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건 라이프 in 뉴욕 2022-08-11 16:46:00
비건 식당으로 브루클린에 있는 ‘스크리머스 피자리아’를 빼놓을 수 없다. 페페로니부터 치즈 피자까지 다양한 피자를 화덕에 구워서 판매한다. 가격은 1조각에 3.5~4.75달러. 크기가 커서 2조각만 먹어도 배가 부르다. 한식당인 ‘한가위’도 뉴욕의 비건 식당으로 유명하다. ‘하하하 멕시카나’는 다양한 비건 타코를...
'피자 본고장' 伊에 도전장 내민 도미노, 7년 만에 '백기' 2022-08-09 22:50:05
피자 배달 브랜드 도미노 피자는 전 세계 85개국에 직·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2015년 10월 막대한 자본력을 앞세워 이탈리아 시장 공략에 나섰지만 7년 만에 사업을 철수했다. 피자에 대한 자부심이 남다른 이탈리아지만 빠른 배달 서비스를 앞세운다면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했지만 도미노 피자의 원대한 구상은 신종...
세계 1위 피자업체 도미노, '피자 본고장' 이탈리아서 철수 2022-08-09 21:49:21
발휘했다. 고무된 도미노 피자는 2030년까지 지점을 880개로 확대해 시장 점유율을 2%까지 끌어올리겠다는 야심 찬 계획을 세웠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터지면서 도미노 피자의 원대한 구상은 수포가 됐다. 코로나19 탓에 외식이 어려워지자 이탈리아 현지 피자 전문점들도 너도나도...
소비자 마음 잡은 564개 브랜드…강점·약점·미래가치 종합적 평가 2022-07-21 10:01:02
8년 연속 1위, 한국도미노피자(피자전문점), 삼성서울병원(종합병원), 바디프랜드(안마의자), 경동나비엔(온수매트), 시원스쿨(온라인영어회화학습)이 7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키며 브랜드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다. 에몬스(생활가구), 린나이(전기레인지), 예다함(장례서비스)이 6년 연속 1위, 신한pLay(앱카드)와 LG 트롬...
한국도미노피자, 피자 대중화·고급화에 앞장…드론·자율로봇 배달 서비스 2022-07-21 10:00:58
한국도미노피자(회장 오광현·사진)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피자전문점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도미노피자는 배달 피자 개념이 전무했던 1990년 한국 시장에 최초로 진출해 피자 대중화에 앞장서 온 배달 피자 선두 기업이다. 지난달 기준 전국 478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식자재값 더는 못 버틴다"…빵집·분식집 눈물의 폐업 2022-06-24 17:28:10
김밥전문점 피자전문점 카페 등이 해당한다. 밀 가격 급등의 여파가 세게 미치고 있는 제과점의 폐점이 최근 5년 내 가장 많은 279곳에 달했다. 창업 전문가들은 “밀 설탕 식용유 가격이 급등하는 바람에 이를 원재료로 많이 쓰는 업소들이 직격탄을 맞았다”고 설명했다. 서울 신촌 대학가에서 와플 가게를 운영하는...
5월 생산자물가 0.5% 상승, 다섯달째 오름세…돼지고기 21.8%↑ 2022-06-23 06:00:03
국제항공여객(3.3%), 잡지·정기간행물(4.3%), 햄버거·피자전문점(2.9%) 등의 가격이 올랐다. 반면 참외(-43.4%), 가자미(-30.2%), 조기(-41.3%), 금융·보험업의 위탁매매수수료(-2.8%) 등은 떨어졌다. 수입품까지 포함해 가격 변동을 측정한 국내공급물가지수 역시 전월 대비 0.9% 높아졌다. 원재료, 중간재, 최종재...
코드쿤스트·소희 '소식좌 열풍'…미니사이즈 식품 쏟아진다 2022-06-13 22:00:03
전문점에서도 1인 빙수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보통 2~3인분씩 나오는 기존 빙수 사이즈와 가격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를 타깃으로 공략했다. 드롭탑은 1인 빙수 ‘아이스컵’, 이디야커피 역시 망고와 딸기, 요거트 등을 사용한 1인 빙수를 판매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빙수를 케이크 모양으로 만든 ‘케이크 빙수’로...
냉면 한그릇에 1만6000원…"이제 도시락 싸서 다녀야겠다" 2022-06-08 11:11:19
한 그릇에 16000원에 달한다. 커피도 전문점, 편의점·마트 할 것 없이 가격이 크게 올랐다. 편의점 등에 유통되는 캔커피 라떼(270㎖) 제품가는 1836원으로 지난해보다 9.94% 올랐고, 커피 전문점에서 파는 아메리카노는 지난해 4100~4800원에서 올 초 4500~5000원으로 4.16~9.75% 인상됐다. 최근 배달앱에는 단출한 밥과...
"레스토랑 안 부럽네"…고급화로 판 키우는 냉동피자 시장 2022-05-22 13:02:13
규모로 2020년(966억원)보다 약 31% 증가했다. 냉동피자 제품의 고급화로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내세운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소비자가 지불하는 비용도 높아지는 흐름을 보였다. 냉동피자 평균 구매액은 2019년 1만5394원에서 지난해 1만8296원으로 약 19% 뛰었다. 한 식품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간편식시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