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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쿠폰 신청' 문자에 딸려온 링크…눌렀다간 '낭패' 2025-07-10 12:28:55
운영하는 한국인터넷진흥원 118 상담센터에 신고할 수 있다. 정부는 스미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금융감독원·경찰청·한국인터넷진흥원을 통해 스미싱 발생 및 신고 현황 모니터링을 강화한다. 또 신고·접수된 스미싱 정보를 분석하고 관련 링크 등 유포지를 즉시 차단하는 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피해 신고 접수...
[단독] 청년적금 깨서 투자했는데…1억 날린 20대 '눈물' 2025-07-10 10:44:15
상품”이라며 피해자들을 안심시켰다. 피해자별 이자 및 원금 미지급 시점은 지난해부터 올해 초까지 제각각이며, 신규 투자금으로 기존 수익을 돌려막는 전형적인 폰지(다단계) 수법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트컨티뉴 측은 현재 “건물 매각 지연으로 인한 자금 부족”, “전산 오류”, “고소로 인한 계좌 가압류”...
'태풍 다나스 관통' 대만서 2명 사망·500여명 부상 2025-07-07 19:38:35
가는 15개 항로의 여객선 124편도 운항이 취소됐다. 접수된 태풍 피해 신고는 오후 2시 기준 5천205건이었다. 가로수 700그루 이상이 쓰러졌고 전신주와 도로 표지판, 주택 등 건물도 다수 파손됐다. 다만 TSMC 등 대만 빅테크 기업들이 다수 자리한 타이난 과학기술단지에서는 큰 피해가 보고되지 않았다고 로이터는 전했...
로마 LPG 충전소서 가스 누출로 대형 폭발…45명 부상(종합) 2025-07-05 00:11:06
경찰, 구조대가 현장에 도착한 직후 연쇄 폭발이 일어나 피해가 커졌다. 이 사고로 현재까지 45명이 병원 9곳에 이송돼 치료받고 있다. 이 가운데 2명은 각각 전신의 55%, 25%에 화상을 입고 중태에 빠졌다. 부상자 45명 가운데 12명은 경찰관, 6명은 소방관, 3명은 응급 구조 요원으로 파악됐다. 나머지 24명은 행인을...
천적도 없는 '러브버그'의 습격…도대체 언제쯤 사라질까? 2025-07-01 08:07:00
있다. 플로리다대학교 국제곤충학연구센터에서 출판한 노먼 C 레플라 연구팀의 '러브버그와 함께 사는 것'에 따르면 러브버그는 특별한 천적이 없고, 오히려 천적들이 이들을 기피한다고 했다. 루이지애나주립대 산하 농업연구센터에서도 "러브버그를 먹이로 하는 종은 알려지지 않으며, 성충을 특별히 잡아먹는...
전세사기 피해자 60%가 수도권…20∼30대가 75% 2025-06-26 15:15:23
요건을 갖춘 이들을 전세사기 피해자로 결정한다. 피해 신청 접수 건수는 특별법 시행 당시인 2023년 6월 3천400건에서 올 5월 1천700건, 피해자 결정은 2023년 8월 2천700건에서 올 5월 900건 수준으로 감소하는 추세나 전세사기 사태가 정점을 지난 이후에도 피해 사례는 계속해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기 유형은...
유튜브 프리미엄 '계정공유' 피해 급증…서울시 소비자 주의보 발령 2025-06-24 15:35:53
이날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 따르면 이달 중 접수된 유튜브 계정공유 피해만 58건이다. 특히 쉐어JS, 세이프쉐어 등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피해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에는 네이버 카페, 카카오톡 오픈채팅 등 폐쇄형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유사 수법이 이어지고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지난해에도 동일한 피해...
"모델하우스랑 너무 다른데"…5월 아파트 소비자상담 '증가' 2025-06-20 10:29:25
피해 관련 내용이 대부분이었다. 인터넷교육서비스는 사업자의 갑작스러운 파산 선언과 연락두절 등으로 인한 환급 관련 상담 등이었다. 지난달 소비자 상담은 총 5만 906건으로 전년 동월 대비 16.8% 증가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5월에 아파트 입주 물량이 몰려 관련 상담이 급증한 것으로 풀이된다"며 "소비자 피해가...
"모델하우스와 천지차이"...아파트 관련 민원 급증 2025-06-20 06:48:51
중 512건(76%)이 경기도에서 접수됐다. 지난달 신용카드와 인터넷교육서비스 관련된 상담도 작년보다 각각 110.6%, 107.0% 증가했다. 발급하지도 않은 신용카드가 배송 중이라는 스미싱 피해 관련 소비자 상담이 많았다. 인터넷교육서비스는 특정 사업자의 갑작스러운 파산 선언, 연락 두절로 인한 환급 관련 상담이나...
지난달 아파트 소비자상담 급증…"모델하우스와 시공물 차이 커" 2025-06-20 06:00:04
상담 672건 중에서 512건(76%)이 경기도에서 접수됐다. 또 지난달 접수된 소비자상담 중에서 신용카드와 인터넷교육서비스 관련 상담도 작년보다 각각 110.6%, 107.0% 증가했다. 신용카드의 경우 발급하지 않은 카드가 배송 중이라는 스미싱 피해 관련 소비자 상담이 대부분이었다. 인터넷교육서비스는 특정 사업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