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돈 아깝지 않아요" 4만명 '우르르'…썰렁했던 극장에 무슨 일이 [트렌드+] 2025-11-10 20:00:03
팬덤형 콘텐츠를 이전보다 더 강화한 것이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이에 업계에서는 팬덤을 겨냥한 체험형 콘텐츠 확대가 극장 산업의 사실상 유일한 돌파구라는 분석이 나온다. 케데헌 싱어롱뿐 아니라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의 극장 생중계도 인기를 끌었다. 상영작 가운데에선 지난 8월 개봉한 일본 애니메이션...
346억 역대급 상금…김민솔·고지원 '깜짝스타' 탄생 2025-11-10 18:06:08
성적을 남겼다. 박현경은 일본에 새로운 팬덤이 생겼을 정도다. 지난 6월 막을 내린 US여자오픈에는 황유민 김수지 등 6명이 출전했고 방신실도 AIG오픈 등 메이저대회에 적극적으로 출전했다. 이는 곧바로 성과로 이어졌다. 황유민은 지난달 미국 하와이에서 열린 LPGA투어 롯데챔피언십에 초청선수로 출전해 우승하며...
하이브, 3분기 영업손실 422억…적자 전환 2025-11-10 16:35:23
저하됐지만, 중장기적으로는 글로벌 팬덤 확장과 수익 기반 안정화를 통해 하이브의 성장 구조가 강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3분기 직접 참여형 매출은 4,774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약 66%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진의 글로벌 솔로 투어를 비롯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엔하이픈의 월드투어 등 대규모 공연이 주목받으며...
이재명·최태원도 "감동" T1 롤드컵 3연패 기록에 축전 이어져 2025-11-10 14:31:13
주주로서 팬덤 기반 스폰서십 계약 및 MD(굿즈 등) 사업 부문 성장, 지식재산권(IP) 활용 신사업 개발 등 유의미한 성과를 끌어냈다. 올해 7월에는 이상혁 선수와 4년 재계약을 성사시키며 T1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은 물론 팬덤의 기대에도 부응했다. T1은 올해 7월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 산하 초대형 관광...
자일로, K-POP 걸그룹 위치스와 팬 참여형 Web3 IP 프로듀싱 MOU 체결 2025-11-10 13:25:52
결합한 ‘참여형 프로듀싱 모델’을 통해 글로벌 팬덤이 형성되는 출발점을 기술적으로 구현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Web3는 국가와 플랫폼의 경계를 넘어 창작자·팬·아티스트가 협력하는 기술 인프라로 활용된다. 이번 협약은 K-POP을 중심으로 한 K-콘텐츠 IP의 글로벌 확장 전략이자, K-컬처가 글로벌 문화의 한 장르로...
아일릿, 팬콘 앙코르 무대서 신보 깜짝 스포…"이제 귀여움은 끝" 2025-11-10 13:16:59
릴레이까지 펼치며 무궁무진한 매력을 발산했다. 글릿(공식 팬덤명)과의 호흡도 빛났다. 아일릿은 관객석에서 등장하거나 무대 아래 내려가 팬들과 눈을 마주치고 인사를 나누며 잊지 못할 순간을 만들었다. 또한 앙코르 때 관객들과 함께 '밤소풍'을 부른 뒤 다시 올라와 '웁스!(oops!)'를 무한 반복하는...
면치기·이색 레시피…글로벌 행사 된 구미 라면축제 2025-11-09 16:49:39
유통회사들의 주목을 받았다.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매콤달콤한 맛 트렌드를 반영했다. 구미시는 K푸드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자 라면축제가 세계적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라면이 세계적으로 팬덤을 형성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K푸드 확산에 구미시도 기여하고...
김밥축제 이어 또 대박쳤다…구미 라면축제 올해 들썩인 이유 2025-11-09 16:28:00
김장호 구미시장은 “라면이 세계적으로 팬덤을 형성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K푸드의 확산에 구미시도 기여하고 싶다”고 했다. 최근 한국의 지역 축제는 K푸드 트렌드를 타고 국제 축제로 속속 변모할 조짐이다. 지난달 25일부터 이틀간 열렸던 ‘경북 김천 김밥축제’에는 김천시 인구(13만5000명)를 웃도는 15만...
'일본 애니' 열광하더니…"극장이 텅텅 비었다" 비명 [무비인사이드] 2025-11-08 18:22:23
TV 애니메이션 팬덤 층뿐 아니라 일반 관객층까지 포섭하면서 9월 극장가를 장악했다. 이어 '극장판 체인소 맨: 레제편', '극장판 진격의 거인 완결편 더 라스트 어택' 등 일본 애니메이션이 연달아 개봉해 시장을 주도했다. 이들 작품은 모두 인기 TV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극장판으로, OTT를 통해 미리...
'변방'에서 '주류'로...'K팝' 전성시대 열렸다 2025-11-08 08:58:10
"이런 변화는 그래미 심사위원들이 케이팝을 팬덤 중심 현상이 아닌 예술적 가치로 평가하기 시작했음을 보여주는 전환점"이라고 평가했다. LA타임스는 또 "방탄소년단(BTS)의 부상 이후 그래미는 케이팝에 관심을 보여왔지만, 주요 부문에서는 그렇지 않았다"며 "올해는 케이팝을 기반으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