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생건 실적 바닥 찍었나…영업익 10분기 만에 증가 2024-04-25 18:26:21
증가세를 견인했다. 화장품 부문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한 7409억원, 영업이익은 3.1% 늘어난 631억원이었다. 차세대 안티에이징 성분을 넣어 리뉴얼한 더후 제품군 판매가 늘어 중국과 북미 등에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동반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생건은 최근 중국 백화점에서 숨과 오휘...
중동 불안 및 파월 금리인하 지연 시사에 나스닥·S&P↓-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4-17 08:31:27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의 디자인솔루션파트너(DSP)인 에이디테크놀로지, 가온칩스 등이 해외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음 - 디자인하우스는 팹리스가 만든 설계도를 파운드리에 맞춰 기술을 지원하는 기업 - 정부도 디자인하우스의 중요성을 깨닫고 국내 반도체기업의 미국 진출을 위한 연구·사업개발(R&BD)센터 신설을...
"178만원이 36만원" 폭락에 개미들 눈물…애널도 '백기' 2024-04-09 08:35:39
순매도했다. LG생활건강은 대부분 사업부의 실적이 쪼그라든 상황이다. 지난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조5672억원과 547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3%, 57.6% 감소한 수치다. 중국 수요 약세와 면세 채널 부진으로 화장품 부문 실적이 안 좋게 나온 영향이다. 금융정보 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올...
홈쇼핑 등장한 '구찌 백'에 깜짝…놀라운 일 벌어진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3-25 15:07:44
“화장품, 안경이나 파는 ‘SHOP HQ’(미국 TV 홈쇼핑 채널)에서 구찌 홀스빗 1955 핸드백을 보다니… 정말 놀라운 일이다.” 지난해 말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글로벌 명품 구매 수요 꺾이고 있다고 보도하면서 구찌를 대표적 사례로 들었다. TV 홈쇼핑 채널에서 고가의 명품 백이 판매되는 게 이례적이란 반응. 간혹 간혹...
GS샵·마녀공장 '마케팅 원팀' 2024-03-11 18:18:09
사업부 GS샵과 화장품 브랜드 마녀공장이 공동 마케팅과 신제품 개발에 나선다. GS샵은 지난 8일 서울 양평동 GS강서N타워에서 마녀공장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마녀공장은 2012년 설립돼 자연주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다. 이번 협약으로 마녀공장은 신제품을 GS샵에 단독으로 출시하고...
GS샵, 마녀공장과 손잡고 신제품 공동 개발 나선다 2024-03-11 15:24:39
GS리테일의 홈쇼핑사업부 GS샵과 화장품 브랜드 마녀공장이 공동으로 마케팅과 신제품 개발에 나선다. 각각 중장년층과 젊은층으로 구성된 서로의 주 소비층을 자사 고객으로 끌어들이기 위해서다. GS샵은 지난 8일 서울 양평동 GS강서N타워에서 마녀공장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마녀공장은 2012년...
마녀공장 TV홈쇼핑 진출…GS샵과 전략적 업무협약 2024-03-11 08:26:12
= GS샵은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 마녀공장 신제품의 GS샵 단독 출시 ▲ 공동 마케팅 진행 ▲ 하반기 신제품 공동 기획 및 개발 등을 추진한다. GS샵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홈쇼핑 뷰티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약보다 뷰티' 동국제약, 미용기기 공략 가속 2024-02-27 18:19:54
매출이 7000억원을 넘었을 것으로 추정한다. 뷰티가 속한 헬스케어 사업부가 동국제약 성장의 ‘1등 공신’ 역할을 했다. 이 사업부는 최근 5년(2017~2022년) 매출이 연평균 19.6% 증가했다. 일반의약품(7.4%), 전문의약품(15.8%) 등 다른 사업부보다 성장세가 가파르다. 작년 11월 기준 전체 매출에서 센텔리안24 브랜드가...
"마데카솔 성분으로 화장품"…뷰티사업 진출한 동국제약의 승부수[오형주의 산업탐구] 2024-02-27 16:42:36
매출이 7000억원을 넘었을 것으로 추정한다. 뷰티가 속한 헬스케어 사업부가 동국제약의 성장의 ‘1등 공신’ 역할을 했다. 헬스케어 사업부는 최근 5년(2017~2022년) 매출이 연평균 19.6% 증가했다. 일반의약품(7.4%), 전문의약품(15.8%) 등 다른 사업부 대비 성장세가 가파르다. 작년 11월 기준 전체 매출에서 센텔리안24...
신세계인터내셔날, 작년 영업익 58% 감소한 487억…"체질 개선" 2024-02-06 16:17:19
재편으로 2022년 49개에서 지난해 42개로 줄었다. 해당 사업부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000억원, 450억원 축소되는 효과가 나타났다. 또한 효율 중심의 사업구조 개선으로 대응한 점도 실적 감소 요인으로 작용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측은 "'텐먼스', '브플먼트' 등 저효율 브랜드에 대한 선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