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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조선株라고 '어닝쇼크 꼬리표' 달지마라 2013-04-17 17:37:26
해양이 나눠 맡아 저가수주 우려가 작다는 설명이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국내 업체들이 사업통제권을 쥐고 있어 비용, 노사문제 등이 모두 예측가능한 범위 안에 있다”고 강조했다.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 측 역시 “금융위기 이후에도 수익성을 고려한 선별 수주 전략을 펴왔다”고 거들었다. 그러나 증권가는...
"대우조선해양 수주경쟁력 회복, 목표가↑"-신한금융투자 2013-04-17 08:39:15
신한금융투자는 대우조선해양에 대해 타이틀 디스카운트가 해소될 국면에 접어들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3만3천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김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대우조선해양이 최근 2년간 285억달러라는 업계 최고의 수주를 달성했지만 실적 불확실성과 2대 주주 지분 오버행이 우려되면서 주가에...
올해 공매도 최다 기업 현대산업…공매도 비중 15% 2013-04-17 05:48:05
포스코[005490](10.79%), 대우조선해양[042660](9.94%)이 뒤를 이었다. 공매도는 주가 하락을 예측하고 높은 가격에 주식을 빌려 매도한 뒤 싼 가격에다시 매수해 시세차익을 올리는 투자기법이다. 공매도를 한 투자자는 주가가 내려가야 수익이 나기 때문에 건설·조선·화학·철강 등 작년 4분기부터 부진한...
"산은-정책금융公 재통합 검토"…신제윤 금융위원장, 우리금융 민영화는 '메가뱅크 방식' 선호 2013-04-17 04:26:08
금융공사 신설에 대해서는 “신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선박금융공사나 해양금융공사는 필요하지만 통상 마찰 소지가 있고 기존 수출입은행과 산업은행, 정책금융공사, 무역보험공사 업무를 한 곳으로 모아야 하는 문제가 있다”고 설명했다.류시훈/이상은 기자 bada@hankyung.com ▶[핫이슈] 급등주 자동 검색기...
신제윤 "산은 민영화 어렵다…기업 공개 가능"(종합) 2013-04-16 18:19:23
금융[053000] 민영화에 대해선 메가뱅크 방식이 좋을 수 있다는 입장을 보였다. 그는 "메가뱅크 방식에 대해 여러 의견이 존재하며 큰 은행과 작은 은행의 생태계를 가져가는 것이 좋다는 의견도 있다"면서 "메가뱅크를 고집하겠다는 것은 아니고 분할매각이나 여러 가능성이 열려있으며, 6월말까지 보고하겠다"고...
신제윤 "산은 민영화 어렵다…기업 공개는 가능" 2013-04-16 17:26:10
이루어져야 한다는측면에서 선박금융공사나 해양금융공사는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선박금융공사 설립은) 통상 마찰 소지가 있고 기존 수출입은행과 산업은행, 정책금융공사, 무역금융공사 업무를 한 곳으로 모아야 하는 문제가 있다"며 "그냥 만들었다가 나중에 더 큰 문제가 되면 안 만드는 것만 못할 수...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인재·기술 나누고 자금 지원…대기업-협력사 '동반 불패' 2013-04-16 15:55:00
국산화 작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 대우조선해양의 노력도 돋보인다. 이 회사는 플랜트 기자재용 해외 수입품의 사양을 분석해 납품회사에 제공하고 해당 기업의 기술 유출을 보호하는 ‘기술임치제’를 운영하고 있다. 협력사의 국산화로 지난해 342억원의 비용절감 효과를 봤다. lg는 △r&d 지원 △장비 및 부품 국산화...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SK, "협력사 발전은 회사 생존의 핵심"…특허 무료로 주고 기술 컨설팅 2013-04-16 15:32:00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에도 ‘위기극복형 상생협력’을 강화하기로 하고 신뢰 기반의 상생 인프라 구축, 시너지 창출을 통한 경쟁력 제고, sk식 상생문화 구축을 3대 핵심 사업으로 정해 추진하고 있다. ○상생아카데미의 협력업체 지원 sk그룹은 온라인 상생지원센터를 구축해 운영...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GS, "강한 협력사 있어야 발전"…기술·교육 등 전방위 지원 2013-04-16 15:31:37
있다. gs는 계열사별로 △협력사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 및 지급조건 개선 △기술 및 상품 공동개발, 교육 및 훈련 지원 △상생협력 및 공정거래 등을 위한 협의회 구성·운영 등을 통해 동반성장을 추진해 왔다. 협력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술 및 상품 공동 개발, 특허출원 및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있으며 혁신활동...
1분기 韓조선소 256만CGT 수주, 전년 比 23% 증가 2013-04-16 11:00:39
16일 밝혔다. 이는 시장조사업체 클락슨의 통계와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의 자료를 분석한결과이다. 작년 같은 시기보다 22.5% 증가한 것이며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의 39%에 달한다. 작년 1분기에는 209만CGT를 수주해 전체 발주량의 36%를 차지했다. 국내 조선소는 특히 5만t급 내외의 중형...