 위스키를 비롯한 양주도 편의점 진열대에 올린다. 위스키에 음료를 탄 '하이볼'이 MZ(밀레니얼+Z)세대 홈술족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면서 관련 매출이 늘었기 때문이다. CU는 세계 3대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로 꼽히는 '그란츠'의...
"술 마시는 사람이 없다"…벼랑 끝 日 주류업계 살린 구세주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6-05 07:25:59
이름을 붙였다.' 350ml 캔 가격은 214엔(약 2075원)으로 아사히의 대표 맥주인 슈퍼드라이(228엔)와 비슷한 수준이다. 알콜도수가 훨씬 낮은데도 가격이 비슷한 이유를 아사히는 독자적인 제조법으로 만들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알콜도수가 0.5%로 떨어질 때까지 물로 희석하는 방식이 아니라 양조한 맥주에서...
술 안 마시는 日…"게코 잡아라" 주류회사들 無알코올 승부수 2022-06-01 18:42:32
한 캔 가격은 214엔(약 2075원)으로 아사히의 대표 맥주인 슈퍼드라이(228엔)와 비슷한 수준이다. 아사히는 독자적인 제조법을 적용하기 때문에 알코올도수가 훨씬 낮은데도 가격이 비슷하다고 설명한다. 알코올도수가 0.5%로 떨어질 때까지 물로 희석하는 방식이 아니라 양조한 맥주에서 알코올만 제거하는 기술을 썼다....
폭탄주는 가라…'섞음주' 술판을 뒤집다 2022-01-19 16:59:01
오비맥주도 지난해 하반기 미국 캘리포니아의 캔 칵테일 브랜드 ‘컷워터’ 등을 들여와 팔고 있다. 수입주류 유통업체 아영FBC 관계자는 “대형마트나 주류 로드숍 등에서 RTD 납품 요청이 늘고 있다”며 “홈술족들이 와인과 위스키에 이어 새로운 술을 찾으면서 맛이 천차만별인 칵테일과 하이볼을 간편하게 즐기는 R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